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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0.03.14 02:34 답글 신고
    브레이크를 떼던 밟던 기어 넣는건 클러치만 관여합니다.

    고리를 안누르면 후진이 안들어갑니다.

    뻑뻑해서 기어가 잘 들어가지 않는 것은 싱크로 문제 같습니다
  • 레벨 상병 iste5506 20.03.14 02:37 답글 신고
    그럼 후진에서 1단시 고리는 신경쓰지말고 그냥 바로중립가고 1단넣으면 되는건가요?
  • 레벨 대위 3 졸린사자 20.03.14 03:01 답글 신고
    원래는 후진상태에서 클러치 밟고 기어가 빠지면 자동으로 기어는 중립 상태로 돌아와야 정상임.

    차량 노후화로 기어쪽이 문제인지 클러치 디스크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후진 기어가 완전히 중립으로 오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슴.
    따라서 후진후 1단이 잘 안들어가면 클러치 밟은 상태에서 기어가 확실히 중립에 올수 있도록 좌우로 조금씩 흔들어주면 1단이 잘 들어갈 것임.
    클러치쪽 문제라면 클러치를 떼었다가 다시한번 밟아주면 1단이 잘 들어갈 것임.

    고리 당기는 후진 기어는 국내에서는 원래 르망이 시초였는데 후진 기어는 1단 보다 왼쪽에 있어서 고리를 당기지 않는한 절대 안들어감. 다른 단수는 고리를 당기지 않고 넣는것이 정상이며 당겨도 들어가긴 함. 다만 정지시에는 후진이 1단쪽에 가까워서 고리 당겨서 1단 넣으면 후진이 들어갈 수도 있슴.

    물론 차가 앞으로 전진하는 중간에는 고리를 당겨도 절대로 후진 기어가 들어가지 않음.

    후지이든 전진이든 브레이크는 떼어랴 차가 나감.
    즉 천천히 후진 하고 싶으면 클러치 높이 조절 (반클러치) 만으로도 츙분히 속도는 조절 가능함.
    반클러치 상태에서 쿨러치를 더 깊게 밟으면 차는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정지함.(평지에서)
  • 레벨 하사 2 For762 20.03.14 07:04 답글 신고
    1단기어가 잘 안들어가면 클러치에서 완전히 발을 뗏다가 다시 빠르지 않은 속도로 깊이 밟고 1단을 넣으시고. 그래도 안되면 다시 클러치에서 완치 발을 뗏다가 다시 한번 반복하시면 들어갈 겁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20.03.14 07:20 답글 신고
    기어가 빠지는건 미션이나 클러치 문제가 아니라

    기어링크케이블이 늘어나거나 기어봉하부부품이 닳아서 일겁니다.

    두가닥이나 세가닥의 미션으로 연결된 기어링크 부품이 정확한 위치로 변속을 해야 하는데

    어중간하게 밀고 땡겨지다보면 기어가 제대로 안물리더군요.

    몇만원 안하는 부품이니 교체 하시는게 나을거 같아요

    교체하면 새차같은 쫀득한 변속감이 느껴질듯..
  • 레벨 병장 있는건뭐고 20.03.14 10:41 답글 신고
    케이블 교체하면 기어 빠지는거 괜찮아집니다.
    얼마 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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