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시승이벤트에서 작년 12월에 센슈어스, 올해 1월에 베뉴가 당첨되어 타봤는데 센슈어스로 20~21km/L가 나오는 고속도로 구간에서 베뉴는 17~18km/L가 나오고 센슈어스로 13.0~14.5km/L가 나오던 경산시 압량면 신대리-대구 동구 아양교-대구 북구 동변동의 시내 구간에서 베뉴는 14~15km/L 나오던..
베뉴가 CVT에 의해 시내연비에서는 이득을 보지만 엔진이 차량에 비해 너무 타이트해서 실연비가 좋게 나오지는 않던..
ps. 고속도로에서 경사도가 표시되어있지 않는 3% 이하 수준의 경사도에서 센슈어스는 엔진회전수의 변화 없이 8단이 유지된 상태로 올라가는데 베뉴는 CVT가 기어비를 높이면서 엔진회전수가 높아지면서 올라가는것을 확인하였는데 이렇게되면 운전자는 답답함을 못느끼지만 연료소모량은 더욱 크게 증가할수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운전자가 연비계산을 잘못해서 오차가 있는것처럼 보이는거져
베뉴가 CVT에 의해 시내연비에서는 이득을 보지만 엔진이 차량에 비해 너무 타이트해서 실연비가 좋게 나오지는 않던..
ps. 고속도로에서 경사도가 표시되어있지 않는 3% 이하 수준의 경사도에서 센슈어스는 엔진회전수의 변화 없이 8단이 유지된 상태로 올라가는데 베뉴는 CVT가 기어비를 높이면서 엔진회전수가 높아지면서 올라가는것을 확인하였는데 이렇게되면 운전자는 답답함을 못느끼지만 연료소모량은 더욱 크게 증가할수밖에 없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