댐퍼풀리(크랭크샤프트)가 그 겉벨트를 돌리고
그 벨트가 알터네이터를 돌리셔 배터리 충전하자나요
근데 주행중에는 어차피 벨트가 알터를 돌리는데
에어컨을 켠다고해서
왜 rpm이 더 올라가죠?
이미 알터가 벨트에 의해 돌아가면서 충분한 전력을 만들고잇는거 아닌가요
아아...
근데 에아컨 폴리는 무슨역할을 하는거조?
역시나 시동켜나 주행중이나 벨트가 그 폴리들 다 돌리자나요
댐퍼풀리(크랭크샤프트)가 그 겉벨트를 돌리고
그 벨트가 알터네이터를 돌리셔 배터리 충전하자나요
근데 주행중에는 어차피 벨트가 알터를 돌리는데
에어컨을 켠다고해서
왜 rpm이 더 올라가죠?
이미 알터가 벨트에 의해 돌아가면서 충분한 전력을 만들고잇는거 아닌가요
아아...
근데 에아컨 폴리는 무슨역할을 하는거조?
역시나 시동켜나 주행중이나 벨트가 그 폴리들 다 돌리자나요
발전기나 에컨이나 on 신호들와야 붙어서 돌아요
시동이걸려 엔진은 회전하는데 왜 바퀴가 안굴러가죠? 같은말임
항시중립이다가 온이나 필요할때붙는거임
동력을 인출함니다.
에어컨컴프는 차량속도, RPM, 공조기 설정 온도에 따라서 클러치가 붙었다 떼졌다 하구요
그래서 연비에 도움이 됩니다.
이는 나중에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바뀔수록 전자동화 되구요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워터펌프가 있네요
워터펌프는 겉벨트에 물려 작동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