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에 k5하브 시그니쳐 드라이브와이즈 스마트커넥트 uvo네비 정도해서 3850정도? (취득세포함)
생각했는데 딜러분이 요즘 하이브리드 인기없다고 하더라구요 (중고차시장에서 특히 인기더없다고)차를 오래탈생각이지만
중고차 가격도 생각안할수가 없어서 딜러추천 2.0프레스티지에 옵션 몇개 넣어서 타다가 중고로 팔까 생각하다가 차라리 오래탈꺼면
K7 x에디션이 좋아보이기도하고 그러다가 K5랑 같은가격에 소나타도 좋다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제가 차에대해 아는게 많이 없다보니 형님들께 한번 물어보고 좀더 알아보고싶어서 글남깁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도 차알못인데 1.6터보가 x에디션보다 세금이 연 40만원 정도 적게 들더군요.
그리고 K5 신형은 3세대 플랫폼에 R-MDPS입니다. K7은 2세대 플랫폼에 C-MDPS고요. 또 위에 댓글 쓴분들이 말씀하시는 '급'에서 오는 고급짐 제외하면 플랫폼 높은거 사는게 더 낫지 않겠냐고 현차 다니는 친구들이 조언해준 것도 컸습니다.
두번째로, 저도 이게 첫차인데 파노라마썬루프에 대한 로망이 있는데 7은 내가 갖고 싶은 옵션 다 추가하면 결국 4000에 육박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실제로 두 차종 모두 매장가서 확인했는데 분명 7이 실내가 고급스럽긴 했어요. 위에 소재가 알칸타라기도 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알못인 저는 별 구분이 안됐고 되려 5도 과분하다고 느꼈어요.
분명 차급에서 오는 이미지는 있을 것 같아요. 30대 중반 넘어가면 그런게 있겠죠?? 저는 20대 중후반인지라 5도 과분한데 뭔 7이냐는 생각이 들었기에 5로 마음을 굳히게 됐습니다.
30대 중반 넘으시면 7, 20대에서 30대 초반이시면 5로 가는게 세금도 절약할 수 있고 좋지 않을까요? 인터넷에 물어보면 전부 윗급 추천해주더라고요...ㅋㅋ k7 vs k9 하면 다 닥후라고 할거에요. K9 vs 독3사 해도 다 닥후라고 할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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