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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가 지금처럼 어려워진데는
해고자들의 무리한 복직 역시 크게 작용한 원인 중 하나라는건 대부분 이견이 없는데요.
그런데 이 복직 과정에 정부가 개입한게
지금 도리어 마힌드라가 이를 계속 걸고 넘어지는 계기가 되버렸죠.
당시 마힌드라나 쌍용 사측에서는 안그래도 돈없는데 해고자들 복직시키고 싶지는 않았겠지만
정부에서 나서서 해고자들 복직에 개입하니 안할수도 없었겠죠.
막말로 '너네가 복직시키라고 해서 이렇게 됐는데 이제와서 발빼기냐?' 라는거죠.
당시 언론들은 해고자들 복직을 대단하고 좋은 일인것마냥 포장해주었지만
쌍용 사측은 어려운 복직을 반 억지로 해야하니 골치깨나 아팠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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