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2 Athlon2 20.03.18 15:40 답글 신고
    그게 트럭이면 안될듯
  • 레벨 대령 3 파워라이더 20.03.18 15:50 답글 신고
    421마력에 51kg-m 이면... AMG 45 계열인가 보네융.
    그쪽 계열 차들은 일반 승용이나 suv 타입의 차들이라. 공기저항 때문에 실측 300은 어렵습니다. 계기반상 300은 리밋 없으면 탄력으로 시간과 긴 평지만 있으면 가능할듯도 싶네요.
    촘촘한 기어비땜에 초반에는 꽤 빠른데 고속에선 생각보다 많이 둔해지더라구유 ㅠㅠ

    저는 조금 더 출력이랑 토크 높은 납짝하게 눌러놓은 6200cc 타는데 Z영역 오래걸려유 ㅠㅠ
  • 레벨 하사 2 지랄원 20.03.18 16:57 답글 신고
    저도 그거타는데 250부턴 더디던데
  • 레벨 원수 XLR8 20.03.18 17:58 답글 신고
    무게는 초고속에서 가벼운게 오히려 손해입니다. 관성은 이전에 하고있던 운동을 지속하려는 성질인데 가속할 때야 더 느리게 가던 좀 전의 상태를 유지하고 싶어하지만 속도가 많이 붙었을 땐 공기저항을 뚫고 나아가고 싶어하는 힘이기도 합니다.

    출력도 중요한데 우리가 차 스펙에서 말하는 몇 마력이다 하는 것은 특정 조건에서만 발생하는 최대치만 언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300km/h에서 기어비가 어떻게 되며, 이에 따른 회전수가 얼마가 되고, 이 회전수에서 최대한의 출력이 나오냐가 관건입니다.

    같은 300마력이지만 기어비가 길고 저회전에 파워가 몰빵된 푸시로드 엔진 미제차 같은건 최고속도가 낮고, 고회전까지 파워가 유지되고 긴 기어비를 가진 독일차들은 최고속도가 빠르고, 마찬가지로 고회전에 파워가 실리지만 기어비가 짧은 일제차는 최고속도가 빠르지 않은 이유가 이런 것입니다.

    물론 여기에 공기저항까지 큰 영향을 미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