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27보병사단 20.05.23 02:42 답글 신고
    커요
  • 레벨 중사 3 온젠간 20.05.23 02:45 답글 신고
    쏘카등 k3 잠시 타봤는데도 잘 나가는것같아요..
    차를 여러가지 고속을 안타보니 40마력이 어떤지를 모르겠네요ㅠ
  • 레벨 중장 하양지훈 20.05.23 02:43 답글 신고
    절대값이 아니라 퍼센티지를 보시면 답나옴.
  • 레벨 중사 3 온젠간 20.05.23 02:46 답글 신고
    ㅎㅎ 아직 이차저차들을 타본게 아니라서 ㅜ
  • 레벨 소위 1 저승타이거 20.05.23 03:29 답글 신고
    자연흡기와 터보라면,차이가 크게느껴지실듯여.
    자연흡기는 2000~2500rpm이면,힘좀받고 나가는구나겠지만,스크롤터보라도 실용구간이 1500~2000정도부터라 작은터보팬이지만,과급기는 과급기이기에 터지면,자연스럽게 쑥올라갑니다.
    1.6t는 2.5대응엔진이라,2.0자연흡기가 대상이면,한단계위급입니다.
  • 레벨 중사 3 온젠간 20.05.23 03:39 답글 신고
    네 터보의 힘은 알곤있는데 40마력의 차이가 큰가해서요! 자흡이랑 터보라서 비교하는것이 조금 안맞는가보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케케케케12 20.05.23 03:46 답글 신고
    단지 마력토크 차이로만 비교하기에는 고려해야될게너무많아요 차량중량이나 미션세팅등등 근데 10년된sm5면 차이많이날겁니다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0.05.23 04:52 답글 신고
    그정도 출력에서 40마력이면 차이 크죠.
    비율로 따지면 거의 30프로의 출력상승이니까요
  • 레벨 원수 XLR8 20.05.23 05:32 답글 신고
    물론 회전수 영역 별로 따져봐야겠지만 상식적인 일반 차량의 셋팅이 오십보 백보인 점을 감안하면 피크 수치끼리에서의 비교에서 7토크의 체감은 매우 큽니다. 뭐 한 50토크 나가는 대배기량 엔진끼리 비교할 때 7kg-m 차이면 좀 덜할지 몰라도 특히 2.0 중형차 수준에서 7 차이면.. 퍼센티지로 따져보세요
  • 레벨 중사 1 마산싸나이 20.05.23 06:04 답글 신고
    따질것 없이 뉴sm5면 lf소나타 2.0자흡으로 가도 체감 큽니다 ㅋㅋㅋ실제 타봐서 알아요
  • 레벨 소장 eini 20.05.23 07:02 답글 신고
    저 마력은 최대치에요... 좀더 잘 치고나간다뿐이지 그게 죽이네 할정도는 아닙니다

    평상시네 최댜치가 나오는 알치엠은 거의 안씁니다... 다만 좀더 수월할뿐이죠...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20.05.23 07:05 답글 신고
    엄청난 차이입니다. 저속토크 차이부터 어마어마하죠.

    미션 기술력도 달라졌으니 슴5에게 k5로 변경은 엄청난 성능차이를 느끼실겁다
  • 레벨 중사 3 온젠간 20.05.23 11:29 답글 신고
    오우 모두 답변 감사드립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