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Saramin 20.04.03 19:04 답글 신고
    명불허전
    4$ 죶
  • 레벨 상사 2 젊은엄마4 20.04.03 19:08 답글 신고
    4500예상 dct기준
  • 레벨 소장 군밤씨 20.04.03 19:12 답글 신고
    망할일 있으요? 그가격이면 그랜저 풀옵가죠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4.03 19:10 답글 신고
    가격으로는 그랜저 2.5와 비슷하거나 약간 싸게 나올 가능성이 높죠.

    그랜저 3.3보다는 확실히 저렴할거고요.
  • 레벨 소령 2 한라산소주 20.04.03 19:13 답글 신고
    센슈 풀옵이 3400정도고
    벨엔 풀옵이 3500정도이니
    쏘나타 N라인 풀옵은 3800정도?
  • 레벨 병장 가산X지털x지 20.04.03 23:13 답글 신고
    센슈어스 풀옵이 3745 입니다..
  • 레벨 중사 1 DoubleA 20.04.03 19:13 답글 신고
    밸엔이 3200정도하니 3600-3800정도 아닐까요?
  • 레벨 소장 군밤씨 20.04.03 19:16 답글 신고
    깡통3400 풀옵 3600 요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20.04.03 19:33 답글 신고
    구형 2.0터보도 쌉풀옵시 3850이었는데

    2.5라면..
  • 레벨 소장 군밤씨 20.04.03 19:34 답글 신고
    비싸서 폭싹 망하고 단종되었지요
  • 레벨 중사 3 453HPV8 20.04.03 19:33 답글 신고
    벨엔보다 비쌀듯 고로 lf 2.0터보보다 안팔릴듯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군밤씨 20.04.03 19:41 답글 신고
    깡통 3100 풀옵 3400,. 굿.. 당첨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0.04.03 19:59 답글 신고
    말부랑 출력차이가;;;

    2.5 290 ~ 300마력 세팅이라서..
  • 레벨 중위 3 그짜그짜 20.04.03 22:12 신고
    @울산쉐비 많이사주세요
    일촌 이촌 삼촌 사촌 다 사달라하세요
  • 레벨 중위 2 사브낫 20.04.03 19:45 답글 신고
    무조건 4천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0.04.03 19:47 답글 신고
    생각보다 그리 비싸진 않을 것 같단 생각입니다.
    쏘나타를 미쳤다고 4천만원 이상 주고 사줄 사람들 정말 몇 없다는 거 현대차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N도 아니고 N-Line 급이니 현실적으로도 욕 드립다 먹을 만큼 올리지 못해요.


    아마 옵션은 센슈어스와 같은 수준일테고
    파워트레인과 하체, 브레이크 시스템, 스포츠 시트 정도만 업그레이드 되는 선에서 끝날테니
    200만원 전후로 오를거라 봅니다.
    그 이상은 힘들 것 같아요.

    센슈어스 풀옵이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3600만원 살짝 넘기는 수준이니까
    N-Line은 3,800만원 약간 넘기는 수준이겠네요.


    참고로 경쟁모델로는 어코드 2.0터보, 알티마 2.0터보, 말리부 2.0 터보 정도가 될텐데
    어코드랑 알티마는 4천만원대고 말리부는 풀옵션 시 3500만원 대죠.

    쏘나타 N-Line은 아마 그 중간수준 정도로 가격대를 포지셔닝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음...근데 이래보니 취등록세 다 더한 가격으로 4천만원 드립은 올라올 것 같긴 하네요.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0.04.03 19:59 답글 신고


    4000 안넘기는 선에선

    아부지들의 고성능차가 되겠군요
  • 레벨 원사 1 빼리빼리 20.04.03 21:31 답글 신고
    어차피 많이 팔라고 만든 차가 아니라 비쌀수도
  • 레벨 병장 가산X지털x지 20.04.03 23:05 답글 신고
    스팅어 2.0t 풀옵이 4900인건 다들 아시쥬?? 3.3말고 2.0ㅋㅋㅋ
  • 레벨 소위 3 톱기어 20.04.04 09:37 답글 신고
    N 라인 말하는 거에요? N 말하는 거에?

    엔진도 몇개 안되는데 무슨 N과 N라인을 구분하는지..

    N라인 이든 N이든 3500 넘어가면 판매량은 똥망 됨.

    그리고 N라인은 없애고, 그냥 N 하나만 가야 해요. 특히 쏘나타는..

    그 덩치에 무슨 2.5 엔진 넣어서 무슨 N을 하겠다고..
  • 레벨 간호사 초월랑 20.04.30 21:35 답글 신고
    기존 2.0 터보에서 그냥 N라인으로 바뀌는것뿐인데....
    마치 막 엄청난 막 뭔가 광물적인? 아니면 뭔가 신적인 뭔가가 들어간마냥...
    막 4300이다 4500이다 하시는분들은...진심 돈에대한 개념이...금전에 대한 경제생활개념이....
    많이 없으시는...

    차량은 시작가라는게 있습니다
    아반떼 시작가 1600 쏘나타 시작가 2400 이런식으로

    그 가격에 팔아도 마진이 남는다는 애기겟죠?

    1600에 팔수있다는건 그만큼 투자가 덜된차량 즉 1600만원에 단가를 마춰서 1원이라도 마진을 남겨야할 차량
    그리고 2400만원에 팔아도 1원이라도 마진을 남겨야할 차량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즉 여기서 부가적으로 옵션가격 1000만원이 소비자가 선택한다면
    이 옵션은 차량을 팔아서남는 그런 마진률과 전혀다른 마진률을 갖고있습니다
    즉 소비자는 절대알수없는 제조사만 알수있는 극비리한 로비스트가격으로인한
    단가싸움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소비자에게 몇만원에서 몇백만원으로 팔아먹는행위(옵션장난질)

    10~30% 마진장사가 아닌 많게는 200%이상 마진이 남는 장사가 가능하다는 애기입니다

    자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면

    즉 2400에 책정된 한정된차량 시작가와
    1600만원에 책정된 한정된차량 시작가가
    옵션을 800만원이나 쏟아부어서 2400만원이 된다한들
    절대적으로 2400만원의차량의 제조단가를 능가할수없다는 애기입니다

    그 이유는 제조사는 옵션장사로인해 수익창출(꿀빠는재미)이 생각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1600만원에 시작하는 차량에 800만원 옵션을 넣은다고
    시작가인 2400만원대에 제조원가나 단가를 절대 마출수가없다는 애깁니다

    다시한번 애기해드리면 옵션가 800만원치의 제조원가나 단가를 비교해볼때
    제조사는 옵션가로 마진을 최대 200%이상 남길수있기에
    해당 제조원가나 단가를 마치 울며겨자먹기인듯 우리 이거팔아도 적자에요 하는듯한 수법으로
    소비자에겐 옵션가로 더부풀려서 팔아재낀다는 애기입니다

    즉 그말은 쏘나타 2400 시작되는 가격으로 볼때
    2.5T 엔진과 8단 DCT 그리고 N라인 관련된 외장파츠
    그리고 벨로스터N 판매중인 퍼포먼스패키지(200만원상당)
    이런걸 계산했을때

    현 쏘나타센슈어스 가격에서 그렇게 떡상할정도로
    차이가 나기 힘들며 옵션장난질로 남겨먹어야하기때문에
    옵션장난질로 최대한 이윤창출을 하겟죠...

    즉 쏘나타N라인이 4천만원을 넘어가면
    시작가가 3천후반대인 G70과 스팅어에
    이미 빠이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