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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참한 성적
중국시장 18년도 보다 19년도 성적이 더 처참하다고 보면됨.
지리는 볼보 인수하고 꾸준히 상승세...
현대는 땅사고 하락세...
전기차 시장도 테슬라와 중국 제조사가 양분할거 같음...
타 제조사들이 괜히 돈꼬라박으면서 고성능 슈퍼카 만들고,
메이져대회 팀꾸리는 이유가 있음...
(브랜드 가치상승+기술력 과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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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력이 타 제조사 대비 월등히 높아지지 않는 한 해외 점유율 늘리긴 힘들어 보이네요
기술력이 타 제조사 대비 월등히 높아지지 않는 한 해외 점유율 늘리긴 힘들어 보이네요
BYD최근 행보는 무섭습니다 워렌버핏 투자와 베터리 생산량 + 해외인제영입등 중국시장만 잘먹어도 굉장한데... 전기차 라인업도 가장 많습니다.
후발주자는 그만큼 따라기기 힘들죠...
인디 500, f1, lmp1 제외하면 나머진 모두 마이너인가요?
일단 대회상금, 투자비용, 중계권, 광고료, 스폰규모, 관심도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예를 들어... 메이저랑 KBO보다 격차 심하다고 보면 됩니다.
중국시장 어마무시 하더군요
일본차는 현대보다 몇십년이나 먼저 진출한 선발대인데
후발주자인 현대가 인지도에서 밀리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그리고 자꾸 볼보 볼보 하는데
지리자동차가 볼보 지금까지 다시 끌어올리려고 퍼부은 돈이
인수금액을 제외하고도 2조가 훨씬 넘는 돈이 들어간건 아시죠?
돈은 많고 엔진이나 이런거 자체개발할 능력 안되는 지리자동차였기에 가능한거예요.
이미 엔진 변속기 다 자체개발할 능력 갖추고있는 현대가
기술소유권이 여전히 포드한테 남아있는 볼보를 사는건 리스크에 비해 리턴이 너무 작죠.
사올 이유가 없었습니다.
또 현대가 한전부지를 왜 샀는지 모르시나본데
지금 현대기아차 계열사들 본사가 여기저기 흩어져있어서
여기서 발생하는 부대비용과 업무 비효율이 상당히 큽니다.
통합사옥은 언젠가는 반드시 했어야할 숙원사업이예요.
GM도 보니깐 2018년에 800만대 정도 팔았던데, 자국서는 기본 20퍼 이상들 하는거 아닌가요.
유럽서도 폭스바겐 아우디 두 브랜드로만 240만대 팔리던데
땅사고 돈이 없는것도 아니고
땅사고도 돈이 넘쳐요..
근데 현대 망해가는것처럼 착각하면서 뭐가그렇게 신나요??
다른 1~4위 기업들 전부 멀티 브랜드에요, 포드나 이태리 프랑스 회사들 보다 나은데 무려 반세기도 넘게 늦게 진출한 회사가...깔건 까더라도 인정할 건 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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