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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다음은니로스 20.02.04 19:36 답글 신고
    1.6터보하브랑 디젤 2.2랑 토크가비슷하지않나요?^^
  • 레벨 대령 3 schwalz 20.02.04 19:37 답글 신고
    까페와 여기다가 문의하시는 글이군요.

    고민이 많으신듯..ㅠ.ㅠ.
  • 레벨 하사 1 천안게이세분 20.02.04 19:39 답글 신고
    출퇴근 거리가 짧고 디젤 걱정 하시니 2.5 개솔린 or 집밥 가능하시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추천 드립니다
  • 레벨 대령 2 개춘봉이 20.02.04 19:39 답글 신고
    1.6하브는 새로운 트림
    검증된걸로 고르라면 2.2디제루요
  • 레벨 중장 파란쥐포 20.02.04 19:39 답글 신고
    평일 출퇴근짧고 주말여행용이면 가솔린이죠
    저도 담차는 가솔린살려구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20.02.04 19:41 답글 신고
    저 역시 올해 신형 쏘렌토 혹 싼타페리 살 예정인데요.

    당장 구매한다면 디젤엔진이 운영하기엔 가장 안정적일거라 봅니다. 현기가 10년 넘게 r디젤엔진 만들어왔잖아요.

    물론 저는 상황 좀 더 보다가 2.5터보 살 거구요, 이거 별로면 1.6터보 하이브리드로.
  • 레벨 일병 오른다리에데라히바 20.02.04 19:45 답글 신고
    2.5가솔린 2.5가솔린터보 차이가 뭘까요???
  • 레벨 원사 2 XM23 20.02.04 19:50 답글 신고
    출력과 토크의 차이겠죠. 2.5는 실질적으로 3.대의 다운사이징으로 보시면 됩니다.
  • 레벨 상사 1 동네일주 20.02.04 19:47 답글 신고
    요즘 같으면 모르면 걍 qm6 사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
  • 레벨 대령 3 Cityracer 20.02.04 19:51 답글 신고
    1.6터보+전기모터 하면 200마력정도 될걸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20.02.04 19:54 답글 신고
    1.6터보 자체가 거진 200마럭 대체거든요. 거기 모터 달리니 250마력쯤으로 보시는 게.
  • 레벨 대령 3 참다리오징어 20.02.04 20:09 답글 신고
    가솔린 2.5터보요 가솔린 3.3보다 잘나갈겁니다
  • 레벨 소장 내팬 20.02.04 20:41 답글 신고
    흠 전 신차는 출시하고 1년은 지나고나서 사야한다고 보는지라 차라리 다른차를 사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레벨 소령 3 순시리씨벌년 20.02.04 20:42 답글 신고
    밟고 다닐거면 2.5 터보 나올때까지 존버 해야죠
    제가 더뉴쏘렌토 2.2 요소수 모델 타고있는데요 존나안나갑니다
    구형보다 안나가요
    요소수는 딱히 관리할건 없습니다
    그냥 요소수 떨어지면 10리터짜리 한통 때려붓고 타면 제 기준으로 8천정도 타는거 같네요
    경고등 들어와도 남은 잔량으로 천키로 정도 탈수있습니다
    그리고 기름값 제외 하고 모든 면에서 가솔린이 좋습니다
  • 레벨 일병 오른다리에데라히바 20.02.04 21:01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8월 2.5가솔린 기다리기엔 힘들고..
    2.5가솔린. 1.6하브중 생각해야겠네요.
  • 레벨 대위 3 디재스터 20.02.04 21:09 답글 신고
    1.6터보+모터뽕 하면 250마력쯤 될듯. 충분히 잘나가요
  • 레벨 중사 2 하즈엘 20.02.05 07:40 답글 신고
    제안에 앞서..
    먼저 차알못의 경우 신차는 시기를 두고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군다나 새로운 엔진의 경우 검증이 더더욱 안되어 리스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2.2 디젤
    장점 -디젤 특유의 토크감. 고속 항속주행시 나쁘지 않은 연비. 상대적 저렴한 유류비
    단점 -진동이 익숙하시나 가족이 생기고 애기 생각하시면 가족들이 불편한 호소 할 수 있음.
    관리의 불편함 (요소수, 등)

    2.5 가솔린
    장점 - 낮은 구매 비용. 도심의주의 주행시 디젤대비 상대적 우위 관리의 편의성.
    단점 - 출력 (다만 차알못, 140 이상의 고속 주행 드물경우 단점 아님)

    1.6 터보 하브 (1.6 하브가 아닌 1.6 터보로 2.4 하브급과 동등수준)
    장점 - 높은 연비. 우수한 토크(2.2디젤 동급 혹은 그 이상) 충분한 출력과 우수한 NVH
    단점 - 가격. 신규 파워트레인으로 실주행 검증 이력 X
  • 레벨 상사 2 peacepeace 20.02.05 08:20 답글 신고
    디젤은 사면 안되유...

    정책이 분명 바뀝니다. 현재 cdpf달린 차들은 3등급으로 분류 되어 그나마 벌금에서 벗어났지만..

    세계적인 추세는 디젤,가솔린 내연기관 아웃이지만. 그전에 디젤이 먼저 아웃될겁니다...

    기름값 조금 부담되도 휘발류 또는 하이브리드로 가셔야 합니다. 그게 장기적으로 남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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