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바닥에서는 2.2 배기량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너도나도 고집하는 크기더라구요. 특히나 중형급에선 말이죠. 그래서 현기도 싼타페 CM 시절부터 내수용 2.0을 별도로 개발하는 한이 있더라도 수출시장을 위해 반드시 2.2를 만들어오던데.. 저도 이유가 정말이지 궁금합니다
제 짧은 지식으로 주저리 말씀드리는거보단 유투브에 디젤차 명장급으로 유명한 이승현 이라는 분 계시거든요
검색해서 좀 보시면 아.. 이래서 디젤차는 관리가 진짜 힘들구나 하고 아실수 있으실꺼에요.
디젤차나 가솔린차나 관리면에서 차이가 없다고 느끼신다면
그냥 차 관리 안하고 타신거 같은데
나중에 좀 더 지나면 문제 생길수있습니다.
가솔린차랑 비교해서 디젤차는 관리 신경써서 해주셔야 해요
주기적으로 고속도로도 꼭 타줘야 하고요 물론 운전환경이 디젤차에 최적화 되있으시다면야 상관없겠지만
@메탈스팅어
베라 3.0디젤도 23만탔는데 님 말처럼 관리나 신경쓸게 많지않았어요 혹시 디젤차 10만이상 타보긴하셨는지? 그 명장이 얘기하는건 최악의 상황을 비교했을때고 일반적인 주행이라면 관리나 신경쓸게 진짜진짜 무지무지 많지는 않습니다 님과 그 명장의 논리라면 '디젤 차는 관리가 힘들다'가 아닌 '관리에 따라 차상태가 달라진다' 가 맞습니다
6기통디젤은 힘이 좋아서 디젤 최장점인 연비가 가솔린급입니다 ㅋㅋㅋ
2.2디젤에 힘을 더하고 최장점인 연비를 포기했지요 진동은 4기통보단 덜 하지만 어쩔수없구요
제 입장에선 4기통 디젤보다 6기통 디젤이 더 별로 ㅋ
6기통 디젤 가격도 어마무시하고 6기통 디젤 갈꺼면 차라리 6기통 가솔린
여기서는 디젤에 관해 부정적인 글에 대부분이에요
패밀리카로 그랜져 디젤 있는대 와이프가 대부분 시내 주행만 하고 다녀요 그냥 막타요 dpf작동 이딴거 몰라요
관리?뭘 관리해요 1년에 만키로 겨우 타지만
고장나면 배기가스계통 egr,dpf 전부 7년 12만 보증되는대요
한달 기름값 8만원 쓰네요
3.0가솔린으로 기변 생각도 했는대
그 돈 아껴서 가족 외식 한번더 하고
애 장난감 하나 더 사주는게 더 좋거든요
마음 비우고 타봐요
여기서 어쩌구 저쩌구 하는거 참고만 하면되지
그게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정답은 아닙니다
한번 신경쓰기 시작하면 차를 모시고 다니는 꼴이 되죠
보배 계급장만 보면 대장군 급인디
가솔린 대비 뭐가 신경쓸거 관리할게 많다는거예요? 제가 모르고 타는건지… 휘발유 차랑 차이 없던데
거기다가 요즘은 요소수도 들어가고
10만 정도 타셨으면 이제 조금씩 시작되것네요...
16년 8월식인데 요소수없네요 요소수가 있더라도 주유할때마다 넣진않자나요?
dpf나 egr이야 10만정도에 한번 크리닝해주면되는거구요 또 뭐있나요? 저 휘발유 차탈때랑 똑같은데 이해가 잘안되서요
검색해서 좀 보시면 아.. 이래서 디젤차는 관리가 진짜 힘들구나 하고 아실수 있으실꺼에요.
디젤차나 가솔린차나 관리면에서 차이가 없다고 느끼신다면
그냥 차 관리 안하고 타신거 같은데
나중에 좀 더 지나면 문제 생길수있습니다.
가솔린차랑 비교해서 디젤차는 관리 신경써서 해주셔야 해요
주기적으로 고속도로도 꼭 타줘야 하고요 물론 운전환경이 디젤차에 최적화 되있으시다면야 상관없겠지만
시내주행 위주로 많이 하시는분들은 디젤차 타시면 나중에 꼭 문제생김
베라 3.0디젤도 23만탔는데 님 말처럼 관리나 신경쓸게 많지않았어요 혹시 디젤차 10만이상 타보긴하셨는지? 그 명장이 얘기하는건 최악의 상황을 비교했을때고 일반적인 주행이라면 관리나 신경쓸게 진짜진짜 무지무지 많지는 않습니다 님과 그 명장의 논리라면 '디젤 차는 관리가 힘들다'가 아닌 '관리에 따라 차상태가 달라진다' 가 맞습니다
제가 무딘건지 제차가 괜찮은건지
특별히 신경쓰이진않네요
2.2디젤에 힘을 더하고 최장점인 연비를 포기했지요 진동은 4기통보단 덜 하지만 어쩔수없구요
제 입장에선 4기통 디젤보다 6기통 디젤이 더 별로 ㅋ
6기통 디젤 가격도 어마무시하고 6기통 디젤 갈꺼면 차라리 6기통 가솔린
이젠 놓아주려합니다
운행조건만 잘맞으면 크게 관리할거 없는거같긴한데
처음엔 디젤괜히샀나 싶었는데
맘편하게 먹으니까 장점이 더 부각되더라구요(연비,토크등등) 맘 편하게먹으세요 발써부터 걱정마시고
패밀리카로 그랜져 디젤 있는대 와이프가 대부분 시내 주행만 하고 다녀요 그냥 막타요 dpf작동 이딴거 몰라요
관리?뭘 관리해요 1년에 만키로 겨우 타지만
고장나면 배기가스계통 egr,dpf 전부 7년 12만 보증되는대요
한달 기름값 8만원 쓰네요
3.0가솔린으로 기변 생각도 했는대
그 돈 아껴서 가족 외식 한번더 하고
애 장난감 하나 더 사주는게 더 좋거든요
마음 비우고 타봐요
여기서 어쩌구 저쩌구 하는거 참고만 하면되지
그게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정답은 아닙니다
한번 신경쓰기 시작하면 차를 모시고 다니는 꼴이 되죠
실제로 타보지도않고 이론적으로 무조건 디젤이 별로다하는분들이 많음
요새 스팅어 디젤 관심이있어서요!!
디자인은 덤이겠죠.
진동은 잔진동 쫌있습니다.
Dpf에 너무 민감하신데 사실 그렇게 쉽게 털리지 않습니다. 유로4나 5초기 차량도 아닌데.
Egr막힘? 청소 이것도 과잉정비..
15만키로에 뜯어도 됨
그때까지 차를 안타실 분들이면.. 사실 가솔린사는게 낫죠
관리할게있나요? 그냥 애쉬나 제거해주면 됩니다. 10만에 흡기랑 인젝터 분해함 하구요
문제는 그후 디젤들입니다.
곧 수리비 왕창 나가길 바람ㅋㅋㅋㅋㅋㅋㅋ
가솔린들 기름값 비싸지 차 안나가지 연비 안좋지
디젤 기름값 싸지 연비좋지 차 잘나가지
이쯤되면 시기 질투가 아닌가 싶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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