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반건조오징어 20.04.08 01:29 답글 신고
    중국 전기차는 안방 호랑이죠
    기술력이 타 제조사 대비 월등히 높아지지 않는 한 해외 점유율 늘리긴 힘들어 보이네요
    답글 3
  • 레벨 원사 2 쿰척 20.04.08 01:31 답글 신고
    중국차 선방은 자국시장 때문이죠.
    답글 1
  • 레벨 상사 1 대왕보배 20.04.08 01:28 답글 신고
    쿠페? 컨버터블? 슈퍼카? 그딴건 사치다. 우리는 짜집대다
  • 레벨 소령 3 젠쿠르기니 20.04.08 01:30 답글 신고
    젠쿱있잖아.
  • 레벨 상사 1 대왕보배 20.04.08 01:30 신고
    @젠쿠르기니 소름*.* 단종 족구형 유물 Oh +_+
  • 레벨 소령 3 젠쿠르기니 20.04.08 01:37 답글 신고
    내맘에선 아직 현역이야
  • 레벨 상사 1 반건조오징어 20.04.08 01:29 답글 신고
    중국 전기차는 안방 호랑이죠
    기술력이 타 제조사 대비 월등히 높아지지 않는 한 해외 점유율 늘리긴 힘들어 보이네요
  • 레벨 대령 3 아기는어떻게생겨요 20.04.08 01:39 답글 신고
    잔기차는 생태계 먼저 형성하는 쪽이 유리하죠..
    BYD최근 행보는 무섭습니다 워렌버핏 투자와 베터리 생산량 + 해외인제영입등 중국시장만 잘먹어도 굉장한데... 전기차 라인업도 가장 많습니다.
  • 레벨 대령 3 아기는어떻게생겨요 20.04.08 01:53 답글 신고
    전기차는 전기차대로 데이터 수집해야되는데. 내연기관과는 비교가 안되죠... 돌아다니는 전기차로 데이터 수집하고, 보완합니다.
    후발주자는 그만큼 따라기기 힘들죠...
  • 레벨 원사 2 쿰척 20.04.08 01:31 답글 신고
    중국차 선방은 자국시장 때문이죠.
  • 레벨 소위 2 brave17 20.04.08 03:17 답글 신고
    현대도 마찬가지죠 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아기는어떻게생겨요 20.04.08 01:43 답글 신고
    생각보다 비중없죠... 양산차 기반으로 제작 되므로 기술력 과시 못하죠 메이저(f1), WRC(루키)
  • 레벨 상사 1 반건조오징어 20.04.08 01:50 신고
    @아기는어떻게생겨요 양산차 기반이면 마이너인가요?
    인디 500, f1, lmp1 제외하면 나머진 모두 마이너인가요?
  • 레벨 대령 3 아기는어떻게생겨요 20.04.08 02:00 답글 신고
    마이너라고?? 루키라 봐야죠... 자본주의는 일단 돈이죠..
    일단 대회상금, 투자비용, 중계권, 광고료, 스폰규모, 관심도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예를 들어... 메이저랑 KBO보다 격차 심하다고 보면 됩니다.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0.04.08 01:36 답글 신고
    중국은 내수만 잘해도 전세계 순위권이네 ㄷㄷㄷ
  • 레벨 대령 3 아기는어떻게생겨요 20.04.08 01:43 답글 신고
    부자도 많고 지금보다 자동차문화가 더 좋아질 시장이죠.
    중국시장 어마무시 하더군요
  • 레벨 소령 1호봉 아우디A4용지 20.04.08 01:47 답글 신고
    판매량하락은 선방했네
  • 레벨 중위 1 엠쥐다 20.04.08 05:01 답글 신고
    괜찮아요 우리에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사주는 내수 80퍼가 있으니
  • 레벨 소장 술에빠진돼지 20.04.08 06:53 답글 신고
    국내에서 잘 팔려서 걱정없다 캅니다!!!!
  • 레벨 상사 2 슈루루룹 20.04.08 07:17 답글 신고
    현대가 미국 판매량이 낮은건 제일 많이 팔리는 트럭이 없으니 당연한 결과인듯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4.08 07:45 답글 신고
    GM은 미국이 홈그라운드고

    일본차는 현대보다 몇십년이나 먼저 진출한 선발대인데

    후발주자인 현대가 인지도에서 밀리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그리고 자꾸 볼보 볼보 하는데

    지리자동차가 볼보 지금까지 다시 끌어올리려고 퍼부은 돈이

    인수금액을 제외하고도 2조가 훨씬 넘는 돈이 들어간건 아시죠?

    돈은 많고 엔진이나 이런거 자체개발할 능력 안되는 지리자동차였기에 가능한거예요.

    이미 엔진 변속기 다 자체개발할 능력 갖추고있는 현대가

    기술소유권이 여전히 포드한테 남아있는 볼보를 사는건 리스크에 비해 리턴이 너무 작죠.

    사올 이유가 없었습니다.

    또 현대가 한전부지를 왜 샀는지 모르시나본데

    지금 현대기아차 계열사들 본사가 여기저기 흩어져있어서

    여기서 발생하는 부대비용과 업무 비효율이 상당히 큽니다.

    통합사옥은 언젠가는 반드시 했어야할 숙원사업이예요.
  • 레벨 하사 2 비싼밥묵고ㅂㅅ짓하지마라 20.04.08 07:47 답글 신고
    해외에서 안되니 내수에서 가격만 올리는건가ㅋ
  • 레벨 대령 3 schwalz 20.04.08 08:20 답글 신고
    FCA는 저런데도 현대가 인수하니마니 했던거네요?
  • 레벨 대령 3 schwalz 20.04.08 08:31 답글 신고
    근데, 궁금한게 중국 미국만 놓고 보시는데, 우리나라가 아무리 현기차 안방이래도, 2018년기준 730만대의 몇퍼나 우리나라서 파나요?찾아보니 국내서 130만대 팔렸던데.
    GM도 보니깐 2018년에 800만대 정도 팔았던데, 자국서는 기본 20퍼 이상들 하는거 아닌가요.
    유럽서도 폭스바겐 아우디 두 브랜드로만 240만대 팔리던데
  • 레벨 대령 3 schwalz 20.04.08 08:33 답글 신고
    현기는 어디가나 합쳐서 5~8위권아니덩가요. 꾸준히 유지하던데.
  • 레벨 대령 1 똥꼬발사탄도미사일 20.04.08 09:28 답글 신고
    그놈의 땅타령..

    땅사고 돈이 없는것도 아니고

    땅사고도 돈이 넘쳐요..

    근데 현대 망해가는것처럼 착각하면서 뭐가그렇게 신나요??
  • 레벨 상사 3 세계자동차정복 20.04.08 10:43 답글 신고
    현대기아 합치면 세계 5순위 꾸준히 유지 하는데, 뭐가 그리 처참한건가요?
    다른 1~4위 기업들 전부 멀티 브랜드에요, 포드나 이태리 프랑스 회사들 보다 나은데 무려 반세기도 넘게 늦게 진출한 회사가...깔건 까더라도 인정할 건 해야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