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보우지 20.07.04 20:00 답글 신고
    쏘나타는 왜 고배기량안만들어주냐 빼애액

    람다3.3출시 판매량 좆망

    아반테는 왜 쿠페안만드냐 소비자기만 빼애액

    쿠페 판매량 좆망

    현기는 왜 프리미엄라인 안만드냐 빼애액

    외제차값이랑 차이가 없잖아 내통장 좆망

    현기는 왜 고성능 안만드냐 빼애액

    N판매량 좆망
    답글 2
  • 레벨 원수 XLR8 20.07.04 20:20 답글 신고
    미제차 빅3의 700마력대 V8 엔진은, 대배기량 고출력 엔진에 큰 규제가 없는 북미시장에서 끝을 모르고 강해지고 있는 경쟁이라는 특수성이 있기는 하지만.. 걔들도 어쨋든 만들기로 마음을 먹었으니까 나온 엔진이고 어쨋든 현실세계에서 많은 팬들에게 각광받는 엔진입니다. 걔들도 만들기 전에 단가 어쩌고저쩌고 내부 반대의견이 있었겠죠. 팩트는, 걔들은 그런 반대의견을 이겨내고 결국 만들어낸 것이고, 현대는 그러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결과로 평가됩니다.

    단가 문제가 가벼운 사안이거나 따지는 것이 옳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어쨋든 그런 고성능 차들을 만듬으로서 얻는 명예는 얻지 못했다는 것이 팩트죠. 기술력이 실제로 있다고 한들 한 번도 그런 결과물을 내지 못했으면 받아들이는 쪽에서 기술력이 없다 합리적 의심에 맞받아칠 쉴드 또한 없습니다.
    답글 2
  • 레벨 대령 2 뉴모닝푸롭slx 20.07.04 19:59 답글 신고
    만들어도 판매량이...
  • 레벨 준장 가짜뉴스충OUT 20.07.04 19:59 답글 신고
    미국은 V8 엔진이 트럭 주력엔진이죠.
  • 레벨 중장 보우지 20.07.04 20:00 답글 신고
    쏘나타는 왜 고배기량안만들어주냐 빼애액

    람다3.3출시 판매량 좆망

    아반테는 왜 쿠페안만드냐 소비자기만 빼애액

    쿠페 판매량 좆망

    현기는 왜 프리미엄라인 안만드냐 빼애액

    외제차값이랑 차이가 없잖아 내통장 좆망

    현기는 왜 고성능 안만드냐 빼애액

    N판매량 좆망
  • 레벨 하사 3 biolet 20.07.04 21:49 답글 신고
    쏘나타랑 아반떼는 공감가는데 나머지는 현대가 잘하고있는거 아닌가? ㅋㅋㅋㅋㅋ
  • 레벨 준장 시일야방성대곡 20.07.04 20:04 답글 신고
    오빠 빼애애애애액
  • 레벨 소령 2 startand 20.07.04 20:06 답글 신고
    수요가 없으니 공급이 없죠...
    그랜져 k7만 봐도 2.4가 주력이죠...
    나와도 답 나오죠
  • 레벨 중위 1 호로록후루룩 20.07.04 20:12 답글 신고
    넣을 차가 없다뇨. 700마력 6.2까지 가지 않고 600전후만 되어도 제네시스라인업엔 충분히 활용 가능할텐데요? 전세계적으로 600~700마력 전후 g80급,gv80급 세단&suv는 많습니다.

    제가 보기엔 내구성 확보 기술이 안되서로 보이네요. 그리고 이 급정도 되면 애초에 판매량 보고 파는 급이 아니죠. 메이커 이미지 상승효과가 크죠. E클래스 주력이 amg e63은 아니잖아요?
  • 레벨 소령 2 미특수부대 20.07.04 20:27 답글 신고
    그렇습니다 현대는 지엠보다 기술이 없죠
  • 레벨 원수 XLR8 20.07.04 20:20 답글 신고
    미제차 빅3의 700마력대 V8 엔진은, 대배기량 고출력 엔진에 큰 규제가 없는 북미시장에서 끝을 모르고 강해지고 있는 경쟁이라는 특수성이 있기는 하지만.. 걔들도 어쨋든 만들기로 마음을 먹었으니까 나온 엔진이고 어쨋든 현실세계에서 많은 팬들에게 각광받는 엔진입니다. 걔들도 만들기 전에 단가 어쩌고저쩌고 내부 반대의견이 있었겠죠. 팩트는, 걔들은 그런 반대의견을 이겨내고 결국 만들어낸 것이고, 현대는 그러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세상은 결과로 평가됩니다.

    단가 문제가 가벼운 사안이거나 따지는 것이 옳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어쨋든 그런 고성능 차들을 만듬으로서 얻는 명예는 얻지 못했다는 것이 팩트죠. 기술력이 실제로 있다고 한들 한 번도 그런 결과물을 내지 못했으면 받아들이는 쪽에서 기술력이 없다 합리적 의심에 맞받아칠 쉴드 또한 없습니다.
  • 레벨 소령 2 미특수부대 20.07.04 20:28 답글 신고
    X8님은 항상 좋은 의견을 말씀해주시니 든든합니다 초강대국 미국의 위엄을 아시는 지식인이시군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0.07.04 20:45 답글 신고
    고성능 엔진이 있고 고성능 라인이 있으면 따로 구차하게 변명하거나 설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20.07.04 20:40 답글 신고
    이제 개발할 필요가없죠 내연기간 없어지고 일렉트릭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입니다 gv80에 들어간 디젤 3리터 직렬엔진 개발도 돈지랄이라죠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20.07.04 20:56 답글 신고
    4기통이나 제대로 오일안먹고 안깨지는 엔진 만들기를..
  • 레벨 원수 검둥개 20.07.04 21:55 답글 신고
    제발좀.. 그러길 바랍니다.
  • 레벨 원사 1 대호0980 20.07.04 21:03 답글 신고
    말은 바로 해야지 기술이 없는거지 쓸데가 없겠습니까...미국에서도 잘팔린다며... 어디에서는 5위도 하고 한다고 하더만.. 수출차에 달아도 될텐데... 수출용 팰리..등 쓸데는 있음.
  • 레벨 대령 1 동네아자씽 20.07.04 22:56 답글 신고
    잘못알고계신겁니다.
    미국은 OHV엔진으로 저런걸 만듭니다.
    Ohv엔진특징이 푸시로드위치에의해 굉장히작습니다. 6L엔진이라해도 dohc엔진 2.5L크기만 못한경우도 더러있습니다.

    비교적 단가도 낮고 방식도 간편합니다.
    그럼에도 안만드는이유는 관련특허(고회전을 발휘한다던가 vvt를 적용시킨다던가)가 모조리 그짝에있고 국내세법상 만들어봤자 세금에 컥소리 나기때문이죠.

    다시말씀드리지만 ohv엔진의 자주쓰이는 v8 4L대 엔진은 국내 3.0들어가는 엔진룸있는차에 무난히들어갑니다.

    국내에선 비교적 수월하게 회전력을 올리는 ohc방식엔진을 사용하고 기술의발달로 모터 및 배터리 효율이 좋아지자 환경규제와 더불어 작은 엔진으로 고회전 + 모터를 결합해 더낮은회진에서 출력을 발휘하며 고회전으로 고출력을 내는 방식이 더욱 선진화된것이죠. 즉, 개발할 이유가 없다는겁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