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깊은삽입이죄라면반으로 20.04.04 10:28 답글 신고
    옛날 코란도 만들어 주떼염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0:36 답글 신고
    20년전 디자인으로 내놨다고
    역시 쌍용은 답이없다고 까일게 눈에 훤합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4.04 10:34 답글 신고
    쌍용차 타는 입장에서 참 공감되고 유익한 글이라고 봅니다.

    과거 티볼리로 다른회사들한테 강펀치를 한대 먹였던 것처럼

    다시한번 일어났으면 좋겠네요.

    그나마 살아보려고 노력하는 모습만큼은 깔수가 없기도 하고요.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0:40 답글 신고
    저도 와이프와 코란도 타고 있습니다
    승차감 소음 실생활에서는 만족스럽습니다
    그러나 자금이없는 쌍용은
    오너의 만족감으로 입소문을 기대하기보다
    외부디자인에 중점을 둬야지만 판매량으로 웃음지을수 있다고 생각하네요 ㅎ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4.04 10:43 신고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사실 디자인으로 눈을 끄는게 중요하기는 하나

    거기에 본질을 맞추는건 장기적으로 오히려 독이 될수있죠.

    SM6가 디자인으로 눈길끌었다가 정작 차 자체가 시원찮아서 망한 대표적인 케이스고

    XM3도 벌써부터 여러 단점이 드러나는거 보면어떻게 될지 모르는거고요.

    코란도는 크기와 포지션만 좀 잘잡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죠.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1:19 답글 신고
    말씀대로 중장기적으로 보면 그게 맞습니다만
    지금 코란도는 당장 또다시 풀체인지를 원하는 여론이 많아 보이니까요...
    정말 볼때마다 크기와 포지션!!!! 아쉽습니다 ㅠㅠㅎ
  • 레벨 중사 2 맛켄유 20.04.04 10:36 답글 신고
    쌍용차는 아이디어로 승부해야되는데 어설프게 현대 뒷꽁무니 쫓아가니 잘될리가 있나요? 현대차 사고말지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0:42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누가봐도 이쁘다 잘샀다 소리를 들어야 구매하는게 소비자 입장인데
    소비자의 심리를 잘 파악하지 못하는것 같아요
  • 레벨 대위 3 걍달려 20.04.04 10:38 답글 신고
    쌍용은 코란도 옛날 디자인으로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1:20 답글 신고
    20년전 디자인을 20년후에 내놓는 경우는 본적이 읍읍니다
    볼륨감 풍성하게는 공감합니다
  • 레벨 대장 니가병신이다 20.04.04 10:50 답글 신고
    렉스턴이 몰락한게 쌍용의 치명타죠
    기껏 몆십년간 우려먹던 플랫폼을 겨우 버리면서까지 겨우 렉스턴을 풀체인지했는데 망함
    대형SUV 수요가 넘쳐나는 이 시국에 저정도 판매량이면....
    쌍용의 수익구조상 티볼리보단 렉스턴이 잘팔려야 본전치기하는데 렉스턴은 망하고 티볼리만 좀 팔리다가 그나마 티볼리도 타사 신차들 나오면서 망함
    유일하게 팔리는건 렉스밖에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1:11 답글 신고
    사실 렉스도 살사람 많이 산 느낌이죠... 콜로라도 영향은 미미하지만
    이제 수요가 많이 빠진 느낌이 있네요 판매량보니..
    렉스도 마진이 크게 좋진 않은 거 같습니다
    렉스턴이 많이 팔려야하는데 하반기에 그릴,LED,내부,IACC 개선해서 나온다고 하니 기대해봐야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G4의 디자인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짱짱해보이고 미국차같고 ㅎ
  • 레벨 소위 1 550원만 20.04.04 10:55 답글 신고
    쌍용이 참 답답한게..
    소형상용(승합, 1톤트럭)을 마진이 적다는이유로
    손 놓은게 아쉬움.
    라인업도 별로 없으면서 이런거라도 갖추면
    생계관련된 고객들이 전시장에 한번이라도 더 가보고 그차뿐만 아니라 옆차도 구경하며 쌍용차에 대한 경험을 늘리며 고객충성도에 기여할껀데..

    로디우스도 페리때 2000년초반때나 쓰던
    계기판을 데시보드 가운데 놓은거나 수정해서
    내놓던지 경영진 참 답답함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1:14 답글 신고
    마진이 적다는 이유는 아니었을 겁니다
    현행 공장라인이 렉스턴,스포츠 티볼리,코란도 이 두 라인으로 나눠졌을건데
    라인을 새로 증축해야하기 때문이었을 겁니다

    그런데 정~~~말 현행스포츠를 2인승으로 가격 2천 초중반대로 형성해서 트럭형식으로 나오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자주합니다.
    픽업보다는 상용의 개념으루요
  • 레벨 대위 3 domination 20.04.04 10:56 답글 신고
    쌍용의 헤리티지를 이어나갈 지프차종 하나는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XAV 가즈아~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1:12 답글 신고
    XAV-L 이 D300으로 나온다고 했었는데 잠정연기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게 아쉽네요
    그게 성공한다면 XAV로 지프형으로 2인승 뙇 내놔줄것인데...
  • 레벨 대위 3 domination 20.04.04 12:50 신고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J100 모델이 나온다고 합니다~ 왠지 코란도 오프컨셉일것 같아요
  • 레벨 소령 1 7G트로닉 20.04.04 11:02 답글 신고
    어쩔수 없긴 한거 같습니다. 현대랑 기아랑 비교해서 현대차를 선택하는 한국인지라...

    쌍용에서 성공한 차량들 모두 틈새시장을 공략한 차량들이긴 했던만큼, 글쓴분 말씀처럼 블루오션 틈새시장을 잘 노렸으면 합니다.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1:16 답글 신고
    물론 전문가들과 공부하신 윗 분들끼리 결정해서 내놓는 신차겠지만
    다수의 여론과 판매현장에 있는 분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디자인결정하는 부분이 있음 좋겠네요.

    여기 국게에서도 르쉐에 비해서는 쌍용은 덜 욕하는 분위기지만
    할말하않 같아요... 그게 더 짠해 ㅠㅠㅠㅠ
  • 레벨 중위 3 그짜그짜 20.04.04 11:42 답글 신고
    아니 솔직하게
    현대기아보다 상품성, 파워트레인, 안전성
    대부분이 뒤쳐지는데
    비슷한 가격대로 팔려고 하니까 그러지
    업종불문하고 경쟁력 없는 기업은
    장사가 안되는건 당연한거 아님?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1:48 답글 신고
    그래서 안팔리니 할인정책은 나름대로 많은 거 같아요

    어차피 안팔려서 할인을 해줄때라면
    애당초 그만큼 가격자체를 낮춰서 판매하는 전략을 하면 좋겠네요
  • 레벨 상사 2 Cacacaca 20.04.04 12:00 답글 신고
    티볼리로 벌어서 G4랑 코란도에 투자했는데
    잘안된거죠.

    이제 티볼리도 경쟁력을 잃었고..

    잘팔리던 티볼리나 좀 더 개선하지
    티볼리에어도 단종시키더니..

    대가리들의 실수가 너무 많아요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2:17 답글 신고
    한번 대박터트렸기때문에 안정을 위해
    디자인을 타사와 차별화없이 내놓아서 망테크를 탄것같네요

    티볼리처럼 타사에서 잡으려고 안달하는 그런차를 내놓아야
    그나마 희망이 보일것 같습니다

    A200투리스모도 결국 슬라이딩도어같은 걸 보완해서
    카니발을 따라가는 행태라 큰 기대는 안하게 되네요
  • 레벨 하사 1 남부럽기니 20.04.04 13:22 답글 신고
    티볼리의 예상밖의 성과로 좀 살아나나 했는데 아쉽네요

    투리스모는 처음 내놓을때부터 미니밴인 카니발과 경쟁하지 말고 레저용대형RV로 세팅을 했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폭도 좁고 슬라이딩도어도 안되는데 거기서 무슨 9명 11명을 탄다고 카니발이랑 경쟁을 하는지 참

    그냥 5인승 2열 7인승 3열 차랑으로 나와 캠핑등 레저생활에 맞는 차라고 하면서 산타페랑 싸웠어야 했는데 놓쳤지요

    그이후 나온 코란도는 투리스모가 채우지 못한 자리를 채웠어야 했는데 남성적인 이미지의 코란도에 뷰티풀을 달면서 스스로 몰락한것이지요


    렉스턴도 사이즈를 좀 더 키웠어야 했구요.


    투리스모오너로서 잘 타고는 있지만 정말 아쉽습니다.

    투리스모는 슬라이딩도어를 단다고 해도 카니발이랑은 경쟁이 되지 않을겁니다.

    성격이 달라도 너무 달라요.
  • 레벨 중사 1 아프리카몰라나도몰라 20.04.04 14:16 답글 신고
    구구절절 맞는 말씀입니다

    제 생각에는 지금 차들의 시트배열을 변경해서 실내편의성을 높이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렉스턴도 롱바디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코란도는 롱바디는 어렵다고 보고
    티볼리 에어 부활해서 대체 후 중형급 세그먼트 XAV-L 컨셉으로 중단되었던 부분
    박차를 가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