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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코나 하이브리드랑 동일 파워트레인일꺼 같은데
공인연비가 생각보단 높지 않네요
물론 코나 하브보단 연비가 높겠지만
취등록세 해서 150정도 차이날태고
그 급에선 150차이도 큰건데
과연 메리트가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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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브 탄지 3달조금더됬는데 어지간한사람들은 유류비아낄차론 그냥 가스차 타는게 이득같네요;;; 고속도로주행이 압도적으로 많으면 디젤타고, 시내많이다니믄 깨스....
저처럼 특이하게 출력도조금챙기고 유류비도 챙기고싶으면 골라볼만한....
그랜저같이 준대형급이야 연료비차이가 일반 내연기관하고 비교시 큰차이가 나니 그렇다쳐도
아반떼급에서는 내연기관도 고속타면 연비 18은 쉽게 나오는 수준이라...
사회 초년생이나
장년층에게
아방이는 너무 싸구려고
좀 더 고급진 준준형 생각하면 괜찮음...
저기 공인연비보셨다싶이 고속연비가 내연기관이랑 큰차이가없죠
대신 도심연비는 2배죠?
그래서 도심을 주구장창 주행하는분 아니면 400만원 더 비싼차값을 매꾸기가 힘듭니다.
거기에 감가도 심하고 부품이 늘어남에따른 리스크도 크잖아요
계산때려보세요 도심주행을 얼마나 해야 매꾸고 이득까지 가는지 상상보다 어마어마할껍니다.ㅋ
물론 유지비 측면에서는 400만원어치 메꾸기가 쉽진 않겠죠,, 다만 디젤이라는 환경적, 진동, 디젤 유지 관리비를 통 틀면 삐까할듯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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