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형, 누나, 동생들 얼마전에 출고글 올렸었는데 추천 많이 줘서 고마워ㅠㅠ
장거리도 뛰어보고 어느정도 차에 익숙해진거같아서 시승 후기 좀 써볼까해
미흡한 필력이라 보기 불편해도 너그럽게 봐줘
원래 쏘울 장르는 박스카였는데 요즘은 그냥 소형 suv라인업에 있어 영맨도 그냥 소형suv라고 하더라고
티볼리랑 코나하고 비교 많이 하나봐
요즘은 소형차들도 후방 카메라 화질 좋더라
예전에 타던 미니처럼 컴바이너 타입 hud 달렸어 급이 낮아서 어쩔수없나봄
별거 아닐수도 있지만 놀라웠던점이 시트 가죽보다 저부분 가죽질이 더좋고 스티치도 진짜야
이게 왜 놀라웠냐면
쏘렌토랑 k7은 가짜 스티치 거든
네비도 와이드라 시원 시원해
수입차는 7천이상줘야 들어가는 통풍시트, 열선핸들, 반자율주행, 스마트폰 무선충전 이런거 2천따리에 다있어
요즘차 기본소양인 무드등도 있지
시덥지않은 물고 빠는 시승소감말고 요점만 써볼께
장점1
-조용하다-
코나, 티볼리, 셀토스 요렇게 시승해봤는데 얘네들보다 확실히 조용하고
심지어 쏘렌토나 K7만큼 조용해 나도 내귀가 잘못된건가? 이급에서 이렇게 조용할리가 없는데? 했거든
근데 진짜임
물론 쏘울 생긴거 자체가 풍절음 잘들리게 생겨서 100km넘어가면 풍절음 작살나긴하는데
일상적인 주행에선 정말 동급중에 제일 조용해
장점2
-승차감이 좋음-
코나 시승할때 영맨이 옆에서 코나는 멀티링크라 승차감이 토션빔이랑 다르다고 칭찬했는데
멀티링크인 코나보다 쏘울이 더 말랑말랑하고 좋아
승차감은 셀토스>쏘울>코나 순서인듯
토션빔이라고 승차감이 다 구린건 아닌거 같어
장점3
-직빨이 동급 최강-
스펙이 아반떼스포츠나 k3gt, 벨로스터랑 같은데
제로백7초대는 그냥 나올 정도로 출력이 넘쳐 체감 가속은 2.0터보차들 능가함
단점1
-출력과 안맞는 하체-
아니 204마력이나 달아놓고 왜 하체는 말랑하게 세팅한거지?
코나 하체랑 더 어울릴것 같아
사실 이런차로 스포츠 주행을 하는것 자체가 이상한거지만 그래도 좀 아쉬워
그리고 이렇게 생긴애들이 그렇듯이 고속안정성도 별로지만 그중에서도 별로야 아.. 티볼리보다는 좋아
단점2
-시트-
시트가 좀 작아 타겟층이 여성이라 그런가? 좀 뚱뚱하거나 엉덩이 큰 남자는 불편해
그리고 가죽품질도 프리미엄 팩이라고 천연가죽 시트 옵션 넣었는데
인조가죽시트랑 다른점을 모르겠어
-결론-
난 직빨이 중요하고 승차감도 어느 정도 중요하고 조용한 소형suv 사고 싶다
이런 사람한테 추천
요즘 재고 할인 많이 해주더라 이거 다빠지면 주문생산만 할테고
제값주고 사긴 좀...
사려면 빨리사
그럼 안녕
다음에는 칠쩐따리 수입차도 사서 꼭 후기 올려라.
그때까지 기다려줄께.
아뭏튼 고생했다.
잘 보고 간다.
추천도 하고 간다.
쏘울부스터 204마력이라
졸라 잘나감 제로백 7초 가능할듯
고급유 넣으면 6.9초 나올듯
엄청이쁘네요
갠적으로 쏘울은
정감이감ㅎㅎ
ㅊㅊ
난 운전 못 할 듯ㅠ ㅠ
까망색 쏘울부스터는 너무 이뻐요!
다스베이더 같음
그늠의 근본없는 승차감 ㅋㅋㅋ
그냥 꿀렁꿀렁 하면 승차감 굿 ㅋㅋ
방지턱넘을때 노면안좋을때 충격흡수잘하면 그게 좋은거징
미니는 너무 승차감이 너무 딱딱해서 장거리타기 힘든데 쏘울은 괜찮았엄
2300 에 10인치 와이드 스크린
hda 들어갔지 통풍있지 전방센서있지 ..
1.6 터보에 가속 오지게 빠르지
근데 나가는건 비슷해요
당근 따봉눌렀찡~~~^^
실이 없어용 가짜는 우레탄으로 모양만 찍어낸거에용
소음이 풍절음만있는건 아니자넹
동급중에 조용한편이라는거
그리고 토션빔은 뒤에 들어가기 때문에 운전석에서 느끼는 승차감과는 다릅니다.
뒷좌석에 앉아서 주행을 해봐야 비교가 됩니다..
모든면에서 정숙성이 코나보다 뛰어나다고 쓰진 않았어용
그리고 뒤에 타봐도 코나보다 좋았어요
멀티링크 달린 아반떼 스포츠보다 토션빔달린 아반떼가
멀티링크 K3GT보다 토션빔 달린 K3가 승차감은 더 좋죠 셋팅이 무르니까요
"운동성능"이 아니라 일상적인 주행에서 승차감이 더 좋다는 말이에용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