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할때 한번씩 점장님이 물류에서 1톤으로 물건받아오고 제가 차를 갖다놓는데 이 차가 거의 폐차수준이라 2단놓고가면 기어가 중립으로 지혼자빠지고 그렇습니다
나이도어리고 수동초보라서 시동은 안꺼먹는데 제가 하는 방법이 후진시 클러치를 반클러치정도에서 브레이크랑 클러치 같이 놓았다 떼며 속도조절해서 후진하는데 이방법이 맞는 방법인지 궁금하고
폐차 수준이라 그런지 제가못하는건지 모르겠는데 후진 끝나고 전진하려 후진기어에서 1단변속시 (고리올려서 변속하는 후진기어고 살짝 경사진 길) 클러치 브레이크 같이밟고 1단넣는데 되게 뻑뻑해서 변속이잘안되더라구요 살짝경사진 이상황에도 브레이크떼고 클러치만밟은 상태에서 고리 누르지말고 바로중립가서 1단가면 되나요? 수동에 관심도많고 너무궁금합니다ㅜㅜ
고리를 안누르면 후진이 안들어갑니다.
뻑뻑해서 기어가 잘 들어가지 않는 것은 싱크로 문제 같습니다
차량 노후화로 기어쪽이 문제인지 클러치 디스크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후진 기어가 완전히 중립으로 오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슴.
따라서 후진후 1단이 잘 안들어가면 클러치 밟은 상태에서 기어가 확실히 중립에 올수 있도록 좌우로 조금씩 흔들어주면 1단이 잘 들어갈 것임.
클러치쪽 문제라면 클러치를 떼었다가 다시한번 밟아주면 1단이 잘 들어갈 것임.
고리 당기는 후진 기어는 국내에서는 원래 르망이 시초였는데 후진 기어는 1단 보다 왼쪽에 있어서 고리를 당기지 않는한 절대 안들어감. 다른 단수는 고리를 당기지 않고 넣는것이 정상이며 당겨도 들어가긴 함. 다만 정지시에는 후진이 1단쪽에 가까워서 고리 당겨서 1단 넣으면 후진이 들어갈 수도 있슴.
물론 차가 앞으로 전진하는 중간에는 고리를 당겨도 절대로 후진 기어가 들어가지 않음.
후지이든 전진이든 브레이크는 떼어랴 차가 나감.
즉 천천히 후진 하고 싶으면 클러치 높이 조절 (반클러치) 만으로도 츙분히 속도는 조절 가능함.
반클러치 상태에서 쿨러치를 더 깊게 밟으면 차는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정지함.(평지에서)
기어링크케이블이 늘어나거나 기어봉하부부품이 닳아서 일겁니다.
두가닥이나 세가닥의 미션으로 연결된 기어링크 부품이 정확한 위치로 변속을 해야 하는데
어중간하게 밀고 땡겨지다보면 기어가 제대로 안물리더군요.
몇만원 안하는 부품이니 교체 하시는게 나을거 같아요
교체하면 새차같은 쫀득한 변속감이 느껴질듯..
얼마 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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