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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차 ' 리뷰보는데 1.6터보 달아놨다고 그래서 문득 궁금하네요
연비, 정숙성, 출력, 수리비면에서 어느게 낫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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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터보의 경우
요즘 나오는 2.5 엔진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가벼운 준중형 차체에 1.6 터보를 넣으면
무거운 준대형 3.0 자연흡기와 비슷합니다
터보 부스트가 안걸리면
1.6 자연흡기보다 아주 조금더 먹구요
터보 부스트 걸리면 ... 2.4 보다 더 먹습니다
실용 영역에서는 그랜저 3.0lpi보다 훨씬 잘나갑니다.
x80 넘으니 좀 더뎌지긴 하는데, 2.0 자연흡기가 비비기기엔 좀 힘듭니다.
204마력 1.6 터보도
압축비 따라 가속력이 조금씩 다릅니다
아방스와 i30 에 적용되는 압축비 9.5 엔진은
제로이백 34초대이며
개선형 엔진의 경우 (압축비 10)
27초대 입니다
( 벨로스터 / K3 GT 모델 )
코나에 적용되는 177마력 터보의경우
마력은 다운되었으나 토크가 동일하고
가속형 기어비여서 (벨로스터/i30 1.4)
2륜 기준 제로백이 6.9 ~ 7.1초대 나옵니다
제로백이 7초대면 상당히 빠르죠
그랜져2.5 아반떼 1.6 쏘나타 2.0
제로백이 10초대인걸 보면 ...
더 높은 배기량 자연흡기보다는 덜 먹죠.
물론 마구 쌔려밟으면 2.0 자연흡기보다 더 퍼먹습니다.
1.6터보는 자연흡기2.5급 대체함
출력은 디튠버전이면 떨어지더라도 토크는 더 좋음
세금,유류비에서 매리트가 있음
1.6터보급 소형터빈이면 관리가 그렇게 까다로울 필요도없음
1.6터보로 2000rpm까지만 쓰면 1.6자연흡기 연비
막 밟으면 2.5급 연비
터보엔진이 양날의 검이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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