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건 어디까지나 공용충전기 얘기구요
개인충전기나 파워큐브 같은 업체 이용하면 얘기가 달라요.
월 3천 이상타는데 현재 3.5만원 정도 나오구요. 2배해봣자 7만원 언저리겠네욤
그리고 기타 소모품비용이 안나가요.
디딸만해도 3달도 못타고 엔진오일이며 키로수 누적으로인한 각종 메인터넌스 비용도 만만찮아요.
집밥 있고 차 많이 타는 사람에겐 좋은대안이에요.
???
저건 어디까지나 공용충전기 얘기구요
개인충전기나 파워큐브 같은 업체 이용하면 얘기가 달라요.
월 3천 이상타는데 현재 3.5만원 정도 나오구요. 2배해봣자 7만원 언저리겠네욤
그리고 기타 소모품비용이 안나가요.
디딸만해도 3달도 못타고 엔진오일이며 키로수 누적으로인한 각종 메인터넌스 비용도 만만찮아요.
집밥 있고 차 많이 타는 사람에겐 좋은대안이에요.
@아주마니드림 석탄화력발전이라도 큰 의미 있습니다. 내연기관은 필연적으로 발전소의 대형터빈이 개별 차량의 엔진보다 열효율이 좋습니다. 송전효율 따져도 무조건 효율이 높아요. 게다가 대한민국은 공업국가라 낮시간 공장 최대치로 돌아가는 것에 맞춰 전력생산시설을 유지하고 야간에도 발전소는 계속 돌아가는데 이 때 여유전력량이 꽤 됩니다.
일딴 에너지효율측면에서 발전소가 좋기에 조금이라도 유리하다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저의 생각은 좀 다릅니다.
일딴 게솔린차량의 에너지 효율은 평균 30%가 정도이고 디젤의 효율은 평균 40%가 조금 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아니지만 선박용 디젤은 50%수준가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검색결과 전세계 화석열료반정의 에너지 효율은 석탄이 34%, 천연가스 40%, 오일이 37%라고 하네요..
화석연료 전체 평균이 36%..
그렇다면 발전소의 효율이 차량과 비교해서 별로 좋은 것도 없습니다.
현재의 차량들은 연비에 민감한 소비자와 환경오염에 대응하기 위하여 사실 거의 극단적인 에너지 효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거의 한계치에 가깝다는 의미..
전기 생산의 경우 발전소에서 송전선을 거치면서 변압기로 이동하는 과정에서도 에너지 손실이 생깁니다.(물론 석유도 운송하려면 에너지가 필요하지만요)
그리고 충방전시에도 100% 사용이 불가능하여 최고의 상태라고 해도 95%수준으로 알고있습니다.
날씨가 춥거나 할경우 80%이하로도 떨어지구요.
에너지 효율에서 석탄화력발전이 내연기관보다 매우 우수하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것이 저의 판단입니다.
물론 친환경 신제생에너지 발전이 지금보다 훨씬더 많아진다면 그때 분명히 의미가 있겠지만요.
그리고 야간 여유전력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하지만 전력사용량이 급감하는 야간에는 가스터빈발전같은 경우는 대부분 멈추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스터빈역시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방식이고 또 특징이 필요에 따라서 비교적 쉽게 가동과 정지가 가능한것으로도 알고 있구요..
초창기에 한전하고 정부가 전기차 판매증진한다고 전기세 2년 할인해서 공급후 환원하기로 약속한겁니다..
마치 처음 140원이 원래요금인듯 다들 착각하시는듯..
저건 어디까지나 공용충전기 얘기구요
개인충전기나 파워큐브 같은 업체 이용하면 얘기가 달라요.
월 3천 이상타는데 현재 3.5만원 정도 나오구요. 2배해봣자 7만원 언저리겠네욤
그리고 기타 소모품비용이 안나가요.
디딸만해도 3달도 못타고 엔진오일이며 키로수 누적으로인한 각종 메인터넌스 비용도 만만찮아요.
집밥 있고 차 많이 타는 사람에겐 좋은대안이에요.
팩트입니꽈?? 그래도 훨씬 싼가 아니구여??
중고가 떡락이겠네
이제부터 산사람들이 꿀 못빠는 거임
내가 차살때 하브 지원금 100만원 받았는데 다음해부터 50만원되더니 이제 0원 ㅋ
디젤디젤 아주 디젤차 꽁무니에서 하루종일 디젤 매연이나 쳐먹어라
올려도 좀 점진적으로 올릴줄 알았더니.
두배로 확 뛰어서
정말 의지가 있는사람들만 타는차가 되긴 하겠....
집밥먹일수있으면 심야전기로 싸게 넣는데 일반요금으로 주행거리로 계산해보니
하이브리드랑 비슷하거나 좀더안나오기까지하더군요.
11시이후 충전하면 피크시간대비 1/3까지 요금이 줄어요~
초창기에 한전하고 정부가 전기차 판매증진한다고 전기세 2년 할인해서 공급후 환원하기로 약속한겁니다..
마치 처음 140원이 원래요금인듯 다들 착각하시는듯..
점기차 차주들만 현실을 안받아 들일뿐
처음부터 예상한일 아닌가?
전기차 인프라 늘리고 유지보수 하고 비싼전기에 ...
저건 어디까지나 공용충전기 얘기구요
개인충전기나 파워큐브 같은 업체 이용하면 얘기가 달라요.
월 3천 이상타는데 현재 3.5만원 정도 나오구요. 2배해봣자 7만원 언저리겠네욤
그리고 기타 소모품비용이 안나가요.
디딸만해도 3달도 못타고 엔진오일이며 키로수 누적으로인한 각종 메인터넌스 비용도 만만찮아요.
집밥 있고 차 많이 타는 사람에겐 좋은대안이에요.
충전요금 원복한다니까 ㅂㄷㅂㄷ
거기다 아파트주차후 심야할인 적용으로
대부분 충전하시던데
밤 늦게 주차장에 왔다갔다 번거롭긴할듯요
충전비 원복 되는거 알고 샀는데. ㅋㅋㅋㅋ
현173원정도에서 7월 200원정도 오름.
앞으로 석탄이나 가스터빈 발전이 사라지면 모를까 현재로는 큰 의미가 없지요.
앞으로 2050년쯤에는 대부분의 석탄화력발전은 없엔다고 하던데 지금차를 그때까지 탈리도 없고..
결국 현재로써는 아랫돌빼서 윗돌 괴기 수준이지요..
좋은 말씀 주셔서 조금 검색해봤습니다.
일딴 에너지효율측면에서 발전소가 좋기에 조금이라도 유리하다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저의 생각은 좀 다릅니다.
일딴 게솔린차량의 에너지 효율은 평균 30%가 정도이고 디젤의 효율은 평균 40%가 조금 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아니지만 선박용 디젤은 50%수준가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검색결과 전세계 화석열료반정의 에너지 효율은 석탄이 34%, 천연가스 40%, 오일이 37%라고 하네요..
화석연료 전체 평균이 36%..
그렇다면 발전소의 효율이 차량과 비교해서 별로 좋은 것도 없습니다.
현재의 차량들은 연비에 민감한 소비자와 환경오염에 대응하기 위하여 사실 거의 극단적인 에너지 효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거의 한계치에 가깝다는 의미..
전기 생산의 경우 발전소에서 송전선을 거치면서 변압기로 이동하는 과정에서도 에너지 손실이 생깁니다.(물론 석유도 운송하려면 에너지가 필요하지만요)
그리고 충방전시에도 100% 사용이 불가능하여 최고의 상태라고 해도 95%수준으로 알고있습니다.
날씨가 춥거나 할경우 80%이하로도 떨어지구요.
에너지 효율에서 석탄화력발전이 내연기관보다 매우 우수하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것이 저의 판단입니다.
물론 친환경 신제생에너지 발전이 지금보다 훨씬더 많아진다면 그때 분명히 의미가 있겠지만요.
그리고 야간 여유전력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하지만 전력사용량이 급감하는 야간에는 가스터빈발전같은 경우는 대부분 멈추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스터빈역시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방식이고 또 특징이 필요에 따라서 비교적 쉽게 가동과 정지가 가능한것으로도 알고 있구요..
+내연기관차량 효율이 3~40%라는건 평지에서 80km 정속주행하는 이상적인 상황에서 나오는거고요.
길이 막히거나 언덕만나거나 또는 운전자가 쏜답시고 풀악셀 밟으면 효율은 시궁창으로 곤두박질치죠.
하지만 화셕연료 발전은 언제나 80km 정속주행하듯 고효율 운행'만'하고요.
효율뿐만 아니라, 가속페달 세게 밟으면 매연 더나오는것과 달리 아주 제대로된 매연 포집장치도 달려있죠
야간 여유전력은 공감한다고 했습니다만...^^
그리고 저속 고속에서 낭비되는 에너지는 전기차도 마찮가지..
특히나 지금까지 나온 미션없는 전기차들 고속에서 연비 똥망되는건 내연기관보다 더합니다.
겨울에 히터틀고 추워서 베터리 효율떨어지고 거기에 과속까지하면 내연기관과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연비 똥망됩니다.
발전에서 고효율을 유지하더라도 차량 사용에서 효율이 떨어지면 결과적으로 고효율이라고 할 수 없겠지요.
뭐 결론적으로 내연기관에서 전기쪽으로 이동하는 것은 맞다고 봅니다만
좀더 많은 신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시점이 아닌
석탄화력발전이 주가 되는 현 시점에서는 전기차가 내연기관에 비해서 매우 유리하지 않다는 겁니다.
차량의 가격도 아직은 매우 비싼편이구요..
잊으셨나본데 공장 살릴려고 공업용전기세 낮추고 가정용전기 누진세 붙이는 나라에요.
모터도 수명도 있고 고장도 납니다.
베터리도 수명도 있고..
그 수리비용이나 교체 비용이 내연기관차량보다 비용이 적게 들어갈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베터리쪽 하자생기면 가격이 ㅎㄷㄷ하지 않나요?
아직은 초기 구매비용도 내연기관보다 비싼편이고
가성비를 보면 크게 메리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최초 구매자 한정 평생보증일거고
연납시 117,000원 ;;
뭐하는 글입니까 이게? 보는사람 어이없게 ㅋㅋㅋ
계속 풀리면 결국 세금 뽑아내야죠
그땐 주행요금이라도 공짜엿는데 (대신 충전후반납) 이제는 충전후반납 빠지고 키로당 얼마 받더라구용
무료인줄 알았네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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