사실 그 아줌마가 잘한 건 없지만
버튼식 기어를 거지같이 만들어 놓은 현대차 책임도 있음.
외국 자동차들도 버튼식 기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버튼 배치가 현대차처럼 병신같지는 않음
현대 버튼식 기어 배치 타사 버튼식 기어 배치
R D
N N
D R
현기차 버튼 기어의 배치는 직관적이지가 않아 혼란을 야기하기 쉬움.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D가 앞쪽에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됨... (스틱형의 D가 맨 아래인 것은 버튼식과는 별개의 이야기임..)
그래서 외국 자동차회사의 버튼식 기어는 대부분 직관적 인지를 돕기 위해 D를 앞쪽에 배치하고 R을 뒤쪽에 배치함
그렇지 않은 경우에라도 R과 D를 확실히 구분할 수 있도록 확연히 다른 형태의 버튼을 사용하거나
아예 직관적인 실수를 봉쇄할 수 있도록 R과 D를 나란히 배치하는 등의 설계를 함.
이번 펠리 사건에는 분명 현기차의 책임이 있음.. 적절한 해결책을 찾아 북미에서 대박사건 터지지 않기를 바람..
외국이 잘못됐다는 생각은 안함?
R
N
D 이게 맞는데?? 운전하는사람들 대부분 이걸로 익숙해져있음
P
R
N
D 가 익숙함..
그래서 메뉴얼이 있는거고 그걸 숙지하는건 소비자의 기본자세입니다
예전에 대우차 스틱처럼 별도 조작해서 R 들어가게 하든지... 조심성 없는 사람에대한 대비는 해야겠습니다.
어느 타사 버튼식 기어가 저렇게 되어있나예
팩폭을 제대로 맞으니 드러운 입이나 털어서 ㅇㅈㄹ 잼 ㅋㅋㅋㅋㅋㅋ 안티현대나 제대로 비판할줄 아는 현까들은 존중해주려 해도 니 같이 모자란 수준을 가진 부류들 덕에 못해주겠네.
애기야 그렇게 살지 말고 분탕질 일삼는 시간에 자기개발이나 하고 오면 안되겠니?
심지어 차로 변경할 때 사각 확인을 제대로 안 해서 사고가 나기도 하고, 주차 뺄 때 후면 확인이 소홀해서 사고가 나기도 하고, 아차 하고 전방 주시 안 하다가 갖다 박기도 합니다. 많은 사고가 운전자의 부주의로 벌어져요. 자동차 회사에서는 운전자 부주의를 책임질 필요가 없음에도 친절히도 그러지 말라고 온갖 안전 보조 장비들을 달아주죠.
종류
어디 연구 결과임?뇌피셜임?
야징...머리한번숙여서확인하는게 그렇게 힘든가
제발좀 공도나와서 사고나고 결함이라하지말구
무의식적으로 D가 왜 맨 앞에 있는걸로 생각하게 되는 이유가 뭔지 논리적으로 좀 설명해주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