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식 HG2.4 현재 8만키로 타고있습니다
블루에서도 엔진소리가 크긴큰거같네요 하면서
고알피엠 자주쓰면 5w30보다 5w40을쓰거나 섞어서 사용해보라하고 유X상사 문의햇더니 40짜리 다른오일 추천하던데
40을쓰면 차가 굼뜨거나 연비저하..그러지않을까요?
유X상사 문의햇더니 엔진폴리슁? 그것도 하는걸 추천한다는데 이런건어디서하는지ㅡㅡ..
13년식 HG2.4 현재 8만키로 타고있습니다
블루에서도 엔진소리가 크긴큰거같네요 하면서
고알피엠 자주쓰면 5w30보다 5w40을쓰거나 섞어서 사용해보라하고 유X상사 문의햇더니 40짜리 다른오일 추천하던데
40을쓰면 차가 굼뜨거나 연비저하..그러지않을까요?
유X상사 문의햇더니 엔진폴리슁? 그것도 하는걸 추천한다는데 이런건어디서하는지ㅡㅡ..
그래서 SAE 점도는 해당 엔진의 오일스크린-오일스트레이너-오일펌프-오일통로의 굵기, 길이, 크기 등을 고려하여 취급설명서상에 지정된 점도를 맞춰주는것이 좋고 섭씨 150도 HTHS(고온전단)점도를 2.6~2.9 사이로 지정된 차량이면 2.9~3.5의 한단계 위, 2.9~3.5 사이로 지정된 차량이면 3.5 이상의 한단계 위를 선택하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2013 HG의 취급설명서를 막 읽어봤는데 제가 엔진오일을 선택한다면 현대모비스 순정품 중에서는 섭씨 150도 HTHS점도 2.9~3.5의 ACEA C2급의 뉴프리미엄 가솔린 0W-20 제품, 사제품 중에서는 dexos1 gen2의 ZIC 제로 0W-20 가솔린 제품이나 ACEA C2-16의 Kixx PAO1 0W-30 제품을 넣겠네요.
참고적으로 낮은 점도에 맞춘 오일통로를 가진 차량의 경우 SAE 점도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고회전시 오히려 오일공급능력이 떨어져서 엔진보호성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SAE 점도는 해당 엔진의 오일스크린-오일스트레이너-오일펌프-오일통로의 굵기, 길이, 크기 등을 고려하여 취급설명서상에 지정된 점도를 맞춰주는것이 좋고 섭씨 150도 HTHS(고온전단)점도를 2.6~2.9 사이로 지정된 차량이면 2.9~3.5의 한단계 위, 2.9~3.5 사이로 지정된 차량이면 3.5 이상의 한단계 위를 선택하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2013 HG의 취급설명서를 막 읽어봤는데 제가 엔진오일을 선택한다면 현대모비스 순정품 중에서는 섭씨 150도 HTHS점도 2.9~3.5의 ACEA C2급의 뉴프리미엄 가솔린 0W-20 제품, 사제품 중에서는 dexos1 gen2의 ZIC 제로 0W-20 가솔린 제품이나 ACEA C2-16의 Kixx PAO1 0W-30 제품을 넣겠네요.
참고적으로 낮은 점도에 맞춘 오일통로를 가진 차량의 경우 SAE 점도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고회전시 오히려 오일공급능력이 떨어져서 엔진보호성능이 떨어집니다.
순정으로 교환해볼까요? 여태 라베놀 합성유만 넣고있습니다.
생각해보니 2년전 엔진교환받아서 (리콜). 폴리슁인가 그건 안해도될거같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