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2.5 자연흡기와 1.6 터보 엔진을 제공하다보니
2.5 자연흡기: 191마력, 181 lb.-ft 토크
1.6 터보: 180마력 195lb.-ft 토크
마력은 2.5가 훨씬 높은데, 가격은 1.6이 더 높다는 군요.
그런데 연비까지도 2.5가 살짝 좋다고 합니다.
2.0 터보 엔진이 없는 것도 아닌데
왜 1.6으로 출시했을까요?
미국은 2.5 자연흡기와 1.6 터보 엔진을 제공하다보니
2.5 자연흡기: 191마력, 181 lb.-ft 토크
1.6 터보: 180마력 195lb.-ft 토크
마력은 2.5가 훨씬 높은데, 가격은 1.6이 더 높다는 군요.
그런데 연비까지도 2.5가 살짝 좋다고 합니다.
2.0 터보 엔진이 없는 것도 아닌데
왜 1.6으로 출시했을까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연비도 더 좋지 않다고 하고요.
기본형은 2.5na, 고급형은 1.6t
아직 구형인 케파도 똑같이 3엔진 전부 팔고 있져.
자연흡기는 일종의 깡통+내구성을 위한 기본 트림이니까요.
이번엔 2.5가 1.6T에 비해 개선폭이 크다보니 하극상?이 일어난거같네예
2.0T는 2.5T가 대체하게 되는데 그게 아직 안나왔을 뿐입니다 +_+
지금은 임시로 1.6T가 고급옵션 역할을 하고 있는거구여.
대배기량 가솔린에 익숙한 시장이다보니 그런식으로 겹치는 자연흡기/터보엔진을 동시에 파는 케이스가 많이 있어여
머스탱도 꽤 오랫동안 V6랑 2.3T같이 팔았고, 퓨전도 1.6T두고 2.5도 같이 팔았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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