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ssawarmanse/221910319357
링크가 사진이나 글씨가 더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사진이 안보이는 보바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디젤 기준으로만 봅니다...
https://blog.naver.com/ssawarmanse/221820365034
신형 쏘렌토 MQ4 예상되는 운동성능 분석 신형쏘렌토 MQ4... 살 가치가 있나 미리 추정해 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기존보다 연비가 살짝 좋아... blog.naver.com
상기 링크대로 성능 예상은 했었는데... 자세한 수치들은 상기 링크 참조
개선된점.
1. 20인치 타이어를 추가할 경우 타이어 너비가 235에서 255로 증가하여 기존 3세대보다 신형 4세대가 횡그립을 훨씬 잘 잡아주며(20인치타이어 안넣으면 해당사항없음)
2. 토크대응능력이 좀 더 좋아진 습식DCT의 적용으로 조금은 더 스포츠주행이 가능해집니다.(급격한 알피엠변화대응, 동력직결능력향상)
3. 무게도 80여키로나 줄어서 기동성 조금 나아지며
4. 링크류들이 조금 두꺼워지고.... 너클만 이지만 알루미늄으로 변경. 뎀퍼가 더 늘어남. 진동과 관계된 승차감부분에서 조금 좋아져 멀미 조금 줄어들려나....
5. H프레임을 우물정프레임으로 바꿔 전면 하부 충격에 의한 미션과 엔진 데미지를 어느정도 방어 하겠네요.
그러나.....
1. 비틀림강성이 약간 줄어들은 것으로 파악되며(미미함)
2. 언더커버가 약간 더 커지긴했는데....방청마감이 더 안좋아진듯?
3. 너클 빼고는 소재면에서 좋아진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전륜 로워암 정도는 알루미늄 넣어주지... 쏘나타도 넣어주면서.....
4. 설계구조도 하나도 달라진 것이 없네요. 특히 후륜 트레일링암은 강화 해줄만 한데.... 휠베이스도 길어졌는데 고속에서 핸들 돌리면 여전히 불안할것이 분명....
하부 씰링상태..... 좌가 3세대 우가 4세대..... 왜 더 안좋아졌을까.....
로워암 정도는 알루미늄 써줄줄 알았는데.... 그대로 스틸(붉은색).... 대신 언더커버 안쪽에 파란색 체크부위에 프레임이 추가된 우물정자 프레임으로 신형 플렛폼임을 알려주고 있네요.
좌측이 3세대 우측이 4세대.... 노란색 너클이 알루미늄으로 변경... 그런데 싼타페신형도 너클이 알루미늄이라 그다지 감흥은 없음.... 붉은색 트레일링암은 여전히 얇은 철판.... 파란색의 커버는 3세대 올뉴쏘렌토에 있었다가 3세대 페이스리프트 더뉴쏘렌토에는 없어졌었는데 4세대때 다시 생김.... 4세대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없어질려나...원가절감 노력 정말 눈물겹구나;
결론은 연식짧은 더뉴쏘렌토에 255미리 타이어와 휠 변경한 차와
신형 4세대 쏘렌토는
별로 크게 다를게 없다는건데....
진동 쪼금, 가속 쪼금, 기동성 쪼금 나아진 여전히 휘청하고 고속에서 코너링시 불안한 쏘렌토...
역시 여기까지가 한계인가...
여전히 가족을 위한 아빠차로써는 너무나 좋은 최선의 자동차지만...
조금은 운전재미를 가져가고싶은 이기적인 아빠 또는 가끔은 달려야 할 때도 있는 상황이 잦은 오너라면 고민해봐야 하는 차
전자장비도 많아지고.. 편해지고.. 고급스러워진 부분은 있으니 그걸로 상품성은 아주 좋아졌으나....
개인적으로는 디자인도 영 맘에 안드는데
구조적인 부분을 중요시하는 필자는
구매리스트에서 삭제 해야할 듯 하네요.
*혹시 둘다 타봤는데 신형이 훨씬 나아요~ 하는사람 있을까봐 하는말인데.... 동일 키로수로 비교해야지... 원래 이런 큰차는 3만만 넘어가도 헐거워저서 노면 놓치고 언더스티어 쫙쫙나고 난리도 아닙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