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완성차 업체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도
제동이 가능하게 브레이크 진공 펌프를 보조로 장착하게 됩니다.
현대기아엔 제네시스부터 장착이 되어있고
르노삼성은 아예 있는 차종이 없고
쌍용은 디젤엔진이 대다수라 전자식이 아닌 기계식 진공펌프가 달려있고
쉐보레는 연식 바뀌면서 없어진 차량이 많아서 모르겠네요.
네이버에 이런 글이 있더라고요.
몇몇 완성차 업체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도
제동이 가능하게 브레이크 진공 펌프를 보조로 장착하게 됩니다.
현대기아엔 제네시스부터 장착이 되어있고
르노삼성은 아예 있는 차종이 없고
쌍용은 디젤엔진이 대다수라 전자식이 아닌 기계식 진공펌프가 달려있고
쉐보레는 연식 바뀌면서 없어진 차량이 많아서 모르겠네요.
네이버에 이런 글이 있더라고요.
디젤엔진 차량에는 거의 다 달려있습니다.
왜냐하면 디젤엔진은 풀스로틀 방식이기때문에 가솔린차량처럼 스로틀이 열리고 닫힐때 진공을 얻을수 없기때문이죠
그리고 더불어 가솔린 텁차량들도 진공펌프가 따로들어가고 cvvl엔진들도 따로 들어갑니다.
후진하면 시동꺼지는 현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