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출시된 QM3가 고무벨트식의 타이밍벨트를 사용하면서 르노삼성차에서 금속체인을 사용하는것보다 나은 방식인것처럼 홍보하였는데 보다 고회전을 사용하면서 밸브제어기구가 들어가는 가솔린엔진의 경우에는 금속의 타이밍체인을 사용하는것이 유리하지만 소형승용디젤의 경우 밸브제어기구가 들어가지 않기에 타이밍기구에 윤활이 필요없는 고무벨트식이 유리한것이 맞다네요.
실제로 연소시 soot이 발생하는 디젤엔진의 특성상 soot이 청정분산제에 의하 엔진오일에 포함되는데 윤활을 해야하는 금속체인기구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가 조금만 잘못되어도 체인기구의 손상이 크게 발생하는것과 달리 윤활을 하지 않는 벨트기구는 엔진오일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2013년 출시된 QM3가 고무벨트식의 타이밍벨트를 사용하면서 르노삼성차에서 금속체인을 사용하는것보다 나은 방식인것처럼 홍보하였는데 보다 고회전을 사용하면서 밸브제어기구가 들어가는 가솔린엔진의 경우에는 금속의 타이밍체인을 사용하는것이 유리하지만 소형승용디젤의 경우 밸브제어기구가 들어가지 않기에 타이밍기구에 윤활이 필요없는 고무벨트식이 유리한것이 맞다네요.
실제로 연소시 soot이 발생하는 디젤엔진의 특성상 soot이 청정분산제에 의하 엔진오일에 포함되는데 윤활을 해야하는 금속체인기구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가 조금만 잘못되어도 체인기구의 손상이 크게 발생하는것과 달리 윤활을 하지 않는 벨트기구는 엔진오일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압 고압 egr 이 훨씬 많이 작동되게 바뀌엇고 lnt에따른 엔진오일증가는 당연하고
dpf 뒤단에 scr까지
기가맥히죠 유로6d 이상 디젤은 그냥 너죽고 나죽자 이런셋팅입니다.
진동소음연비출력내구 모두 다 잡을수가 없습니다...디젤의 시대는 끝낫구요 안녕
실제로 연소시 soot이 발생하는 디젤엔진의 특성상 soot이 청정분산제에 의하 엔진오일에 포함되는데 윤활을 해야하는 금속체인기구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가 조금만 잘못되어도 체인기구의 손상이 크게 발생하는것과 달리 윤활을 하지 않는 벨트기구는 엔진오일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압 고압 egr 이 훨씬 많이 작동되게 바뀌엇고 lnt에따른 엔진오일증가는 당연하고
dpf 뒤단에 scr까지
기가맥히죠 유로6d 이상 디젤은 그냥 너죽고 나죽자 이런셋팅입니다.
진동소음연비출력내구 모두 다 잡을수가 없습니다...디젤의 시대는 끝낫구요 안녕
현존 국내 판매중인 차량중 가장 높은 분사압력은 2800바의 벤츠 트럭이고요.
디젤은 이제 최대 마진챙기고 버리는 엔진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재 정립되는군요.
디젤 조기 폐차 문화로 10년 타면 폐차,
수명도 그에 맞춰 만드는 현대
디젤 조기 폐차하라는 현대의 큰 그림 이네요 ㅋㅋㅋㅋ
조기폐차 가즈아~!
그나저나 현기빠분들 자기차에 몆만키로마다 30정도 들여가면서 타이밍벨트 갈아야 한대도 현기짱 이러실려나?
진정한 팬이라면 현기를 줘패야하지 않나요?
10년 20만km는 충분히 가능하죠
예전같았으면 10만키로마다 갈아야했는데
실제로 연소시 soot이 발생하는 디젤엔진의 특성상 soot이 청정분산제에 의하 엔진오일에 포함되는데 윤활을 해야하는 금속체인기구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가 조금만 잘못되어도 체인기구의 손상이 크게 발생하는것과 달리 윤활을 하지 않는 벨트기구는 엔진오일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결정이라고 봅니다.
안 믿음 안삼되고요~
요즘 현실이 10만 겉벨트 15만까지 타는 인간 수두룩한데~
24만 보장이면 30만 더다겠구만요~
결함과 내구도는 구분하자고요~
10년 20만km는 충분히 가능하죠
벨트 드립 치면서 5만마다 갈아야한다고 하면 ㅋㅋㅋ 짭짤하지.
한 20만키로 넘어서 타이밍 벨트 가는거면 큰부담없이 갈만하지 않습니까?
헌대 체인이 아니라 강력고무 체인으로 바뀐다면 체인돌아가는 소리가 안나니
훨 조용해진다는 이야기임
밸트값만 안비싸면 대찬성
33만이 넘으니
타이밍 벨트가 끊어지던데
10년이상지난 지금
24만은 충분히 버틸듯
타이밍밸트 풀세트교환비용이나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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