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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2018Q50s 20.03.23 10:53 답글 신고
    폭탄을 터트려야터짐
  • 레벨 중장 생강쿠키 20.03.23 10:54 답글 신고
    터보는 밟아보면 알아요
    예열 후열 한더고 막 30분씩 하는건 아니기에
    1.6터보 걍 사시면 됩니다
  • 레벨 원수 데이즈 20.03.23 10:56 답글 신고
    그렇군요. 밟아봐야.. 역시 시승을 해야하는데 영 시간이 없기도하거니와 코로나땜에 외출하기가 겁나서 ..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20.03.23 10:55 답글 신고
    한 20년탈거아니면 신경안써도되요
  • 레벨 원수 데이즈 20.03.23 10:56 답글 신고
    앞으로의 인생을 결정지을수 없어서.. 20년탈수도 있어요 ㅡ.ㅡ;; 지금 타고있는 경차도 맨처음 3년된 SM5 팔고나서 딱 3년만 타자 했는데 어느새 8년째 타고있는거 보면..
  • 레벨 대장 IMPPIPE 20.03.23 10:56 답글 신고
    요즘차들 터보렉이 거의 없어지거나 못느끼는 추세이긴 합니다.
  • 레벨 원수 데이즈 20.03.23 10:57 답글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터보랙?이라는게 특정 알피엠에서 부스트가 발동되는데 그이하까지만 밟으면 안터지는거죠??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0.03.23 10:56 답글 신고
    예열후열 필수라고 누가 그딴소리를...... 헛소문 믿지마세요

    그건 사제 터보나 20년전 터보차량을 말하는건데 ;;

    후열은 고속도로 주행후 바로 시동끄는게 아니면 필요없구요
    예열은 하면 좋은거고 안한다고 고장나는게 아닙니다
    차량 설명서대로 하면 됩니다.
  • 레벨 원수 데이즈 20.03.23 10:58 답글 신고
    오옷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_+
  • 레벨 대장 Koup 20.03.23 10:57 답글 신고
    일상적인 상황에서 예후열은 따로 필요 없어요.
    시동걸고 바로 풀악셀 조지거나, 고속도로에서 풀악셀 막 조지다가 휴게소 들어가서 바로 시동 끄거나 이런거만 아니면 상관없습니다.
  • 레벨 원수 데이즈 20.03.23 11:00 답글 신고
    제 차인생에서 풀악셀을 조진적이 다섯손가락안에 꼽기땜에 그점은 염려스럽지 않는군요! 예시 엄청 감사드립니다.
  • 레벨 병장 케니1 20.03.23 10:57 답글 신고
    그게 아주 짧습니다.
    그 틈을 못느끼는 분은 그냥 별 생각없이 타는거고
    느끼는 분은 반응이 늦네.. 이러는거죠
  • 레벨 중위 2 팩트시전 20.03.23 10:59 답글 신고
    예후열 지하주차장 출입차 할시간이면 충분하고
    시동키거나 끄기전 1~2분정도 고알피엠만 아니면됩

    보통 1500~5000알피엠에 터보몰아놨을거임

    고속도로 악셀지지다가 휴게소나 가서 예후열하는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20.03.23 11:01 답글 신고
    휴계소 주차하기 직전까지 150 유지하면 그렇치만 입구부터 10~50이하로 속도 줄이고 들어와서 주차하지않나요 보통
  • 레벨 원사 3 ACFINE 20.03.23 10:59 답글 신고
    k5 1.6터보 최대토크는 1500 알피엠부터 나옵니다 걍 출발하자마자 바로 최대토크나 다름없음 예열은 여름 10초 겨울 지하 30초 겨울실외 1분 후열은 주차하면서 다됩니다 신경쓰실게 아무것도 없습니당
  • 레벨 원수 데이즈 20.03.23 11:02 답글 신고
    ㅜㅜ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0 자연흡기가 관리하기는 편하다는데 오래탈예정인지라 그래도 1.6터보의 맛을 보고싶었거든요. 렌터카는 죄다 2.0LPI 이다보니 터보의 맛을 못봐서ㅠ.ㅠ 제 보잘것 없는 글에 신경써 답변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 레벨 원사 3 김치가이 20.03.23 11:01 답글 신고
    시동걸고 출발전, 도착후 시동끄기전 담배한대씩 피면 됩니다.
    그럼 예열 후열 완료~
  • 레벨 중사 2 매우호감오빠 20.03.23 11:01 답글 신고
    저는 예열은 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연흡기던 터보던 예열은 필요하죠
    순정터보 후열안해도 별문제 없구요
    터보랙은 느껴집니다
  • 레벨 병장 케니1 20.03.23 11:14 답글 신고
    제조사 예열 후열 얼마나해라 이렇게 제조사에서 얘기는 안해도

    바로 출발하지마라 바로 시동끄지마라 이렇게 애둘러 설명서에 표기해놓습니다.

    k5신형 설명서 캡쳐예요
  • 레벨 소장 주간아이돌 20.03.23 11:16 답글 신고
    그냥 자연흡기 타세요ㅎㅎ
  • 레벨 중위 3 먹고또먹고 20.03.23 11:18 답글 신고
    요즘 순정터보 예후열 필요없음..
    주차장 나오고 들어갈때 서행하면
    터보오일 채워지고 빠지고 함..
  • 레벨 준장 고추잠지리 20.03.23 11:36 답글 신고
    2.0자연흡기랑 1.6터보 두대 번갈아 타보면 딱 압니다.

    2000rpm 걸쳐놓고 그대로 악셀 밀어보면
    2.0자연흡기는 아주 천천히 가속되고 언덕이면 시프트다운 진행
    1.6터보는 고대로 쭉 밀어줌
  • 레벨 대위 2 Odie 20.03.23 12:00 답글 신고
    1.6 TGDI는 1500rpm부터 돌아갑니다.
  • 레벨 중장 [피터팬] 20.03.23 12:08 답글 신고
    케니1님이 가져오신 취급설명서상의 내용은 시동을 건 후 2초도 안되어 출발하거나 10초도 안되어 급가속하는 경우, 고부하로 주행하다가 10초 이상의 서행 등 저부하운행이나 공회전 없이 시공을 끄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 레벨 대위 1 신미남 20.03.23 13:04 답글 신고
    그냥 시동걸고 담배하나 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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