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k5 신형 1.6터보
사서 5개월째 모는데
제가 탄력주행이란걸 하거든요
예를들어 언덕길에서 악셀 안밟고 내려가거나
평지에서도 속도 붙으면 악셀 안밟고 그냥 가는데
이게 브레이크에 안좋다고 하던데 맞나요...?
연비 걱정하려다가 차 망가진다는데....ㅠㅠ
현재 k5 신형 1.6터보
사서 5개월째 모는데
제가 탄력주행이란걸 하거든요
예를들어 언덕길에서 악셀 안밟고 내려가거나
평지에서도 속도 붙으면 악셀 안밟고 그냥 가는데
이게 브레이크에 안좋다고 하던데 맞나요...?
연비 걱정하려다가 차 망가진다는데....ㅠㅠ
dct는 정지상태에서 엑셀 브레끼 아무것도 안밟고 천천히 앞으로 가는 클리핑이 미션에 조온나 안좋다고 하네요
영동고속도로 대관령에는 관성주행구간이 있습니다.
탄력주행이 문제가 된다면 거기서 차들 다 망가졌겠지요.
단, 뒷차의 운행에 방해가 안될 정도의 속도를 유지해야하며,
도심에서의 급출발 급정지를 탄력주행으로 착각해서도안됩니다.
일부 운전자들은 도심에서 교통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훅!출발해서 퍽!멈추는 개같은 주행을 반복하기도 하지요.
그것만 아니면 됩니다
기어 중립으로 넣는다는것도 아니고
앞에 차없음 가속 붙는데로 노브렉끼인데
그럼60도로에 최대 120 까지도 가속이 불는데
이게 수동차시절 내리막길에서 중립으로 굴러가지 말라고 하는 이유임요.
연비면에서도 차량 열관리, 소모품 내구성 증대에도 유리하죠~_~
물론 흐름은 맞춰가면서 하셔야 좋습니당
혹시 브레이크에 안좋다는 이야기가 중립기어에 놓고 탄력주행을 하다가 브레이크를 밟으며 감속을 할 경우 안좋다고 한 것 아닌가요?..
중립에 두고 브레이크를 이용해 감속할 경우 엔진브레이크 개입이 없어서 브레이크에 무리가 훨씬 많이 가는 부분이 있긴합니다
그런 주행은 좋아요 차 건강에
단 브레이크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경우 진공 부족으로 밀릴수있으나....이건...말하신 주행조건은 아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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