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에쿠스와 체어맨은 거론이 잘 안 되어서 그렇지, 명성은 높습니다. 에쿠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차로 갑부의 상징처럼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었기 때문에, 이름 자체가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G90 가기 전에 EQ900으로 에쿠스의 이름 표식을 포기하고 싶지 않아 했던 제네시스의 애정심이 묻어납니다.
체어맨 역시 에쿠스와 쌍벽을 이룰 만큼 명차였고, 벤츠 부품을 많이 호환하면서, 체어맨 역시 훌륭한 차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독일에 S클래스가 있다면, 한국에는 체어맨이 있다고나 할까, 그 정도로 체어맨도 대단했습니다.
대략 위치를 보자면, 에쿠스 > 체어맨 > K9 > 오피러스 > G80 > 아슬란 > 그랜저 순입니다. 오피러스는 나쁜 연비와 잔고장도 좀 있었는데, 너무 오래된 나머지 퇴물이 되어 버려서, 요새에는 이빨 빠진 호랑이이자, 갈기 없는 사자 신세가 되었습니다. K9과 G80 사이에 넣기에도 쑥쓰럽지만, 그래도 시대를 감안하고 보면, 예전에는 한끝 날리던 오피러스여서 넣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에쿠스는 나이 지긋한 회장 느낌, 체어맨은 중절모의 신사 느낌, 오피러스는 50대 중소기업 사장 느낌입니다.
타기는 괜찬ㄹ고요
그 이름은 단종되었으니 인식은 더 심하죠
출시당시 어쨋든간에 오래되면 그저 오래된 구형일뿐
그러나 에쿠스와 체어맨은 거론이 잘 안 되어서 그렇지, 명성은 높습니다. 에쿠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차로 갑부의 상징처럼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었기 때문에, 이름 자체가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G90 가기 전에 EQ900으로 에쿠스의 이름 표식을 포기하고 싶지 않아 했던 제네시스의 애정심이 묻어납니다.
체어맨 역시 에쿠스와 쌍벽을 이룰 만큼 명차였고, 벤츠 부품을 많이 호환하면서, 체어맨 역시 훌륭한 차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독일에 S클래스가 있다면, 한국에는 체어맨이 있다고나 할까, 그 정도로 체어맨도 대단했습니다.
대략 위치를 보자면, 에쿠스 > 체어맨 > K9 > 오피러스 > G80 > 아슬란 > 그랜저 순입니다. 오피러스는 나쁜 연비와 잔고장도 좀 있었는데, 너무 오래된 나머지 퇴물이 되어 버려서, 요새에는 이빨 빠진 호랑이이자, 갈기 없는 사자 신세가 되었습니다. K9과 G80 사이에 넣기에도 쑥쓰럽지만, 그래도 시대를 감안하고 보면, 예전에는 한끝 날리던 오피러스여서 넣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에쿠스는 나이 지긋한 회장 느낌, 체어맨은 중절모의 신사 느낌, 오피러스는 50대 중소기업 사장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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