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드림보배드림 20.02.02 23:21 답글 신고
    차량 정비 명장이지, 차량 설계 명장은 아니지 않나요?
    답글 0
  • 레벨 하사 1 lfsg25 20.02.02 23:30 답글 신고
    김정민이라는 저 분도 자동차를 설계하는 엔지니어는 아니시죠. 다만 차를 좋아하고, 공학적인 지식이 있으니 자신의 지식대로 설명하는 것이구요. 근데 과학적으로 맞는 이야기니까 신뢰성이 있는데요, 명장이라는 분은 정비사이신데 공학적 지식보다는 개인적인 느낌으로 이야기하다보니까 사실과 충돌이 일어나는 거 같네요.

    자동차라는게 설계에서도 파트가 엄청나고, 지식이 방대해서 진짜 엔지니어들은 엄청 말을 아낀다고 알고 있어요.
    답글 3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20.02.02 23:48 답글 신고
    며칠전 동네 단골인
    공x나라 정비소가서 엔진오일가는데..
    박명장 얘기하니 정비사왈..
    수동차끌어본사람들은 저 아지매같이 운전못한다
    25년운전도 뻥같다고
    그러면서 엔진오일 주기 물어보니
    박명장같이 그런 엔진오일 갈았다간
    Gdi같은 터보차는 x된다고..
    짬차이가 많은거 빼고는 그리 다른게 없뎁니다
    답글 0
  • 레벨 소위 1 cyke 20.02.02 23:20 답글 신고
    제아무리 카이스트라도 학사따리 말은 안믿음

    설령 MIT라 해도

    석박사 해본사람들은 알겟지만 학사는 그냥 교수가 시킨대로 전공서적 읽고 시험 친 그냥 학생 수준임

    비교 대상이 잘못됨 들고올거면 현기차 수석연구원을 들고왔어야죠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28 답글 신고
    카이스트 출신이라면 엄청난겁니다 ㅎㅎ
  • 레벨 소위 1 cyke 20.02.02 23:29 신고
    @학군교가 카이스트 들어간다고 다 석박사 add 연구원급 인재라고 착각하시는건 아닌지??

    ㅋㅋㅋ 서울대도 못하면 9급 뛰어야 하는 시대에 고작 학사따리로 거들먹거리는거 아니요?
  • 레벨 소장 아이돌룸 20.02.02 23:31 답글 신고
    카이스트 학사 f3레이서 출신 자동차 전문 채널 대표 말도 안믿으면
    보배드림 댓글 따리는 더 안믿지 않을 까요?
  • 레벨 소위 1 cyke 20.02.02 23:34 신고
    @아이돌룸 지가 설계하는 사람도 아닌데 자동차 구조가 잘못됬다고 하는게 얼마나 우스운 말인지 ㅋㅋ

    루이스 해밀턴도 지가 자동차 설계하는건 아닙니다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32 답글 신고
    일반 대학에서도 실험 엄청 시키는데 이과 최고 계열인 카이스트는 얼마나...ㅎㅎ
  • 레벨 소장 아이돌룸 20.02.02 23:59 답글 신고
    저도 웃고갑니다
  • 레벨 소장 Umut 20.02.03 08:19 답글 신고
    설령 의대/치대/한의대/약대 나온 사람도 학사에게는 진료나 상담을 아예 안하시겠네요? ㅋㅋㅋ
    대다수의 치과의사/한의사/약사는 학사 출신일텐데요? ㅋㅋ
  • 레벨 원사 3 blk6spd 20.02.03 08:39 답글 신고
    고졸보단 낫겠죠
  • 레벨 원사 3 날라후리기 20.02.02 23:20 답글 신고
    알고 한거 아니자나요 이제 알겟죠 잘못한거
    문제는 사람들 그대로 믿어버리니..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22 답글 신고
    흐음... 제대로 알지 못한 사람이 영향력이 큰 대형 방송사에 나와서 말하는거 자체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저는 ㅎㅎ
  • 레벨 병장 진짜사랑해 20.02.02 23:21 답글 신고
    니가 차고쳐봐라 그럼 알게된다 보빠들아...적어도 박명장은 지가 차를많이 만져보고 겪은 경험치로 야기한다..니들은 뭐냐..혀바닥신공이여?그리고 차설계하는놈까는건아니지만 개들 이론만알지. 차만드는건 그밑에 박명장같은 시다바리가 설계도 보고 만든다..ㅋ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27 답글 신고
    차고친다고 물리법칙과 프로그래밍까지 배우는 어매이징한 소맄ㅋㅋㅋ
  • 레벨 일병 Rumin3333 20.02.02 23:21 답글 신고
    허이고 ㅋㅋㅋ 그래서 당신이 말하는 소위 " 배웠다는 " 사람들이 만든차가 하루가 멀다하고 이슈가 터져? ㅋㅋㅋ 어이가 없다. 명장 타이틀이 그냥 그쪽밥 오래 먹었다고 주는 줄 아냐 ㅋㅋㅋ 무식하면 입이라도 닫고 있자? 응?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25 답글 신고
    엌ㅋㅋㅋㅋㅋ 그럼 자동차 회사가 자동차 정비 오래하신 분들을 뽑지 왜 대학 졸업자를 뽑습니까??? 님이 거 멍청한거 같은데욬ㅋㅋ
    정비한다고 물리 법칙을 알 수있는건 아님니닼ㅋ
  • 레벨 원사 3 blk6spd 20.02.03 08:41 답글 신고
    그나마도 못배운 고졸은 아예 비슷하게도 못만드니까요
  • 레벨 소령 2 드림보배드림 20.02.02 23:21 답글 신고
    차량 정비 명장이지, 차량 설계 명장은 아니지 않나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26 답글 신고
    기술자 천댘ㅋㅋㅋ 기술자가 자기 일을 잘 하면 존중은 하지만 다른영역을 침범하는 순간 기술자고 뭐고 없는데옄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3 00:17 답글 신고
    설계영역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27 답글 신고
    독일차 누구요?? 궁금하네요
  • 레벨 병장 진짜사랑해 20.02.02 23:28 답글 신고
    차고칠때 카이스트학력 정비사에 맡겨라이~~ㅋ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32 답글 신고
    엌ㅋㅋㅋ 정비쪽으로 욕했나요 내가?? ㅋㅋㅋ
  • 레벨 일병 Rumin3333 20.02.02 23:30 답글 신고
    원리를 아는 상태에서 무에서 유를 만들기 위해 그리는 밑그림이 설계고 원리를 아는 상태에서 만들어진 것에서 잘못된걸 찾는게 정비다 ㅋㅋㅋ 설계랑 정비가 뭐 전혀 다른 이론에서 파생되는 분야인 줄 아냐? ㅋ 최소한 부품 하나라도 이게 어떻게 해야 돌아가는지 아니까 그걸 거기에 넣어서 설계 하는거고, 이게 어떻게 돌아야 제대로 돌아가는지 아니까 그게 제대로 돌아가나 확인하는게 정비하는거다 ㅋ 무슨 이젠 명장 깔라고 아주 헛소리를 하고 있네 ㅋㅋㅋ 그럼 정비 명장은 있는데 설계 명장 어디 갔냐? 응? ㅋㅋㅋ 현기차 설계부서에서는 설계 명장도 못딴 허접따리들이 설계하고 있네 ? ㅋㅋㅋ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35 답글 신고
    무에서 유를 그리기 위해 물리 법칙을 알아야하고 또한 잘못된 것을 수정하기 위해 물리법칙을 알아야죸ㅋㅋ 차가 잘못되면 연구진들이 와서 조사하고
    여러 실험을 통해 글 수정안을 쓰고 그 수정안을 읽소 고치는게 정비 아닌기요??
    님은 차 고칠때 물리법칙 꼼꼼히 따지시면서 정비하나봐욬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41 신고
    @aittia 그 명장이 과연 어떤일을 하는지 제대로 알아야겠네요 제가 ㅎㅎ
  • 레벨 원사 3 blk6spd 20.02.03 08:44 답글 신고
    명장따위는 '안딴' 박사들이 만드는거에요.

    분야도 다르지만 명장보다 공학박사가 억만배 따기 힘듭니다.
  • 레벨 하사 1 lfsg25 20.02.02 23:30 답글 신고
    김정민이라는 저 분도 자동차를 설계하는 엔지니어는 아니시죠. 다만 차를 좋아하고, 공학적인 지식이 있으니 자신의 지식대로 설명하는 것이구요. 근데 과학적으로 맞는 이야기니까 신뢰성이 있는데요, 명장이라는 분은 정비사이신데 공학적 지식보다는 개인적인 느낌으로 이야기하다보니까 사실과 충돌이 일어나는 거 같네요.

    자동차라는게 설계에서도 파트가 엄청나고, 지식이 방대해서 진짜 엔지니어들은 엄청 말을 아낀다고 알고 있어요.
  • 레벨 소위 1 학군교가 20.02.02 23:35 답글 신고
    정비와 설계는 엄연히 다르죠...
  • 레벨 하사 1 lfsg25 20.02.02 23:37 신고
    @학군교가
    그렇지요. 사실 정비는 주어진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게 차를 정비하고 수리하는 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분야가 다르지요.
  • 레벨 병장 진짜사랑해 20.02.02 23:42 답글 신고
    아직도 물리법칙이니 통계니 이딴논리로 말하는 인간들 니들 차결함으로 사고나믄 더할인간들이여~~허허~~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20.02.02 23:48 답글 신고
    며칠전 동네 단골인
    공x나라 정비소가서 엔진오일가는데..
    박명장 얘기하니 정비사왈..
    수동차끌어본사람들은 저 아지매같이 운전못한다
    25년운전도 뻥같다고
    그러면서 엔진오일 주기 물어보니
    박명장같이 그런 엔진오일 갈았다간
    Gdi같은 터보차는 x된다고..
    짬차이가 많은거 빼고는 그리 다른게 없뎁니다
  • 레벨 일병 카마카미 20.02.03 02:53 답글 신고
    시동꺼져도 작동하는, 공학을 위반하는 브레이크 https://www.youtube.com/watch?v=3nHRQM-ibeA
    그리고 정부와 현기는 이미 알고 있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D5BuuY0rrw
  • 레벨 상사 1 여성가정부관장 20.02.03 08:40 답글 신고
    그분은 과거에 나사에서도 숩실패한
  • 레벨 상사 1 여성가정부관장 20.02.03 08:44 답글 신고
    그분은 과거에 나사의 과학자들이 1년을 넘게 연구하고도 입증에 실패한 급발진 현상도 자신이 알아냈다며 텔레비젼에서 인터뷰하는 걸 본적이 있는데요
  • 레벨 준장 Anonymouth 20.02.03 08:59 답글 신고
    차량의 기본 정체성에 대해 얘기하고 있는데 공학까지.... 너무 나가시는듯
    자동차 제조사에 소속되어 있는 기술자들은 당연히 회사의 이익과 소비자의 요구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다리기를 하겠죠.
    박명장 같은 외부에서 쓴소리 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말할테구요.
    그들의 차이는 바로 관점의 차이입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20.02.03 12:55 답글 신고
    소비자의 관점이 아니라 본인 개인의 복수심이겠죠.
    그걸 소비자를 위해서라는 포장을 씌우면 이렇게 순진하게 넘어가서 무슨 거짓말을 해대던 편들어주는거고요.
  • 레벨 준장 Anonymouth 20.02.03 20:44 신고
    @미스치 내가...소비자가 보고 느낀걸 쓴글인데 뭔 개인의 복수는 왜신경쓰나요?
    정보만 맞나틀리나를 보는데?
    복수를 하던 질투를 하던 그건 내알바 아니고 어떤 거짓말이요?
    현대차는 오토홀딩도 비교차량보다 금방 풀리는거요?
    아니면 토크를 올려서 시동꺼지는걸 지연못시키는거요?
    아니면 fail-safe 기능이 없어 시동꺼지는거요?
    어느게 거짓말이지요?
    그조건에서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는게 거짓말인가요?
  • 레벨 하사 1 르망펜타5 20.02.03 09:50 답글 신고
    요즘도 운전면허 시험에 언덕에서 멈쳤다가 재출발 하는 것 있나요?
    시험볼때 제일 힘들렀는데 차에 구동을 알기 위해서 엄청난 연습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클러치 때는 동시에 가속을 해야되는데 초보라 잘안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제 생각이지만 기어비가 안맞으면 시동이 꺼져야 하는게 맞는것 같은데 만약 안꺼진다면 더 큰 피해가 있을것 같은데요.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0.02.03 09:57 답글 신고
    대중의 편이 되어주는게 아니꼽냐?
    자동차 구조 알고 타는 인간들이 몇이냐 되냐?
    그만 개거품 물어라.
    현실적으로 논란의 여지가 있는 부분을 짚고 넘어가는 취지인데
    너무 부들거린다.
  • 레벨 소장 미스치 20.02.03 12:54 답글 신고
    아니 그러면 반론을 해보시라고요. 왜 자동차 잘안다는 분이
    전세계 모든 차량이 시동 안꺼지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실험하면서
    '외제차는 안꺼지고 국산차는 꺼진다'라고 거짓말을 했는지.

    그놈의 '소비자를 위해서'라는 선동질 안지겨워요? 소비자를 위해서라고 핑계되면 거짓말이 진실이 됩니까?
    그냥 현대에 대한 개인적 복수심을 위해서 거짓말을 했는데 이렇게 신봉해주는 사람이 많아 행복하겠네요.
  • 레벨 소장 바나나똥움찔움찔 20.02.03 11:23 답글 신고
    BBC는 '오늘의 단어'로 '꼰대(KKONDAE)'를 선정하기도 했다. BBC는 꼰대를 '자신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는 연장자'라고 지칭했다.
  • 레벨 하사 3 남양성모성지 20.02.03 12:55 답글 신고
    자동차도 시스템 하나로만 20년 이상씩 근무함. 제 아무리 명장이래도 특정 시스템에 대해선 대리급 실무자보다 더 자세히 알 수가 없음. 명장 말 들을꺼면 차라리 기술사가 더 권위있음. 차량기술사 공부 엄청 많이 해야함. 합격률도 1/2차 합치면 한자리수밖에 안됨. 자동차 기술사는 돈이 안되서 많이 도전 안함. 명예직임.
  • 레벨 하사 1 개구장이준호 20.02.03 15:38 답글 신고
    저사람이 정비명장 인지도 의구심이 드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