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이등병 heedongtsx 20.05.03 16:21 답글 신고
    기어 중립으로 한 상태에서 악셀 한번 밟아주고 저단으로 변속 후 클러치를 떼는 더블클러치 개념으로 변속하시는 것이 가장 부드러울 겁니다.

    5 -> 4 붕
    4 -> 3 붕
    3 -> 2 부웅

    정도로...
  • 레벨 원사 3 스파큼스포츠패키지 20.05.03 16:25 답글 신고
    더블클러치인가요? 시간이오래걸릴거같긴한데 한번연습해보겠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heedongtsx 20.05.03 16:28 신고
    @스파큼스포츠패키지 공도 주행에서는 힐앤토 그리 필요치 않습니다. 더블클러치 방법이 일반적으로 알고 있고 저도 그러고 다닙니다. ^ ^
  • 레벨 원사 3 스파큼스포츠패키지 20.05.03 16:28 답글 신고
    아 이제이해했습니다 더블클러치를하라는게아니라 클러치밟음과동시에 알피엠먼저띄우고 변속하라는말씀이시죠? 오 ㅋㅋ 그렇게한번해보겠습니다
  • 레벨 이등병 heedongtsx 20.05.03 16:31 신고
    @스파큼스포츠패키지 저단으로 옳기는 과정에서 중립위치에서 악셀 밟고 저단으로 밀어넣고 클러치를 떼는 것인데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하셔도 부드러운 감속이 가능합니다.
  • 레벨 원사 3 스파큼스포츠패키지 20.05.03 16:31 답글 신고
    저는근데 와인딩을타가지구 ㅜ 시내주행은문제없습니다지금은 진입전1~2초안에 힐앤토없이 브레이킹이랑 다운쉬프트하는법을알고싶어요
  • 레벨 원사 3 스파큼스포츠패키지 20.05.03 16:32 답글 신고
    넵 그래도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 레벨 준장 디젤OUT 20.05.03 16:21 답글 신고
    레브매칭이 순간적으로 변속하는거 보다 더 어려움
  • 레벨 원사 3 스파큼스포츠패키지 20.05.03 16:26 답글 신고
    직선다운쉬프트때는 레브매칭이익숙한데 브레이킹하면서 다운쉬프트하는게어렵네요 ㅜㅜ
  • 레벨 원수 XLR8 20.05.03 17:03 답글 신고
    레이싱이고 아니고를 떠나 정석은 제동시 가급적 클러치 밟거나 기어 안빼는겁니다.

    다만 레이싱 같이 풀브레이킹 중에는 시간 내로 힐앤토 치기도 버거울 정도로 감속이 빠를 뿐
  • 레벨 원사 3 스파큼스포츠패키지 20.05.03 17:57 답글 신고
    되도록브레이킹먼저하고 클러치밟는쪽으로 연습해야겠네요 답변감사드립니다~!(_ _)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