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엔진, 미션 등 파워트레인 주요 부품을 직접 개발하는 회사는 많지 않지욥...
물론 여러 망작들이 출시되어 도로를 굴러다니고 있지만, 덕분에 개선된 부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 캅니다 ㅇㅅㅇ
대표적으로 6기통 람다엔진은 내구성을 인정받아서 과급기까지 달아 나왔고 전륜용 습식 DCT도 호평을 받고 있지유...
제로백이 어떻다 뭐가 어떻다를 떠나서
아반떼라는 서민용 준중형 차량 풀옵션 모델을 2,500만 원에 살 수 있다는 건 어마어마한 혜택 아니겠습니까 ㅇㅇ??
제가 쏘나타랑 그랜져를 언급하지 않는 이유는 디자인이 개 쓰레......아닙니다 ㅇㅅㅇ
어쨋거나 조립공정이나 QC관련 이슈가 많이 있긴 해도 대단한 회사임에는 틀림이 엄씀미다..
그런데 내구성 좋고 품질 좋은 차를 만들겠단 생각보다 많이 팔리는 차를 만들겠단 생각이 더 앞선 것 같고
그마저도 미국이나 유럽, 중국 같은 빅마켓에선 잘 안 먹히는 중
좋은 차를 만들면 판매량과 명성은 알아서 따라올 텐데
주객이 전도된 느낌
가성비 만큼 공격적인것도 옶음
코롤라 같은거 3천에 팔던 토요타 새끼들 ㅡ.ㅡ
그래서 기름 퍼먹는 람다로 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로. 대단한 넘버원 수직계열화
그런데 내구성 좋고 품질 좋은 차를 만들겠단 생각보다 많이 팔리는 차를 만들겠단 생각이 더 앞선 것 같고
그마저도 미국이나 유럽, 중국 같은 빅마켓에선 잘 안 먹히는 중
좋은 차를 만들면 판매량과 명성은 알아서 따라올 텐데
주객이 전도된 느낌
일단 미국에서 대중브랜드로 나쁘지않은 판매량임 그래서 차 수출이 많아 보이는거구
유럽에서 실패는 사실인데 이미 미국에 충분히 팔아 잘팔리면 개이득 안팔려도 그만임. 중국은 프리미엄 빼곤 죄다 자국 차량만 팔리는 시장임. 세금때문에 차도 비쌈.대중 브랜드
진입하기 쉽지 않은 곳임
님들이 착각하는게 르노, 푸조도 들어갔다 망한 시장이 미국 시장임.
그만큼 내구성 가격 중시하는 시장임.
일단 km가아니라 mi 이라 1.6배는 내구성이 좋아야함.
미국에서 현기 이미지? 저렴한데 풍부한 옵션에 타는 대중차 임.
제네시스도 신규 프리미엄 치곤 판매량 처참한 수준은 아님. 재규어 수준으로 팔림.
최소한 대중차를 이렇게 처바르면서 까는 나란 자국민 밖에 없음.
미국차? 포드 gm? 개 씹망 쓰레기 차임.
자국민도 픽업트로말곤 노땅들 애국주의로 팔리는 브랜드임.
얘네도 잘사는 애들은 독 3사 삼.
예전에 대중차는 일본이었지만 지금은 현기가 많이 따라잡은 상황임
그리고 울나라 사람들 착각하는게
어코드, 캠리, 알티마, 쏘나타가
미국 대중 세단 경쟁차종임.
절대 3사가 그랜저 급이 아니라 쏘나타 급임.
가격대 비슷하고 성능 비슷함.
자동차 사이트 들어가보면 암
경쟁차종 비교하면 위4개 차종이 같은 급
결론은 현기가 뻘짓을 가씀 해도 이만한 차없고 자국 대중 브랜드 가진 나라도 별로 없음.
문제 많다고?
다른 수입 브랜드는 문제없냐
현기가 독점이라 많이 팔려 그렇치 고장 비율이나 결함 비율 , 서비스 등등이 수입이 낮다고 할수없음.
돈있으면 독3사 사는게 맞음.
폼나니까
근데 가루가 될정조로 깔 브랜드는 아니라는고
그런 오기를 이어가다 보면 언젠가는 한 분야를 선도하기에 이를 것이라고 믿습니다.
가성비 좋은 국산차인건 맞지만 내구성은 분명 문제가 있다.
첨단기술 많이 넣으려는건 좋은데 테스트는 다 끝내고 양산차에 넣자.
승차감, 옵션 등 국내 소비자 취향에 잘 맞췄으나 조립은 잘 해야지. 볼트같은거 빼먹지말고 좀.
물류도
도련님회사 만들어서
직접하지요ㅋ
공구리치는 노가다 회사 아님?
그래서 이름있는 차량제조사들이 하이브리드or전기차 부품을 개발하는 것이고, 현기또한 전기차량에서 대박을 쳐야만 내연기관 구동계 개발은 의미있는 투자가 될겁니다. 전기차량 10대를 팔면 모닝8대를 수출할 자격이 생기고, 아이오닉 4대 팔아야 겨우 모닝1대 수출할 자격이 생기니까요.
이미 제조사들은 내연기관차량으로 환경규제 기준을 만족시킬수 없음을 알고 있으나, 현기는 이 덤자리를 위한 투자를 계속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내연차량 구동계 제조기술이 많이 밀려있던 현기에겐 이 특수한 상황이 기회가 된것이겠죠.
그래도 전기차 부품시장에서 앞서가는 현기가 되길 바래봅니다. 차를파는것도 좋지만 기술과 시스템을 파는것도 분명 큰 이득이 될테니까요.
자체 엔진 미션 등등 통짜로 만들어 전세계 수출하는 회사가 손꼽히죠.
그런데 국내로비와, 해외진출의 손실을, 자국민에게 눈탱이 친다는게 큰거같습니다.
제네시스 국내 8천짜리를, 미국에서는 5천에 팔텐데, 국내소비자한테는 3천을 고스란히 먹어가면서, 원가절감도하고 베타테스터 만들고, 결함은 우선 조용히 넘어가려하고, 큰사고는 고갱님탓입니다 시전하니깐 욕을 바가지로 먹는거같습니다.
만드는건 할수있는데 더욱 퀄리티 좋고, 효율좋고, 내구성도 되는 차를 지속적인 투자를 해야되는데.. 그돈들이 로비나, 귀족노조 등으로 새니깐 답답하네요.
기술투자 충분히 할만큼 자국민이 사주는데도 말이죠..
자국민의 사랑을 받아 점유율 80%에 육박하는 기업이지만
자국민에 대한 배려보다는
철저하게 회사의 이윤을 위해서
전략을 세우고 가격측정하고 판매한다는 부분이
소비자로써는 안타까운 부분이 있지요
다만 그런것 차치하고 나서라도 어찌보면이 아니라
아주 대단한 회사인 것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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