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2.5 사는 사람들이 6기통 좋은거 몰라서 3.3 안사고 2.5 사겠나요?
다 6기통이 더 좋은거 압니다.
하지만 3.3을 선택하려면 가격이 200만원 넘게 뛰니
거기에서 멈추거나 아니면 그돈으로 2.5에 옵션을 더 넣을까 고민하니 2.5 판매량이 많은거죠.
대부분의 차종은 같은 유종이라면 가장 싼 가격대의 파워트레인이 가장 많이 팔립니다.
그랜저 2.5 사는 사람들이 6기통 좋은거 몰라서 3.3 안사고 2.5 사겠나요?
다 6기통이 더 좋은거 압니다.
하지만 3.3을 선택하려면 가격이 200만원 넘게 뛰니
거기에서 멈추거나 아니면 그돈으로 2.5에 옵션을 더 넣을까 고민하니 2.5 판매량이 많은거죠.
대부분의 차종은 같은 유종이라면 가장 싼 가격대의 파워트레인이 가장 많이 팔립니다.
4000만원짜리 차 사는 사람들이 고작 200만원 가지고 그러진 않을텐데
솔직히 그랜저는 타고싶고 2.5가 세금이랑 유류비가 더 저렴하니까 사는거죠.
급차이가 납니다 같은그랜저인데ㅋㅋ
쏘나타 판매량 줄어든 이유 중 하나가 그랜저에 2.4 생기면서 수요가 이동한 거죠.
쏘나타 상위트림에서 돈 더 보태면 그랜저 2.5도 가능한데 큰 차 선호하는 우리나라 사람들 특성상 수요가 많이 이동했습니다.
그랜저가 더이상 고급차가 아니라는 말도 2.4 출시 이후 더 많아졌구요.
3.0 이상부터는 고급차로 볼 수도 있겠지만 2.5는 어떻게 보면 쏘나타 고급버전에 불과한 느낌...
XG까지는 2.0, 2.5가 있었고 TG는 2.7이었죠.
TG 중기형부터 2.4, 2.7 병행, HG부터 IG 전기형까지는 2.4, IG 페리부터 2.5죠.
XG도 V6 델타엔진 들어갔고 TG도 2.7 V6 뮤엔진 들어갔는데
HG부터는 4기통 세타엔진 들어가는데 4기통이랑 6기통이 같나요...
님도 6기통이 더 좋다면서요 말의 앞뒤가 안 맞습니다만...
각그랜저나 뉴그랜저도 2.0, 2.5는 4기통이었다는거죠.
TG도 2.4는 4기통이었습니다.
6기통이 더 좋은건 당연한거고 그당시 그랜저는 지금보다 위상이 더 높았던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XG를 제외한 모든 그랜저는 4기통이 있었습니다.
95년 쏘나타 2.0골드의 기본가격은 1480만원 이였습니다
이때 그랜저 2.5의 기본가격은 2750만원 이였고
그랜저 3.5골드의 기본 가격은 4350만원 이였습니다
95년 가격을 소비자물가지수에 의한 물가상승배수를 이용하여 환산해서
2019년 가격으로 보자면
쏘나타 2.0골드의 기본가격은 2831만원 입니다
그랜저 2.5의 기본가격은 5260만원 이고
그랜저 3.5의 기본가격은 8321만원 입니다
이를 통해 보면 그때 그랜저랑 지금 그랜저는 포지션도 달랐고 가격대 또한 다른차
였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름이 같다고 같은 가격대의 차가 아니라는 겁니다
지금 그랜저는 가격대로 보면 예전 마르샤의 가격대에 가깝다고 봅니다
쏘나타는 기본가격만 낮게 해놨을뿐 옵션이 빠져 있습니다 전동시트 LED헤드라이트
내비 이런게 다 옵션으로 되어 있습니다 근데 그랜저 2.5깡통은 LED헤드라이트 내비 전동시트 이런게
다 들어가 있습니다(물론 가격에 다 포함된거라 생각함)
쏘나타에 옵션 넣다보면 그랜저 가솔린 2.5가 보인다는....
그닥 6기통에 대한 환상이 없는디..
차는 사는게 다가 아니라고 봅니다
시내 위주면 2.5가 경제적임. 3.0 넣을빠에야 그돈주고 옵션 추가하는게 나음.
비엠 벤츠처럼 2.0 저압터보 만들어서 200마력 언저리로 그랜저에 올려주면 좋겠음..
레알 2.5도 세금 돈 아까움.
가솔린 3.0 3.3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지비 부담이 덜 하다고 생각합니다
2018년 2019년 2년간 그랜저의 총 판매량은 231,066대 였습니다 (다나와 판매실적 참고)
이중 가솔린 3.0의 판매량은 34,623대이고
3.3의 판매량은 1967대 입니다
이둘을 합치면 36,590대 인데 이는 그랜저 전체 판매량의 15%입니다(소수점 버림)
가솔린 3.0과 3.3의 판매량을 뺀 판매량은 194,476대 입니다
이는 그랜저 전체 판매량의 84%에 해당됩니다
그랜저는 유지비 부담이 좀 된다고 생각되는 가솔린 3.0 3.3보다
유지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하다고 생각하는 가솔린 2.4 2.5 하브2.4 LPI 3.0의 판매량이 훨씬 많습니다
요지가없네 이사람은
가솔린 3.0 3.3보다 유지비가 덜 부담되는 하브 2.4 가솔린 2.4 2.5 LPI 3.0을 선택 한다는 이야기 잖아요
통계자료 예를들어 이야기 한건데 그게 어쨋다는거요???하길래 제가 설명 드린 거잖아요
당연한걸 길게 애기 하는게 아니라 통계 내용을 이야기 하면서 이야기 한겁니다 통계 내용이 혹시 불편하세요?? 왜 그렇게 과민반응 보이시는지요???좀 어이가 없네요
아반떼 사는사람이 소나타가 더 좋은거 모르고 아반떼 사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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