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디스커버리3를 10년 정도 몰았습니다. 이것도 에어서스가 달려있지요..
어제 한 20분정도 투아렉 프레스티지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일단 첫인상은 실망이었습니다.
알고는 있었지만 그 동안 유투브에서 봐왔던 해외에서의 국내 평가단 시승차와는 디자인이 조금 다릅니다.
전면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후면 다이나믹 시퀀스 라이트가 빠져있어서 입니다.
특히 전면은 뭔가 밋밋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헤드라이트와 그릴 디자인이 정말 큰 차이를 보여주더군요,
일단 실망은 했고.. 그리고 차가 큰편인대 커보이지 않습니다. 아마도.. 차 높이가 좀 낮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실내는... 제가 구닥다리 디3를 많이 타서 그런지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물론 GV80이 보기에는 훨씬 고급소재를 많이 썼고 그럴듯해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실내는 GV80과는 비교가 안됩니다.
시동을 걸고 출발을 해봤습니다. gv80보다는 뭐랄까 조금더 묵직하다랄까요... 그리고 아이들링 소음과 진동은
제가 느끼기에는 GV80보다는 좋아보였습니다.
도로에서 좀 밟아보니 GV80보다는 차가 치고나가는 힘이나 안정감은 훨씬 나아 보였습니다.
승차감도 훨씬 나아 보였습니다. 뭐랄까... 단단하면서도 부드럽다랄까요... 뒷자리에 와이프한테 물어보니 GV80보다 훨씬 편하다고 합니다. 진동도 거의 안느껴지고 암튼 더 편하다네요...
주행중 단점은 GV80보다 노면 소음은 더 큽니다. 이건 확실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타이어 폭이 285라 그런건지는 몰라도 노면 소음은 GV80이 더 조용합니다.
100키로가 넘어가면 GV80도 안정적이긴 한대 투아렉이 월등히 안정감이 좋습니다.
에어서스의 힘이다 라고만 할수는 없는게 제 디3도 에어서스인대 비교가 안될정도로 투아렉이 좋았습니다.
에어서스라도 다 같같은 에어서스가 아닌가 봅니다.. 하긴 벌써 10년이 지났으니까여 ㅋ
아마도 차체 강성같은 부분에서 투아렉이 더 우수하기 때문에 안정감도 월등히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어서스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은대...
제 디스커버리3의 경우 10년 15만정도 됐을때 에어서스 컴프레셔가 수명이 다해 교체했습니다. 150만원정도 들어갔구요..
서스 자체는 아직 교환한적은 없습니다.
현재 16만입니다. 순정부품은 아니고 OEM으로 서스 하나당 대략 70정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0년전 차가.. 그것도 고장의 대명사인 랜드로버가... 아직 서스가 괜찮은거면 에어서스의 내구성은 지금 훨씬 더 좋아졌을거라보여
크게 걱정은 안됩니다..사족으로 제 디스커버리3 3년 보증 끝나고 지금까지 타이어 제외한 수리비 소모품비로만 한 2천 가까이
들어간것 같습니다.
투아렉은 내구성이 좋다고 이미 정평이 나있고 GV80은 이제 막 시작하는 모델이라 조금 더 디켜봐야 겠지요..
제 결론은 편안하게 타실거면 GV80, 그래도 나는 가끔 시골길 같은곳도 가고 좀 더 막 탈수 있는 튼실한 차를 원한다 라면 투아렉이
나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특히 아우디
상당히 꺼려져서 앵간하면 없는차 구입했는데
에어서스 내구력을 실오너분께 듣고나니
아 내구력이 애법좋군요
큰 걱정은없이 구매할수 있겠네요
글 잘읽었습니다
다잡았다고는 할수없지 수십년의노하우를
어찌 단번에 따라잡겠는가
당연 신차인 투아렉이 탄탄하고 부드럽다 생각됩니다
아 그리고 차고 높이는 터레인 레스폰스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시동 걸지 않고 전원만 넣어서 화면에서 서스 높이 알수 있어서요.
아직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특히 아우디
상당히 꺼려져서 앵간하면 없는차 구입했는데
에어서스 내구력을 실오너분께 듣고나니
아 내구력이 애법좋군요
큰 걱정은없이 구매할수 있겠네요
글 잘읽었습니다
폭바그룹
다잡았다고는 할수없지 수십년의노하우를
어찌 단번에 따라잡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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