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타는 사람들은 출력을 원해서 디젤차를 사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투싼, 싼타페 같은 중형급 suv들이야 4기통 디젤로 충분하지만
펠리, gv80, gv90 같은 대형 suv들은 4기통 달면 심장병 걸려서 6기통이 필수
근데 현기가 에스컬레이드 같은 초대형 suv 만들것도 아니고 8기통을 만들 이유가 없죠
엔진 개발하는데도 돈이 어마무시하게 들어가고 안정화도 10년 이상 걸리는데
굳이 소수의 소비자들을 위해서 자동차 연구개발중에 가장 돈 많이 들어가는 분야인 엔진을 개발해줄까요?
gv80 잘 팔리는 이유는 수입차 타면 고깝게 보고 그렇다고
현기 브랜드는 너무 싼티 나니까 그 중간값인 gv80이 잘 맞아떨어져서지
엔진이 좋아서 팔리는게 아니죠
직렬 6기통 개발한 이유도 환경 규제를 맞추기 위해서 어쩔수 없이 만든거지
거기다 환경 규제를 못맞추는 v형 엔진을 굳이 또 개발할까요? 기존 s엔진도 단종한다고 하는 판에
국내 디젤은 6기통까지인듯
그렇다고 케딜락 에스컬급 suv 만들것 같진 않고
글구 말씀하신것처럼 모하비, gv80 차체급에 4기통 디젤 넣으면 답답해서 심장병 걸려서 운전자 디질듯
기통수가 적으면 진동 소음이 심해지니
으쩔수 읍시 6기통을 넣죵
상용차들은 12리터 엔진을 6기통으로 쑤셔 넣죠
비교적 저렴하고 효율좋은..
그런차들이 4톤 그렇게 나가는건 아니잖아요 ㅋ
네임밸류 따져서 8기통이지
여유가 있으니..
6기통이면 4천cc정도 되어도 별 문제 없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