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가하질량의 1kg은 현가상질량 10kg효과를 본다할정도로 하체 경량화가 주목적인데 단순하게 취급하는 회원도 있네요 ㅋ
물론 사람몸으로 느끼는 체감은 적을지라도 엄청난 개발비들여가며 만들었으니 좋은거죠
그리고 알루미늄은 부식나서 파손되는게 아닌 표면 피막부식이 주요부식이라 수명도 길구요
사실 가격상승에 비해 효과가 큰 편은 아닙니다.
알루미늄합금도 종류가 많은데, 일반스틸이랑 비슷한 강도만 되어도 가격이 꽤나 올라갑니다.
하물며 핫스탬핑으로 제련된 고강도 스틸의 강도를 커버하려다 보니까, 두께가 엄청 두꺼워지고,
그 결과 감량의 폭이 확 늘어나질 않습니다.
아주 조금 가벼워지는거죠.
그리고 진동을 흡수한다지만, 이것또한 다르구조 전부다 그대로 두고 알루미늄으로 소재만 바꾼다고 탑승자가 그걸 캐치해낼만큼의 차이도 보여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이라는, 럭셔리라는, 고급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려면 그런 작은것 하나까지도 챙겨야 한다는것이겠지요.
아무래도 무거우면 상하 운동시 관성에너지가 있다보니 방향이 바뀔 때 리스폰스가 떨어지니
물론 사람몸으로 느끼는 체감은 적을지라도 엄청난 개발비들여가며 만들었으니 좋은거죠
그리고 알루미늄은 부식나서 파손되는게 아닌 표면 피막부식이 주요부식이라 수명도 길구요
알루미늄합금도 종류가 많은데, 일반스틸이랑 비슷한 강도만 되어도 가격이 꽤나 올라갑니다.
하물며 핫스탬핑으로 제련된 고강도 스틸의 강도를 커버하려다 보니까, 두께가 엄청 두꺼워지고,
그 결과 감량의 폭이 확 늘어나질 않습니다.
아주 조금 가벼워지는거죠.
그리고 진동을 흡수한다지만, 이것또한 다르구조 전부다 그대로 두고 알루미늄으로 소재만 바꾼다고 탑승자가 그걸 캐치해낼만큼의 차이도 보여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이라는, 럭셔리라는, 고급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려면 그런 작은것 하나까지도 챙겨야 한다는것이겠지요.
철에 수배에서 수십배 비쌉니다
프리미엄의 운동성능을 강조하는 차가 아니라면
철로만드는게 여러모로 일반적인 서민생활차 기준으로
몇배는 우수한 가성비입니다
안전화신고 뛰는거
현가하질량에 대한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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