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수지에 방문했다가 운좋게 G80 시승했습니다
방문전 시승예약이 안되길레 예약이 다 되었구나 싶었는데
큐레이터 말에 의하면
예약시승이 아니라 현장시승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즉 시승은 선착순입니다 ㅋㅋㅋㅋ
여튼
시승 차량은 G80 2.5T AWD 사양에 풀옵션이었습니다
사실 3.5T보다는 2.5T가 더 궁금했어요
4기통 안타본지도 오래되기도 했고
출력은 전세대 3.8 자흡이랑 비슷한데 4기통 터보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기도 했구요
연비는 20%가량 더 좋습니다 리터당 10.8km
제가 전에 탔던 DH 3.8 자흡은 리터당 9km
시승차량 색상은 베이지였는데 화사하니 좋았습니다
중간에 증강현실 내비도 이용해봤습니다
근데 생각만큼 그렇게 좋지는 않았어요
왜냐하면 카메라 각도가 너무 낮아서 도로를 바닥에서 위로 쳐다보는 느낌이라 불편했습니다
차라리 앞유리 상단에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비춰주면 더 나을거같아요
그리고 제일 기대했던 부분 신규 HUD [사진은 현대모비스 펌입니다]
HUD에 주변 차량 그래픽이 보여서 운전에 도움이 됩니다
과속카메라 남은 미터수도 보여주고
HUD크기 자체도 훨씬 커져서 표기해주는 정보도 많아서 좋았어요
블루투스 노래정보도 같이 표기되구요
후측방 모니터는 작년에 시승했던 G90도 그렇고 G80도 그렇고 화질이 생각보다 엄청 좋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있는게 무조건 좋습니다 차선변경할때 한번 더 확인이 가능하니 안전해요
연비는 전세대 G80대비 개선된게 눈에 보입니다 시승끝나고 나니 연비가 리터당 10km
평속이 대략 50키로대 후반 나오는데 시내포함해서 저정도면 양호하다봅니다
6기통이었으면..시내 정체 섞이면 10은 절대 못찍죠 ㅡ.ㅡ;
내비게이션 NEON 테마는 게임하는 기분도 살짝 듭니다 ㅋㅋ
그외 타면서 느낀점들은
정숙합니다
그리고 시트 조작시 어느 부분을 내가 만졌는지 내비 화면에 표기해주는것도 좋았습니다
ISG가 달려있어서 정차시 시동이 꺼지는데 조금이나마 연비 개선에 도움이 될듯합니다
정차시 엔진 돌아가는게 은근히 연비 까먹어요..
그리고 단점은
8기통-6기통은 부드러움이나 회전질감에 있어서 차이가 나긴하지만
그래도 6기통도 충분히 부드럽거든요
근데 이번에 시승한 G80 2.5T는 제가 4기통을 오랜만에 타본것도 있지만
별로였습니다 회전질감 엔진사운드 모두 별로.. 가속시 고급스러운 느낌이 없어요 ㅡ.ㅡ;
그리고 가상엔진 사운드가 시승 처음에 켜져있었는데 처음엔 모르고 있다가
오토뷰에서 언급한게 생각나서 껐는데 끄는게 훨씬 낫습니다
켜고 급가속하면 듣기 좋은 사운드가 아니라 좀 불쾌한 소리가 납니다 듣기 싫어요
그리고 오토뷰에서 그렇게 극찬을 했던 승차감은 기대를 많이해서 그런가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G90보다 낫다는데..글쎄요 제기준엔 G90이 훨 나았습니다
이상입니다
결론은 3.5T
풀옵이면 오버스펙의 20인치 휠도 승차감 나쁘게 하겠죠
20인치 말고는 휠 디자인들이 다 별로라;;;;;
정상적인 댓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잘봤습니다
혐오나 비방글보다는 차량글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신형 G80 2.2디젤 공챠중량 1825KG
이걸보면 100kg 이상의 감량이 이뤄졌다고도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는 연비 향상에도 도움이 됐을거라 생각 합니다
구형대비 실내 디자인은 확실히 좋아졌죠
갠적으로 터보엔진에 크게 거부감은 없으나 그래도 전 고배기량 자연흡기 엔진을 더 선호합니다
휠은 20인치 휠이 확실히 멋있습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휠은 커야 폼이 나죠 ㅋ
하지만 승차감 생각한다면 18인치가 좋을거라 봅니다 19인치 휠은 디자인이 다소 아쉽더군요
디자인은 차라리 18인치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다기통 고배기량 자흡엔진이 더 좋네요 연비는 좀 떨어질지언정 ㅎㅎ
휠 디자인을 20인치,18인치만 멋있게 해놓고
19인치는 죄다 이상해서 좀 그래요..
18인치는 멋있긴 한데 타이어가 두툼해져서 시각적인 만족도가 크게 떨어지는게 단점입니다
타보고간다는
다음번엔 포터보다 편하다는 존디어트렉터 타고 일해야겠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