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쪽이 더 빡빡한가요.
한국은 가솔린은 미국기준 디젤은 유럽기준으로 압니다만
한국에서 인증받은 가솔린차는 유럽에서 쉽게 팔수 있는걸까요.
여기서 말 나오는 미국기준 가솔린 규제는 명칭이 무었인가요.
예시)유로규제 신장기포스트 등
어느쪽이 더 빡빡한가요.
한국은 가솔린은 미국기준 디젤은 유럽기준으로 압니다만
한국에서 인증받은 가솔린차는 유럽에서 쉽게 팔수 있는걸까요.
여기서 말 나오는 미국기준 가솔린 규제는 명칭이 무었인가요.
예시)유로규제 신장기포스트 등
유로6가 엉터리 환경규제인 이유.
http://dieselout.blogspot.com/2019/01/6.html
미국은 LA모드(FTP75모드), HWFET모드, SC08모드, US0모드, Cole Cycle 모드
저걸 다 테스트 통과해야 됨, 그래서 시험실 테스트와 실주행 테스트 차이가 안남. 세계에서 가장 빡센 테스트
그래서 폭바가 치팅코드 넣어 팔다 걸림.
유럽은 현재 WLTP모드 (LA모드랑 비슷한거) 이거 하나가지고 테스트 하는데
문제는 실주행이랑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RDE모드 하나 더 추가했는데, 이 기준치는 현재 유로6 d tmp라 부르며 기준치 2.1배 이내로 맞출것을 요구,
결론은 기준치 못맞춤.
유해물질은
미국>넘사벽>유럽 환경기준임.
디젤차량의 경우 유럽 기준보다 미국 기준이 까다롭다고 하고요.
결과적으로 우리나라의 배출가스 규제는 미국과 유럽 중 더 쉬운쪽을 택한것이라고..
ps. 부분집합의 형태로 한쪽이 다른쪽을 완전히 포함하는것이 아닌 교집합의 형태에서 한쪽이 규모가 더 큰것이라 어려운쪽의 기준을 만족한다고 쉬운쪽의 기준을 다 만족하는것은 아니기에 유럽에만 판매하는 가솔린차량, 미국에만 판매하는 디젤차량의 국내 수입과정이 복잡해집니다.
독일차가 일본엔 다양한 가솔린 라인업을 인증받고 팔면서 국내에 그렇지 못한 이유가 미국식 환경기준 때문이오.
카더러 식 글쓰지 마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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