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3톤지게차 20.04.03 17:29 답글 신고
    믿거모
    답글 0
  • 레벨 상사 1 되꼬다음 20.04.03 17:45 답글 신고
    하체 좋아졌다고 하더라고요....근데... 돈이 없어서.. 외제차 사야 겠다능....T..T
    답글 1
  • 레벨 소장 군밤씨 20.04.03 16:36 답글 신고
    그래도 엔지니어는 대표이사 안시키더라고요. 현대차 대표이사는 무조건 재무출신..
    답글 16
  • 레벨 소장 군밤씨 20.04.03 16:36 답글 신고
    그래도 엔지니어는 대표이사 안시키더라고요. 현대차 대표이사는 무조건 재무출신..
  • 레벨 중위 1 corvette73 20.04.03 17:32 답글 신고
    엔지니어가 대표이사여야 하는 이유는요????
  • 레벨 원사 3 오동장군 20.04.03 17:42 신고
    @corvette73
    재무통이 ceo하면 기술개발 및 기술비젼은 아무래도 등한시할수밖게 없죠. 모르니요

    앤지니어링 베이스 있는 CEO가 중장기 회사 비젼 창츌에는 괜찮을 수 있어요
  • 레벨 중장 김대표는야근중 20.04.03 17:51 신고
    @corvette73 재무출신은 돈되는거만 만듬
  • 레벨 소령 1 sadjuda 20.04.03 17:50 답글 신고
    딴지 거는 것은 아니지만 자동차 사업부분은 잘 모르지만 아마도 비슷 할 것이라 사료 됩니다
    엔지니어 출신 행정업무 못 합니다 나는 건설사업 부분입니다 그래서 대 부분은 엔지니어 출신이 아닌
    공무 출신이 현장소장일 경우가 대 부분입니다 왜 일까요? 과거 엔지니어 출신 소장 했었지만
    다는 아니지만 그 현장 콩가루 현장 됩니다 기술적인 면에서는 완벽 할지는 모르지만 행정부분 특히
    해외현장 대 외적으로 너무 많은 문제점들이 생깁니다 엔지니어 출신들의 시야는 좁습니다
    현장 전체를 읽고 통제 능력이 안 됩니다 그래서 대리업무직을 데리고 있지만 이 경우 한 현장에
    소장이 2이 되는경우가 생기고 또 다른 맘 먹고 소장이 모르는 지출이 증가 합니다 그렇습니다
    그래서 본사에서 사장단이 공무출신을 선호 합니다 따지는 것은 아닙니다~~^..^
  • 레벨 대위 1 SPEARO 20.04.03 17:58 신고
    @sadjuda 혼다 소이치로: 뭐지 이 칙쇼는 ??
  • 레벨 대위 3 오빠그구멍아니야 20.04.03 17:58 신고
    @sadjuda ㅇㅇ 적절한 비유이신듯
  • 레벨 중사 2 하즈엘 20.04.03 18:02 신고
    @sadjuda 마소 ceo도 엔지니어죠. 편협할 수 있는 시각입니다~
  • 레벨 상사 1 체젤 20.04.03 18:26 신고
    @sadjuda 엔지니어 출신이 행정업무를 못 한다는 전제 자체가 편협한 사고네요. 엔지니어 출신 소장이라서 말아먹은게 아니라 그 사람이라서 말아먹은거에요.
    그리고 CEO나 소장 쯤 될 수준이면 이미 실무보다 매니지먼트만 할텐데 단순히 과거 엔지니어 출신 소장이 한번 말아먹었다고 엔지니어 출신은 다 그럴꺼라고 일반화를 하시다니.. 반대로 비엔지니어 출신이 기술회사 말아 먹은 case도 엄청 많을텐데 왜 엔지니어 출신에만 그런 일반화를 하시는지.ㅎ
  • 레벨 소령 1 반달레이실버 20.04.03 19:08 신고
    @sadjuda 보통 문과 출신들이 대부분 CEO를 하는 이유는 돈을 만지는데 능하기 때문임.
    다들 아시겠지만 보편적으로 기업의 핵심부서는 뭐 경영기획팀이라던가 재무팀 등 돈을 만지는 부서임. 기업의 제 1목적은 사회적 책임?? 뭐 그딴거는 돈 번 다음에 문제고..제 1목적은 이윤 창출, 원가절감임. 그래서 그 쪽 부서 출신들이 임원으로 진입하기가 쉬움

    그런데 요즘은 좀 다름. 기업의 업종 특성별로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제조 기업은 엔지니어들이 핵심자원임. 특히 반도체쪽. 그래서 엔지니어 경력을 쌓으면서 대외 업무도 많이 함. 물론 돈 만지는건 직접적이진 않지만
    그러면서 매니지먼트 즉 관리부분에도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라던지 방향성을 잡고 나가는 분들이 많아서 임원, 대표로 승진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음

    이게 참..7~80년대 인문계만을 선호하던 사고방식이 부모님들, 그리고 그 부모님들이 근무하던 기업에게까지 적용된건데..
    그 당시는 판검사 같은 전문직종들이 다 인문계였고 성공하는 길은 인문계라는 인식이 팽배했음. 지금도 그런 사고방식은 별다르지 않음

    그런데 요즘은 트렌드가 좀 많이 다름. 문과 애들 취업자리 TO가 없어서 들어가기 겁나 빡셈
    대신 들어가기만 하면 상대적으로 근무강도가 그리 쎄진 않아서 이직률이 낮음.

    반면에 공대 애들은 TO가 많아 경쟁률이 낮은
    대신 근무강도가 빡세서 이직률이 높음 (삼성에서 엔지니어 갈아 넣는다 라는 말이 정말 말 그대로 갈아 넣음)

    그런데 요즘은 공대 애들이 영어도 잘해, 제조업의 핵심인 전문 지식도 있고, 자격증도 있고 다 잘함. 여기서 회사 다니면서 매니지먼트라는 운영관리 부분만 채우면 완전체가 됨.
    결국 제조업에 있어 문과 애들이 설 자리가 점점 없어짐. 물론 일부 부서에는 꼭 필요함

    다만 아직 대한민국은 그래도 인문계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강함. 인문계 나오면 걍 현장 같은데 안 가고 사무실에서 펜대 굴릴꺼야 혹은 그런 사람들만 성공한 인생을 사는 그런 장면들만 드라마나 영화에서 나오기 때문에 착각을 하고 있음

    결론 :
    1. 돈 벌어오는 남편보다 돈 관리하는 마누라 힘이 더 세다
    2. 드라만 영화는 픽션이다
  • 레벨 소장 미스치 20.04.03 23:28 신고
    @하즈엘 모든 기업에 양쪽 다 잘하는 천재가 있을순 없지요. 일반적인 기준에서 봐야지 이거 무슨 옛날에

    '이순신은 이거보다 적은 자원으로도 했는데 넌 왜 못해?' '난 이순신이 아니야!'라는 일화를 보는거같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2 개천에서욕나온다 20.04.03 19:42 답글 신고
    최고기술책임자cto 개발책임자cco가 따로 있는데 엔지니어를 왜 ceo를 시키나요;;

    품질향상은 기대할 수 있지만 그 외적인 요소는 어떻게 하려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1 금군 20.04.03 20:39 답글 신고
    대한민국 ceo 통계적으로 이공계가 적지 않습니다.(2019년 500대 기업 ) 대표이사 통계자료 보시면 화학공확가 출신이 엄청 많습니다. 물론 경영과 회계쪽은 당연히 많죠.

    화학공학쪽은 다양하게 공부하고 다양하게 학습니다
  • 레벨 대위 2 초코꿀단지 20.04.03 16:52 답글 신고
    gv80보다 좋아보이는데????? 진짜 g80만 신경썼나 ㅋㅋ
  • 레벨 중장 3톤지게차 20.04.03 17:29 답글 신고
    믿거모
  • 레벨 소장 사심없는배려 20.04.03 17:42 답글 신고
    ㅋㅋㅋ 노사장보다 하체 후리기 먼저 선점 했네'
  • 레벨 원사 3 배보 20.04.03 17:42 답글 신고
    모 노 둘다 거른다!!
  • 레벨 소장 미스치 20.04.03 23:28 답글 신고
    이왕이면 노모로 합시다.
  • 레벨 중령 1 CT9A 20.04.03 17:42 답글 신고
    하체 재질이 좋네요
  • 레벨 상사 1 되꼬다음 20.04.03 17:45 답글 신고
    하체 좋아졌다고 하더라고요....근데... 돈이 없어서.. 외제차 사야 겠다능....T..T
  • 레벨 소령 3 시계는아침부터똑딱 20.04.03 19:47 답글 신고
    벤츠E클이랑 같은가격댑니다 ㅎ
  • 레벨 대위 3 오빠그구멍아니야 20.04.03 17:59 답글 신고
    일단 눈으로 보기엔 뻔쩍하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앙배추 20.04.03 18:42 답글 신고
    연비향상 기술이 없으니 얇게 만드는놈들이 무싄,,,,,ㅎㅎㅎ
  • 레벨 중장 자이언트헐크 20.04.03 18:44 답글 신고
    하체가 좋아질 수 밖에 없죠.

    비엠의 하체 엔지니어 데려왔으니까요. 아마 g70부터 현기의 하체가 좋아졌고, g70의 하체에 대한 반응이 좋으니 이번 풀체인지 할 때는 더 과감하게 더 하체에 신경쓰지 않았나? 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소령 1 alcaphon 20.04.03 20:07 답글 신고
    솔직히 기술의 문제는아니죠
    원가의 문제죠
  • 레벨 소장 미스치 20.04.03 23:29 신고
    @alcaphon 기술이 없으면 똑같은 수준의 물건 만드는데 돈이 더 들어갑니다.
  • 레벨 상사 1 좋하 20.04.03 19:03 답글 신고
    모트 노사장 둘다 거름
  • 레벨 상사 2 닉넥찾기어렵다 20.04.03 19:19 답글 신고
    근데 시승차를 바퀴떼보고 하는게 옳은건가요?
  • 레벨 상사 2 젊은엄마4 20.04.03 19:22 답글 신고
    시승해보라고 한걸 분해하는건 매너가 없는짓인듯....
  • 레벨 대위 3 현기 20.04.03 19:35 답글 신고
    노찌찌 모하노
  • 레벨 대위 1 루나모모 20.04.03 19:47 답글 신고
    근데 연비는 폭망인데 이건 엔진이 아직 못따라오는건지.. 하긴 이것까지 좋음 독일차 다 망한거지..
  • 레벨 소령 3 시계는아침부터똑딱 20.04.03 19:48 답글 신고
    이번에 2.5터보 신규엔진 했다만 ㅋ
  • 레벨 소장 까리쑤마 20.04.03 19:51 답글 신고
    주식 사서 폭망하고 욕할 힘도 없네요.
  • 레벨 하사 1 독수리1호 20.04.03 21:13 답글 신고
    유튜브좀 봤는데
    GV80하체보다 더좋게
    알루미늄 많이 썼다는군요
  • 레벨 원사 1 데빌워커 20.04.03 22:04 답글 신고
    비엠보다 비싼데 더 좋아야 맞는거죠? 좋아졌네는 돈값 못하는거죠
  • 레벨 원수 XLR8 20.04.03 22:24 답글 신고
    오..... 진짜 기존 현대차와는 너무 다른데요.. 재질, 캐스팅 형태, 심지어 각 링크류 장착 위치와 각도까지.. 저는 이런거 변화하는 모습이 너무 좋습니다 ㅋㅋ 정말 시승해보고 싶네.. 사실 이걸 보기 전에 시승해야 왜 다른지 이해가 되는데 먼저 봐버려서 이제 시승하면 플라시보에 젖을듯;;
  • 레벨 중령 1 꾸루꾸루 20.04.03 23:03 답글 신고
    어짜피 다 짜고 하는거
  • 레벨 소장 강차장입니다 20.04.03 23:13 답글 신고
    매너는 없는듯
  • 레벨 중사 2 마티발린 20.04.03 23:52 답글 신고
    2일 계약. 빨리 타보고싶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