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07.06 15:50 답글 신고
    1.6u3 디젤도 밸트로 바뀌고 인젝터분사압을 3200bar로 올렸습니다.

    그리고 저압 고압 egr 이 훨씬 많이 작동되게 바뀌엇고 lnt에따른 엔진오일증가는 당연하고

    dpf 뒤단에 scr까지

    기가맥히죠 유로6d 이상 디젤은 그냥 너죽고 나죽자 이런셋팅입니다.

    진동소음연비출력내구 모두 다 잡을수가 없습니다...디젤의 시대는 끝낫구요 안녕
    답글 1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0.07.06 15:54 답글 신고
    벨트는 가터벨트가..
    답글 1
  • 레벨 중장 [피터팬] 20.07.06 16:06 답글 신고
    2013년 출시된 QM3가 고무벨트식의 타이밍벨트를 사용하면서 르노삼성차에서 금속체인을 사용하는것보다 나은 방식인것처럼 홍보하였는데 보다 고회전을 사용하면서 밸브제어기구가 들어가는 가솔린엔진의 경우에는 금속의 타이밍체인을 사용하는것이 유리하지만 소형승용디젤의 경우 밸브제어기구가 들어가지 않기에 타이밍기구에 윤활이 필요없는 고무벨트식이 유리한것이 맞다네요.
    실제로 연소시 soot이 발생하는 디젤엔진의 특성상 soot이 청정분산제에 의하 엔진오일에 포함되는데 윤활을 해야하는 금속체인기구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가 조금만 잘못되어도 체인기구의 손상이 크게 발생하는것과 달리 윤활을 하지 않는 벨트기구는 엔진오일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답글 3
  • 레벨 대장 한잔들임 20.07.06 15:49 답글 신고
    야하네요
  • 레벨 대령 2 꾸이꾸이1 20.07.06 15:50 답글 신고
    1.6u3 디젤도 밸트로 바뀌고 인젝터분사압을 3200bar로 올렸습니다.

    그리고 저압 고압 egr 이 훨씬 많이 작동되게 바뀌엇고 lnt에따른 엔진오일증가는 당연하고

    dpf 뒤단에 scr까지

    기가맥히죠 유로6d 이상 디젤은 그냥 너죽고 나죽자 이런셋팅입니다.

    진동소음연비출력내구 모두 다 잡을수가 없습니다...디젤의 시대는 끝낫구요 안녕
  • 레벨 대위 3 마르셀로대장님 20.07.06 19:57 답글 신고
    분사압3200이 아닌 2200바 입니다.
    현존 국내 판매중인 차량중 가장 높은 분사압력은 2800바의 벤츠 트럭이고요.
  • 레벨 소장 전주수원중고차장수 20.07.06 15:50 답글 신고
    벨트 교환하믄서 이것저것 교환한다는게 맘에듭니다 ㅎㅎ 돈들어가도 맘은편한느낌이랄까 ㅡㅡ;
  • 레벨 준장 가짜뉴스충OUT 20.07.06 15:50 답글 신고
    타이밍벨트에 저압EGR ㅋㅋㅋ

    디젤은 이제 최대 마진챙기고 버리는 엔진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재 정립되는군요.

    디젤 조기 폐차 문화로 10년 타면 폐차,

    수명도 그에 맞춰 만드는 현대

    디젤 조기 폐차하라는 현대의 큰 그림 이네요 ㅋㅋㅋㅋ

    조기폐차 가즈아~!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0.07.06 15:51 답글 신고
    타이밍벨트가 짭짤하긴 했죠.

    그나저나 현기빠분들 자기차에 몆만키로마다 30정도 들여가면서 타이밍벨트 갈아야 한대도 현기짱 이러실려나?

    진정한 팬이라면 현기를 줘패야하지 않나요?
  • 레벨 준장 유인촌을유인한유인나 20.07.06 15:54 답글 신고
    벨트는 가터벨트가..
  • 레벨 중사 1 탱굴영감 20.07.07 05:41 답글 신고
    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2 엔지니어777 20.07.06 17:05 답글 신고
    타이밍벨트 개발 시 30만km로 개발 됩니다.

    10년 20만km는 충분히 가능하죠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0.07.07 08:47 신고
    @엔지니어777 현기를 아시면서 그런 소릴... 계획은 계획일 뿐 실제 품질은 그게 아니니까 걱정이죠
  • 레벨 대장 02EFGOLD 20.07.06 17:08 답글 신고
    TG 타이밍벨트도 LPG기준 15만km 교체 권장입니다만 제차가 23만km까지 교체한 이력이 없었습니다....
  • 레벨 소령 2 한라산소주 20.07.06 16:05 답글 신고
    24만키로? 수명 많이 늘었네요.
    예전같았으면 10만키로마다 갈아야했는데
  • 레벨 중장 [피터팬] 20.07.06 16:06 답글 신고
    2013년 출시된 QM3가 고무벨트식의 타이밍벨트를 사용하면서 르노삼성차에서 금속체인을 사용하는것보다 나은 방식인것처럼 홍보하였는데 보다 고회전을 사용하면서 밸브제어기구가 들어가는 가솔린엔진의 경우에는 금속의 타이밍체인을 사용하는것이 유리하지만 소형승용디젤의 경우 밸브제어기구가 들어가지 않기에 타이밍기구에 윤활이 필요없는 고무벨트식이 유리한것이 맞다네요.
    실제로 연소시 soot이 발생하는 디젤엔진의 특성상 soot이 청정분산제에 의하 엔진오일에 포함되는데 윤활을 해야하는 금속체인기구의 경우 엔진오일의 관리가 조금만 잘못되어도 체인기구의 손상이 크게 발생하는것과 달리 윤활을 하지 않는 벨트기구는 엔진오일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0.07.06 16:11 답글 신고
    문제는 그 고무벨트가 디젤엔진의 토크를 얼마나 그리고 오랫동안 받아줄지가 의문이죠.
  • 레벨 상병 제이에스JS 20.07.06 20:59 신고
    @튜리노스 폭스바겐 2.0tdi 엔진들이 꽤나 많이 타이밍벨트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2 그래니맘알어 20.07.07 00:30 답글 신고
    디젤에서 폭바는 빼야 정석이죠ㅋ
  • 레벨 소령 1 라온빛그림 20.07.06 16:13 답글 신고
    벤츠도 4기통 디젤 타이밍벨트 아니였나?
  • 레벨 원사 1 웰빙총알 20.07.06 16:27 답글 신고
    미니s타다 체인텐셔너(플라스틱)마모되어서 체인이탈해 견적 작살나게 나온경험이있는데
    나쁘지 않은 결정이라고 봅니다.
  • 레벨 중위 3 돔페리뇽2002 20.07.06 16:46 답글 신고
    24만키로면 결국 거의 무교환이라고 봐야...
  • 레벨 중령 1 보배의전설야동의숨결 20.07.06 16:48 답글 신고
    품질경영 지롤 하면서 고객 엿먹이는 행태가 아직도 이어지고있는데 그걸 믿습니까????
  • 레벨 중위 3 돔페리뇽2002 20.07.06 17:00 신고
    @보배의전설야동의숨결
    안 믿음 안삼되고요~

    요즘 현실이 10만 겉벨트 15만까지 타는 인간 수두룩한데~
    24만 보장이면 30만 더다겠구만요~
    결함과 내구도는 구분하자고요~
  • 레벨 소위 2 엔지니어777 20.07.06 17:06 답글 신고
    제가 개발담당을 해서 아는데 타이밍벨트 개발 시 30만km로 개발 됩니다.

    10년 20만km는 충분히 가능하죠
  • 레벨 소령 2 Boradream 20.07.06 17:34 답글 신고
    뭔내용인지 이해가 안가게 글을 써놨네. 체인을 벨트로 바꾼거아냐? 뭔지도 모르고 갖다 배껴놓았네. 진짜 이러면 누가 돈을 주나?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0.07.06 17:35 답글 신고
    저 타이밍 체인보다 벨트가 가볍게 돌릴수 있어서 그러나보네....
    벨트 드립 치면서 5만마다 갈아야한다고 하면 ㅋㅋㅋ 짭짤하지.
  • 레벨 원사 3 fran 20.07.06 17:49 답글 신고
    벨트쓰는것도 별 문제 없어보이는데 왜들 그럴까요.
    한 20만키로 넘어서 타이밍 벨트 가는거면 큰부담없이 갈만하지 않습니까?
  • 레벨 소장 계좌불러봐 20.07.06 17:50 답글 신고
    이미 투싼과 스포티지도 타이밍 밸브로 회귀했어요. 호불호 있는데.뭐 선택은 소비자가
  • 레벨 대령 3 아방가르트 20.07.06 18:18 답글 신고
    투싼과 스포티지 싼타페는 특유의 체인때리는 소리가 남 특히 10만키로 넘어가면 더 심해짐

    헌대 체인이 아니라 강력고무 체인으로 바뀐다면 체인돌아가는 소리가 안나니

    훨 조용해진다는 이야기임

    밸트값만 안비싸면 대찬성
  • 레벨 소령 2 MightyMax 20.07.06 18:43 답글 신고
    어떻게 얘네들은 기술이 역행하지.......
  • 레벨 중위 3 9tl48qns 20.07.06 19:27 답글 신고
    산타페CM때부터 달려나온 202마력 엔진인데, 10년 넘게 소소한 업글을 해놓고 스마트 스트림???ㅋㅋㅋㅋ
  • 레벨 중위 2 개구락지 20.07.06 19:49 답글 신고
    원가 절감이죠. 소니 타이머같이 보증기간만 버티자!! 근데 예전 팬벨트가 V벨트에서 립벨트로 넘어오고 수명이 3배정도 늘었습니다. 재질이나 접합방식의 개선이 이뤄졌을것 같습니다. 정말 20만 이상의 수명이 나온다면 체인보다 나을지도..
  • 레벨 상병 Esoteric 20.07.06 20:04 답글 신고
    허허 저 엔진을 언제까지 우려먹나 구경이나 한번 해봅시다 ㅋㅋㅋㅋ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20.07.06 20:59 답글 신고
    24만이면 교체할사람 몇이나 될까 ㅎ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0.07.07 08:49 답글 신고
    멍든손에 갔다가 '이거 10만됐는데...슬슬 갈아줘야 할겁니다' .. 이 소리 듣고 '꺼져 24만까지는 괜찮다고 했어'라고 빼애액하고 교체 안할 사람 있으면 손.
  • 레벨 하사 2 업글산적 20.07.06 21:03 답글 신고
    예전에 타던 트라제 엘피지가
    33만이 넘으니
    타이밍 벨트가 끊어지던데
    10년이상지난 지금
    24만은 충분히 버틸듯
  • 레벨 이등병 토성아빠 20.07.06 22:23 답글 신고
    볼보의 신형 2.0 엔진들도 다 벨트 입니다. 24만 킬로 교환 주기 구요...
  • 레벨 상사 3 옹알웅알 20.07.06 23:00 답글 신고
    폭스바겐 디젤차들도 죄다 밸트인디 엔진소음에선 ㅔ인보다 밸트가 좋죠
  • 레벨 상사 2 봄날이온다 20.07.07 00:57 답글 신고
    체인벨트도 오일이나 열관리못하면 가이드나 텐셔너 때문에교체하고 유지나 비용면에서 벨트가 유리한점이 있어요
  • 레벨 하사 3 핑크우라질 20.07.07 06:47 답글 신고
    타이밍체인 외밸트교환비용이나
    타이밍밸트 풀세트교환비용이나 같음
  • 레벨 소위 1 제오 20.07.07 16:26 답글 신고
    체인도 원래 갈아야하는데?다들 안갈면서 무슨 부들부들하시긴..
  • 레벨 중사 2 그래니맘알어 20.07.08 00:36 답글 신고
    엔진오일이 체인에 관여하는거 아시는분 몇이나될까 체인욕하시는분들 엔진오일 관리 못하신거임... 벨트보다 체인이 상위가 맞긴함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