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군밤씨 20.06.21 19:16 답글 신고
    엔진 빵구나고 오일먹고 증가하고 피스톤 탈출하는 현기보다 낫죠.. 세금도 싸고 연비도 SOSO
    답글 3
  • 레벨 소위 2 응니생각 20.06.21 19:29 답글 신고
    도장품질 인정합니다 올초에 어머니사드렸는데 파썬이 신차에는 없다고 해서 참한중고로..
    오늘도 제가 타고 성묘다녀왔는데 좋더라구요
    답글 3
  • 레벨 소장 군밤씨 20.06.21 19:16 답글 신고
    엔진 빵구나고 오일먹고 증가하고 피스톤 탈출하는 현기보다 낫죠.. 세금도 싸고 연비도 SOSO
  • 레벨 상사 1 K7하브흰둥이 20.06.21 19:42 답글 신고
    아주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ㅎ
  • 레벨 중사 3 4륜드럼 20.06.21 20:16 답글 신고
    에바가루 안 나오는 것도 사실 장점까진 아니더라도, 큰 강점이긴 하죠.
  • 레벨 상사 1 K7하브흰둥이 20.06.21 20:18 신고
    @4륜드럼 ㅎㅎㅎ 맞습니다! 르노 삼성이 아쉬운게, 좋은 재료를 가지고 조율을 잘 못하는게 너무 아쉽더라도요, 결국 운전자가 느끼는건 최종 조율된 느낌인데,,, 현대 기아차는 재료 퀄리티가 떨어져도 운전자가 느끼는건 굉장히 고급지다고 느끼게 만들어주는데, 르노삼성은 좋은 재료를 썼는데도 그 느낌이 고급지다는건 조금 부족한거 같아요 ㅎ
  • 레벨 소위 2 응니생각 20.06.21 19:29 답글 신고
    도장품질 인정합니다 올초에 어머니사드렸는데 파썬이 신차에는 없다고 해서 참한중고로..
    오늘도 제가 타고 성묘다녀왔는데 좋더라구요
  • 레벨 상사 1 K7하브흰둥이 20.06.21 19:42 답글 신고
    광빨이 장난 아닙니다 ㅎ
  • 레벨 소위 2 응니생각 20.06.21 20:03 신고
    정면이 작아보이는대신 옆이랑 뒤에서 보면 차가 커보이고 괜찮더라구요 순정분진이 심해서 브레이크패드만 갈아주고 타는데 초반에 엑셀반응이 좀 격렬?한거외엔 80~100까진 잘올라가고 조용하고 편하더라구요 가성비좋은차같아요
  • 레벨 상사 1 K7하브흰둥이 20.06.21 20:10 답글 신고
    유지비용이 저렴해서 그것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1 K7하브흰둥이 20.06.21 19:43 답글 신고
    하나는 아부지, SM7은 가족 공용? 또는 제 자차?!입니다 ㅎㅎ
  • 레벨 소장 양산부탄차오너 20.06.21 20:03 답글 신고
    저는 구입한지 2년 되가네요
    가성비하나는 짱이죠
  • 레벨 상사 1 K7하브흰둥이 20.06.21 20:11 답글 신고
    오 같은 오너이시네요 ㅎㅎ 장단점이 뚜렷한데 저는 장점이 더 크다고 느끼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ㅎ
  • 레벨 소장 양산부탄차오너 20.06.21 20:43 신고
    @K7하브흰둥이 18인치 승차감이 젤 맘에 안드네요 ㅋㅋ 이제 4만인데 타이어 좋은걸로 바꿔야겠어요
  • 레벨 대위 2 v그랑블루v 20.06.21 20:54 답글 신고
    센터페시아 트림류 일부 증착이나 필름지 감싸기만 해줘도 더 고급져 보이죠
  • 레벨 준장 다까보까 20.06.21 20:55 답글 신고
    원가절감으로 계기판을 sm5껄로 달아준건 너무 별로
    초기에는 아니었는데 lpe 모델로 sm7도 저렴한 차로 인식이 되어서 득과 실이 됨
  • 레벨 중위 1 mc1938 20.06.22 10:17 답글 신고
    원가 절감은 아니고, 애초에 sm7은 르노 닛산 라인에 없는 차에요.
    예전 닛산 베이스 sm7도 sm5를 늘린 것에 불과하고요.

    그러니 부품을 별도로 생산할 필요가 없죠.
  • 레벨 대장 02EFGOLD 20.06.22 11:41 신고
    @mc1938 원래 있던 SM7 수퍼비전 계기반을 빼고 SM5에 적용되는 계기반을 넣어줬다는 뜻으로 보입니다만....

    3세대 SM5[L43]를 개발할 때 전면부(전륜)는 르노 라구나, 후면부(후륜)는 닛산 티아나를 이용해 개발했습니다. 그걸 늘려서 SM7으로 출시한 것이고, 르노 브랜드로 래티튜드(SM5), 탈리스만(SM7)으로 팔았지요.

    계기반은 본래 SM7 LPe를 출시했을 적엔 일반 트림은 SM7 수퍼비전, 영업용(택시/렌트)은 SM5 계기반을 달아줬으나 연식변경되면서 LPe는 모두 SM5 계기반으로 일원화 시켰습니다.
  • 레벨 하사 2 이상기후 20.06.22 08:50 답글 신고
    sm5 잘타서 기변할때 sm7 lpe로 갈까 하기도했었는데 딴건 그렇다쳐도 크루즈컨트롤 부재가 커서 딴놈으로 왔네요
  • 레벨 상사 2 차좀빼주세요 20.06.22 11:03 답글 신고
    앞에 보이면 얼른 추월해야 속이편한 차종들 중에 하나네요
  • 레벨 중위 3 손가락장인 20.06.22 15:55 답글 신고
    이런 글들이 보배에 많이 나오길 바라며 추천박고 갑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