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 제네시스가 근래들어 스팅어, g70같은 스포츠 세단만들긴 했으나 타 브랜드에 비해 너무 늦었고...
제네시스는 전용 생산라인, 매장 없음... 기반이 렉서스보다 못하니 성공할리가 없음.
광고비 저렇게 쓰는것 보다...(효과도 미비함)
원천 기술이 좋으면...고성능 슈퍼카, 스포츠카 만들면됨, F1같은 양산차기반이 아닌 레이싱 전용차량으로 참여하는 팩토리팀있으면 더 좋은것이고... 브랜드 가치나 기술력을 과시할 시기 이미 지낫고 늦었음...아에 시도 조차 하지 못함...
혼다, bmw가 F1에서 쫒겨낫다시피 했지만 괘한짓이 아니었음.
엔진설계(경량화), 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
WCR도 양산차 기반이고, 메이저대회도 아니고 기술과시도 안됨.
출전 효과가 있기야 하지만 너무 늦음...
Gdi엔진도 벤츠에서 사용검토한다고 엔진 줘볼래? 했을때도 현대 거부... 벤츠에서 현대 엔진쓰면 기술력 마케팅효과 있을텐데...
이제 전기차 시대로 넘어갈텐데... 판매량 보면 테슬라는 넘사고 중국브랜드조차 벽처럼 느껴짐...
옵션 편의사양도 이미 수입브랜드에서 먼저 시작했고,
주로 수입차의 가변조향등, HUD 등이 일단 국토부는 안전이 방해된다는 이유로 이러한 규제를 풀어주지 않는 식으로 이러한 기술을 탑재하지 못하도록 수입차 업체들을 방해한다. 당연히 코너를 돌 때 그 방향으로 헤드라이트가 미리 비춰주는 가변조향등이나 LED램프나 차간거리제어 시스템, 사각지대의 접근 차량을 감지하는 차선변경 보조시스템 등은 자동차 규제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 검증된 뒤에 한국에 들어오는 것인데 이러한 것을 한국 국토부에서 '안전에 방해가 된다'는 의견 자체가 신빙성이 떨어지고 따라서 진짜 의도를 현대가 경쟁력 면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뒤에서 도와주려는 행동으로 보는 것.
현기 영업이익률이 작년기준 3.5% 최근 10년간 내르막길...
(제네시스 부진, GDI리콜)
토요타 6.5% 지엠, 포드, 기타 대중브랜드 5%이상 독일차10%
현실적으로 생산공장은 분리하기 어렵습니다.
지금 울산공장은 이미 단일 자동차 공장 기준 전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고
여기서 더 확충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리스크도 너무 크고요.
참고로 도요타와 렉서스도 같은 공장에서 만드는 모델이 적지 않습니다.
캐딜락과 쉐보레도 마찬가지고요.
신생브랜드들은 어느품목이건 광고비에 지출 큽니다.
그만큼 써봐야 좋은지 나쁜지도 알 수 있으니까요
기술력만 가지고 홍보가 되면 벤츠가 뭐하러 우리나라에서 TV광고를 하고 드라마 협찬하고 하겠습니까
테슬라 현다보다 갓난 아기인데도 광고비 지출 없다고 봐야됨
캐딜락과 쉐보레 또한 중대형 SUV 모델 중심으로 혼류생산합니다.
다만 전용매장은 따로 있어야 합니다
현빠들은 팩트로 줘 패줘야죠
우리나라로 치면 백종원과 더본처럼요. 더본이 국내에서 광고를 하는지는 모르겠네융.
그리고 현대는 이제 고급브랜드나 그런 시장에 발들여 놓으려고 한게 20년도 안되었는데, 아직 멀었쥬.
제네시스가 렉서스 만큼 성공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렉서스는 그래도 성공사례로 봐야 하니까요)...
근데, 생산라인 같은건 렉서스도 비슷하지 않나요?? 판매법인만 다르지 생산라인이 크게 별도라거나 뭐 그런건 아닌거 같던데.
개인적으로는 생산라인이나 판매가 별도..그런 이야길 하는데,
벤츠 같은건 벤츠 자체를 럭셔리 브랜드로 봐서 그런가 저가부터 고가까지 같은매장서 판매해도 뭐.....
별도 생산라인은 모르겠지만요.
현대회장도 땅사서 이슈됬잖아요
렉서스도 토요타랑 생산같이하다가 분리했습니다. 일부는 같이 한다고 알고있습니다.
렉서스는 평타는 쳤다고 생각합니다.
저가 고가는 라인업이 다르니 생간라인도 다르죠
결과야 어찌 되든 예선전에도 나가지 말라는 허접함을 주장하는 자체가 부끄러움일터---
걱정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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