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일본차량의 이야기 이며!~~
일본차의 말씀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만!~~~
재규어, 랜드로버 롤스로이스 영국차량 병행 수입업체인
인치케이프에서 96년 6월 아발론을 미국 직수입으로 들여왔었지요~~
96년 직수당시 권장가격은 4,190만원 이였는데
출시기념 한정으로 3,630
97년 현금가 3,793 ~ 할부시 3,993에 3천만원 무이자에 판매하였었지요 ㅎㅎ
지면광고상에는 97년말 기준
권장가격 4,350
할인가 4,130인데~~~
결국 IMF 외환위기의 여파로 하여
97년 여름 인치케이프가 철수하면서
토요타의 수입판매 업체가
외교관, 미군에게 토요타 차량을 공급하는 업체였던
진세무역으로 넘어가게 되면서
97년말 3,980에 다 떨이 소진해버렸지요 ㅋㅋㅋ
성능과 승차감, 정숙성은
정상급 수준 이였을듯 하며~~
96년 6월 ~ 97년말까지
600대 정도 판매하였을듯 합니다 ㅎㅎ
당시 1년반에 걸쳐
IMF가 터졌음에두
3천후반~4천초반의 3,000cc의 대형 수입 고급세단을 600대 정도 팔았으면..
엄청난 수치인것 이지요 ㄷㄷㄷ
진세무역에서 아발론을 정리후
98년 7월 2,200cc의 중형세단
캠리를 들여와서 3,480에 1년반에 걸쳐 00년 초까지 판매하지요..
또 99년 3월 진세무역의 사업을 철수하면서
판매업체가 TT코리아로 넘어가게 되구요 ㅎㅎ
캠리가 아발론에 비하여
한국시장에는 맞았으나
고급차, 대형차를 선호하는 정서와
당시 차량등급에 비하여 비싼가격 떨어지는 사양과
XG 3.0 보다 몇백 비싼가격, 다이너스티와 엔터프라이즈 2.5의 동등수준의 가격등으로
몇십대 못팔았지요~~ㅠㅠ
당시 EF나 XG에 비하면
성능, 내구성, 승차감등 비교가 안될정도로 천지차이 였지요 ㅋㅋㅋ
98년 7월 부터 99년 10월 까지
99년 사양을 판매소진후
99년 11월 부터 00년 사양을 3개월에 걸쳐
몇십대 한정으로 판매하구
토요타 직수입 사업을 접어버린후~~~
1년후인 01년 1월 렉서스로 해서
고급차로 하여 시장에 진출하였는데 대성공을 거두지요 ㅋㅋ
00년 사양의 캠리는
99년 사양에 비하여 사양이
리어 드럼 브레이크에서 V디스크로 변경, 사이드 에어백 장착, 그릴과 범퍼에 크롬도금 채용, 천연가죽시트 채용, 파워시트, 대쉬보드 내장형 6CD체인저 장착과
휠도 약간의 가공 크롬휠로 이쁘게 변경되었지요..
가격은 동일하였는데
98년~99년 1년간에 사셨던 구매자분들은 호구가 된셈이였구요 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XV20 캠리를 00년초에 수입판매를 중단한게 아쉽게 느껴집니다~~ㅠㅠ
만일 TT코리아가
99년말 토요타 한국 공식딜러로 하여
10년 일찍 진출에
미국 토요타에 의뢰하여
국내정서에 맟게하여 캠리를 제작생산후 들여와서
가격을 300정도 낮추어 3,200정도에 판매하였으면
많이 팔리며 어느정도 흥행을 하였을것이구~~~
캠리만 팔다가
괜찮은 모델인 라브4등의 차량두 속속 들여와 판매하였다면..
많이 팔았을듯 합니다..
저의 개인적 사진과 추억의 지면광고 사진 올립니다 ㅎㅎ
사진의 당시 TT코리아 전시장의 위치는
압구정역 위 신사동에 함흥냉면 건물 옆
동양빌딩 이네요 ㅋㅋ
지금은 약국과 병원, 학원등이 있구요 ㅋㅋㅋ
이런생각은
대단히 죄송합니다만~~
99년말 ~ 00년초 까지
TT코리아를 통하여 소량 판매되었던
XV20 캠리가 등록으로 살아있어 구할수 있다면 가져와서
미국에서 직수로 부품을 구하여 올수리와
판금등으로 복원후 광택,코팅하구
후카연동의 블루투스 오디오에 후방카메라 장착후
애지중지하며 소장하고 싶은마음두 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22년전 당시
TT코리아에서 판매하였던
캠리 기억하시는 횽님덜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