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유 권장 차량에 일반유를 주유할 경우
출력 저하는 둘째치고
노킹센서가 노킹을 감지해서 점화시기를 조정하는 과정이
일단 노킹이 들어와야 그걸 감지해서
점화시기를 조정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일반유 주유시 엔진에 데미지가 축적이 되므로
고급유는 권장이 아니라 필수라고 하는데
유투브나 블로그나 여러 매체들에서
고급유에 옥탄부스터를 넣고 테스트를 했을 때
출력이 더 상승하는 결과가 나오는 걸 보면
고급유를 넣어도 최대출력을 낼 수 있는 점화시기에
못 미친단 의미가 되는데
그 말인즉 고급유를 넣어봤자 어차피 노킹센서에서
감지 할 정도의 노킹이 들어와서 점화시기를 조정하는 거라면
고급유가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만
전문가 형님들의 견해가 필요합니다
100이상되는곳에서 꾸준히 넣어주셔요
돈 없으면 일반유 차 사서 타면 됩니다.
간단 하쥬~
라고 하는 사람들ㅋㅋ
울동네 고급유는 1600~1700원으로 몹시 착해서
일반유차량은 일반유
노킹센서가 노킹 인지하는 속도와 인지하는 횟수가 보통 사람들이 인지하는 수준이 아니고 너무 전환이 빨라 못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노킹 안일어날 정도 고압축에서 벗어나면 다시 정상발화시기로 바로 돌아오니까 악셀만 조금 떼도 바로 .
그래서 수치는 엔진의 컨디션에 따른 여유범위를 포함한 예시로 노킹 감지에 따른 조절범위가 88~95 수준이면 일반휘발유용 엔진, 92~100+ 수준이면 고급휘발유 전용 엔진, 88~100+ 수준이면 겸용엔진이 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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