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글 보니, 쌍용에서도 전기차를 개발 중이긴 한가 본데.
솔까말, 친환경 미래차 부문으로 가면, 쌍용차는 더 답이 없습니다.
현재, 테슬라 제외하고, 전세계 모든 자동차 브랜드들이 만드는 전기차는 적자보면서 팔고 있는 중인데.
그렇게라도 팔 수밖에 없는 이유가.
결국, 전기차가 향후 트렌드이기도 해서지만,
유럽등에서는 전기차 쿼터를 줘서, 일정 비율이상 팔지 않으면, 돈이 되는 내연기관차를 팔때마다 벌금을 물도록 하기 때문이죠.
현대차의 코나 ev 가 유럽에서는 물량부족으로 못 팔 정도로 인기지만, 현대차가 일정 댓수 이상 팔지 않는 이유는,
어차피, 전기차로 쿼터를 채우고 난 뒤에는, 팔수록 적자인 전기차를 많이 팔 이유가 없기 때문이고요.
향후, 수 년뒤 배터리 원가가 대폭 하향되기 전까지는 지금처럼 밑지면서 전기차 팔 수밖에 없어요.
현대차나 유럽, 미국의 대형 자동차회사들이야 재정적으로나 영업이익적으로 여력이 되니, 전기차를 밑지면서 파는 게 가능하지만.
쌍용차는 이게 불가능하죠.
결국, 쌍용차는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수소전기차 등의 미래차를 제대로 한번 만들어 보지도 못하고 파라다임 전환을 맞이할 수밖에 없다는 거고요.
암튼, 아무리 긍정적으로 보려해도, 쌍용차는 회생불가능입니다.
세금들여 살려볼만한 껀덕지가 없어요.
편의사양 옵션좀 떨어지고
미션기술좀 떨어지더러도
동급 배기랑 차크기 현기대비
현기가 4천에팔면
쌍용은 3.3~3.5정도 팔아야
가성비로 가는 수 밖에 없죠
믿는도끼에 발등 계속 찍힘.
도끼는 위험한거임....
참고로 임금삭감 2천정도 들어갔으니 누가보면 크고 누가보면 작은금액임..
만만한시장이 아님 이윤도 별로 없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