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소나타 12년식 22만km 주행한 차량인데요
답답하네요 도로공사하는곳을 부직포같은걸로 덮어놓은걸 못보고 고속으로 그냥 지나갔다가 하부에 엄청큰 충격이 있었는데 안그래도 오래된 차여서 그런지 그 뒤로 무슨 10년 넘은 트럭을 타는 느낌마냥 하부충격이 그대로 올라와서 카센타가서 쇼바 문제일수있다길래 앞쇼바를 갈았는데... 전혀 나아지지않고 그대로길래 현대 블루핸즈 직영으로 들어갔더니 부싱류랑 로어암? 하체 부품 다 갈아야할것같다고 100~150만원인가 나올수도있다고 이야기를하네요 ... 부싱이 다 밀리고 터졌다는데 이거 어디서부터 수리를 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안잡히네요 센타사장님 말로는 부싱은 관계없다고 뒷쇼버를 갈자는 뉘앙스인데 이분이 뒷통수치고 그럴분은 아니거든요 .. 어떻게해야할지 ㅠㅠ 보배형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 코로나때매 일을 쉬어서 돈이없는데 최대한 가능성클거같은 녀석들만 갈아보려구여..
22만이라는 시점에서
계속 탈 생각이라면
하부 부싱류는 전부 갈아줄 시기는 지났습니다
22만이라는 시점에서
계속 탈 생각이라면
하부 부싱류는 전부 갈아줄 시기는 지났습니다
22만키로 정도 타시고 한번도 하체 안터셨으면 한번 터실때는 되신거 같네요 ...
하체에 돈백정도는... 감수 하셔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쇼바 고장 증상이 2가지인데
쇼바가 굳어서 돌덩이가 되던가
터져서 출렁거리거나..
눌러보면 답은 나옴..
다른 부품들은 괜찮은건가요?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좋은게 아니라면 그냥 차를 바꾸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100이상 들여도 해결 안 될 수도 있고
해결되더라도 좀 타다가 다른 문제 나타날 수 있고
쇼바도 갈아야 하고요~
선택하셔야죠
100이든 200이든 들여서 나는 이 차를 페차할때까지 30만이상
5년은 더 탈거다 이러면 싹 수리하시고
별로 오래타고싶지않다 애정도 없다 수리하는데 돈쓰기도 아깝다
바꾸고싶다 이러면 차 바꾸는 시기를 좀 더 앞당기던지 아니면 버티면서 좀 더 타던가 그러는거죠
터진부싱 눌린 부싱 그리고 쇼바 마운트 요정도 해서 100언더로 싹 손보면 잡힙니다
아직도 20만에서 더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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