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병렬하이브리드의 특허는 토요타가 가장 많이 가지고 있어서 타사가 넘보기 어려우나 병렬하이브리드의 특허는 현대기아차가 가장 많이 가지고 있어서 토요타 조차도 병렬하이브리드는 넘보기 어려운..
소재 및 기술의 발전이 점점 직병렬하이브리드 대비 병렬하이브리드가 우세하게 만들어가고 있는 상황.
ps. 애플푸딩님 댓글보고 추가하면 하이브리드의 방식에서 배터리의 종류는 무관하고 특허와도 거의 상관없기에 토요타의 경우 니켈수소전지와 리튬이온전지를 모두 사용하는데 토요타가 자사 하이브리드 기술을 무상으로 개방하였지만 그것을 사용하는 회사가 적은 이유는 2030년까지만 무상인데다가 해당 기술을 사용하면서 얻게되는 기술은 토요타에 제공해야하고 2031년부터는 계속 사용하려면 로얄티를 내야하기 때문.
소재 및 기술의 발전이 점점 직병렬하이브리드 대비 병렬하이브리드가 우세하게 만들어가고 있는 상황.
ps. 애플푸딩님 댓글보고 추가하면 하이브리드의 방식에서 배터리의 종류는 무관하고 특허와도 거의 상관없기에 토요타의 경우 니켈수소전지와 리튬이온전지를 모두 사용하는데 토요타가 자사 하이브리드 기술을 무상으로 개방하였지만 그것을 사용하는 회사가 적은 이유는 2030년까지만 무상인데다가 해당 기술을 사용하면서 얻게되는 기술은 토요타에 제공해야하고 2031년부터는 계속 사용하려면 로얄티를 내야하기 때문.
배워갑니다
배터리방식을 굳이 나눌필요는 없지만 니켈배터리를 쓰려면 도요타하이브리드방식이 월등히 좋습니다.
그래서 현대는 니켈배터리를 쓴적이 없지요.
현기 : 리튬
도요타 하브 특허 기술이 대부분 니켈 사용한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제 니켈 거의 안쓰지 않나요...?
도요타가 하이브리드 특허 무상 개방 한다고 했는데, (녹색창에 도요타 하이브리드 특허로 찾아보시면 관련 기사 많이 나옵니다)
리튬이 대세라서 다들 안쓰는거 같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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