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제차 빅3의 700마력대 V8 엔진은, 대배기량 고출력 엔진에 큰 규제가 없는 북미시장에서 끝을 모르고 강해지고 있는 경쟁이라는 특수성이 있기는 하지만.. 걔들도 어쨋든 만들기로 마음을 먹었으니까 나온 엔진이고 어쨋든 현실세계에서 많은 팬들에게 각광받는 엔진입니다. 걔들도 만들기 전에 단가 어쩌고저쩌고 내부 반대의견이 있었겠죠. 팩트는, 걔들은 그런 반대의견을 이겨내고 결국 만들어낸 것이고, 현대는 그러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결과로 평가됩니다.
단가 문제가 가벼운 사안이거나 따지는 것이 옳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어쨋든 그런 고성능 차들을 만듬으로서 얻는 명예는 얻지 못했다는 것이 팩트죠. 기술력이 실제로 있다고 한들 한 번도 그런 결과물을 내지 못했으면 받아들이는 쪽에서 기술력이 없다 합리적 의심에 맞받아칠 쉴드 또한 없습니다.
미제차 빅3의 700마력대 V8 엔진은, 대배기량 고출력 엔진에 큰 규제가 없는 북미시장에서 끝을 모르고 강해지고 있는 경쟁이라는 특수성이 있기는 하지만.. 걔들도 어쨋든 만들기로 마음을 먹었으니까 나온 엔진이고 어쨋든 현실세계에서 많은 팬들에게 각광받는 엔진입니다. 걔들도 만들기 전에 단가 어쩌고저쩌고 내부 반대의견이 있었겠죠. 팩트는, 걔들은 그런 반대의견을 이겨내고 결국 만들어낸 것이고, 현대는 그러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결과로 평가됩니다.
단가 문제가 가벼운 사안이거나 따지는 것이 옳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어쨋든 그런 고성능 차들을 만듬으로서 얻는 명예는 얻지 못했다는 것이 팩트죠. 기술력이 실제로 있다고 한들 한 번도 그런 결과물을 내지 못했으면 받아들이는 쪽에서 기술력이 없다 합리적 의심에 맞받아칠 쉴드 또한 없습니다.
비교적 단가도 낮고 방식도 간편합니다.
그럼에도 안만드는이유는 관련특허(고회전을 발휘한다던가 vvt를 적용시킨다던가)가 모조리 그짝에있고 국내세법상 만들어봤자 세금에 컥소리 나기때문이죠.
다시말씀드리지만 ohv엔진의 자주쓰이는 v8 4L대 엔진은 국내 3.0들어가는 엔진룸있는차에 무난히들어갑니다.
국내에선 비교적 수월하게 회전력을 올리는 ohc방식엔진을 사용하고 기술의발달로 모터 및 배터리 효율이 좋아지자 환경규제와 더불어 작은 엔진으로 고회전 + 모터를 결합해 더낮은회진에서 출력을 발휘하며 고회전으로 고출력을 내는 방식이 더욱 선진화된것이죠. 즉, 개발할 이유가 없다는겁니다
람다3.3출시 판매량 좆망
아반테는 왜 쿠페안만드냐 소비자기만 빼애액
쿠페 판매량 좆망
현기는 왜 프리미엄라인 안만드냐 빼애액
외제차값이랑 차이가 없잖아 내통장 좆망
현기는 왜 고성능 안만드냐 빼애액
N판매량 좆망
단가 문제가 가벼운 사안이거나 따지는 것이 옳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어쨋든 그런 고성능 차들을 만듬으로서 얻는 명예는 얻지 못했다는 것이 팩트죠. 기술력이 실제로 있다고 한들 한 번도 그런 결과물을 내지 못했으면 받아들이는 쪽에서 기술력이 없다 합리적 의심에 맞받아칠 쉴드 또한 없습니다.
람다3.3출시 판매량 좆망
아반테는 왜 쿠페안만드냐 소비자기만 빼애액
쿠페 판매량 좆망
현기는 왜 프리미엄라인 안만드냐 빼애액
외제차값이랑 차이가 없잖아 내통장 좆망
현기는 왜 고성능 안만드냐 빼애액
N판매량 좆망
그랜져 k7만 봐도 2.4가 주력이죠...
나와도 답 나오죠
제가 보기엔 내구성 확보 기술이 안되서로 보이네요. 그리고 이 급정도 되면 애초에 판매량 보고 파는 급이 아니죠. 메이커 이미지 상승효과가 크죠. E클래스 주력이 amg e63은 아니잖아요?
단가 문제가 가벼운 사안이거나 따지는 것이 옳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어쨋든 그런 고성능 차들을 만듬으로서 얻는 명예는 얻지 못했다는 것이 팩트죠. 기술력이 실제로 있다고 한들 한 번도 그런 결과물을 내지 못했으면 받아들이는 쪽에서 기술력이 없다 합리적 의심에 맞받아칠 쉴드 또한 없습니다.
미국은 OHV엔진으로 저런걸 만듭니다.
Ohv엔진특징이 푸시로드위치에의해 굉장히작습니다. 6L엔진이라해도 dohc엔진 2.5L크기만 못한경우도 더러있습니다.
비교적 단가도 낮고 방식도 간편합니다.
그럼에도 안만드는이유는 관련특허(고회전을 발휘한다던가 vvt를 적용시킨다던가)가 모조리 그짝에있고 국내세법상 만들어봤자 세금에 컥소리 나기때문이죠.
다시말씀드리지만 ohv엔진의 자주쓰이는 v8 4L대 엔진은 국내 3.0들어가는 엔진룸있는차에 무난히들어갑니다.
국내에선 비교적 수월하게 회전력을 올리는 ohc방식엔진을 사용하고 기술의발달로 모터 및 배터리 효율이 좋아지자 환경규제와 더불어 작은 엔진으로 고회전 + 모터를 결합해 더낮은회진에서 출력을 발휘하며 고회전으로 고출력을 내는 방식이 더욱 선진화된것이죠. 즉, 개발할 이유가 없다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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