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이 부족하단건 개소리고 차량을 설계할때 어느정도크기의 엔진을 적용할지를 정하고 설계를 하겠지요.
아시다시피 디젤6기통엔진은 부피가 커서 이걸 세단에 적용하려면 공간확보를위한 설계를 따로해야하고 그에따른 돈이 들어가죠. 즉 팔리지도않는엔진을 위해서 돈투자를 안한거에요.
만약 디젤6기통세단이 인기가 있었다면 무조건 만들었을꺼에요.
예전 r엔진도 세단에 투입안됐을때 디젤엔진높이가 세단에 안맞아서 못넣는다라는 카더라가 있었지만 수입디젤세단들 4기통 디젤엔진잘팔리자 바로 r엔진 세단에 적용했어요. 나중에 설명들어보면 높이안맞아서 엔진약간 개조했대요. 디젤6기통도 판매할 생각있다면 엔진개조해서라도 적용시켜요.
현기세단에서 디젤딸딸이 판매량 별로 안됨.
그럼 왜 신형 G80 2.2디젤 딸딸이(?)는 판매하고 있음?
2.2는 기존에 있던 구동계 그대로 가져와서 쓰는거지만
R엔진 직렬 6기통을 달려면 구조를 바꿔야 하고 차고를 더 올리지 않으면 실내공간이 미션에 침범당함
굳이 돈들여서 하고싶지 않을겁니다.
전기차가 예정되있고 현대에서는 세단에서 디젤 다 뽑아버린 판에..
S엔진은 너무 높아서 달수가 없는거고
논리가 이상하네요.
5 시리즈에는 직렬 6기통 디젤엔진 들어갑니다.
현기는 기술력이 부족합니다.
사족. 디젤 6기통 엔진은 승용에 넣으면 전륜 무게가 크게 증가하여 매력 없는 듯
넣으려고 하면 넣을수 있을겁니다.. 그런데 너무 비교가 되니..
프리미엄브랜드 제네시스인데... 비교되니깐....ㅋ
굳이 넣을 필요가 없죠.
진지빨자면 L6엔진 만드는 돈이 얼만데 꼴랑 GV80하나에만 넣겠습니까. 진동빼면 공간 장점도 없어 상용으로는 젬병인 엔진인데... - 종결 -
벤츠,아우디,비엠 전부 고급 세단 고 배기량 디젤이 출시 되는데
결론은
새로 만들어야 하고, 그에 따라 상품성도 안된다고 판단한 거군요
아시다시피 디젤6기통엔진은 부피가 커서 이걸 세단에 적용하려면 공간확보를위한 설계를 따로해야하고 그에따른 돈이 들어가죠. 즉 팔리지도않는엔진을 위해서 돈투자를 안한거에요.
만약 디젤6기통세단이 인기가 있었다면 무조건 만들었을꺼에요.
예전 r엔진도 세단에 투입안됐을때 디젤엔진높이가 세단에 안맞아서 못넣는다라는 카더라가 있었지만 수입디젤세단들 4기통 디젤엔진잘팔리자 바로 r엔진 세단에 적용했어요. 나중에 설명들어보면 높이안맞아서 엔진약간 개조했대요. 디젤6기통도 판매할 생각있다면 엔진개조해서라도 적용시켜요.
팔리긴 하는데 지들이 생각했을때 수지타산이 안 맞는다 이거군요?
기름값에 허덕일정도면 까스타거나 걸어다녀야죠
한국도 이제는 차고지증명제 필요
서울은 이미 교통체증 만성화되서
모두다 시간피해보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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