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전 오늘
1998년 10월 01일
그랜저 XG가 출격 하였지용~~~ㅎㅎㅎ
수출전략 최초의 글로벌 준대형 세단 모토로 개발된
그랜저 이지요 ㅋㅋ
마르샤 후속으로서
기존 뉴그랜저 보다
급이 하향된 다운 그레이드 그랜저
오너형 그랜저의 시대의 개막 이였구요~ㅎ
국내최초 HID 헤드램프와
젊구 날렵하구 스포티한 스타일에
프레임 리스 필러의 도어가
ㄷㄷㄷ 이였구용
당시 L30 , Q30 차값이
3200~3300 정도에
지금 화폐의 가치로
5천초반 정도의 금액임은 물론...
부유한 부모의 젊은 자녀 및 50평대 아파트등에 거주하는 상류층과
잘나가는 남편의 사모님, 고리대금 업자, 중소기업 사장 , 높은소득의 자영업자, 지배인, 기업 임원 기업체 중역 및
어깨에 힘주며 O값 및 O폼 잡구 교만한 행동을 하는 인간덜등등
엄청난 돌풍과 흥행을 일으켰구요
XG 출격 반년 정도후
8기통 4500 초대형 에쿠스가 등장하며
오너형 준대형 XG
정통 대형 다이너스티
플래그십 기함 대형 에쿠스
이렇게 되면서~~
00년대에 들어서의 수입차덜이 무섭게 밀려오며
그랜저의
위상과 권위가
이때 부터 죽었지요
지금은
더 뉴 그랜저 3.3두
차장 정도면 몰수있는
고급형 쏘나타 정도로
많이 밀렸지만용 ㅎㅎ
2002년 3월
3년반만에 뉴 XG로 페리하면서...
Q30이 삭제되구
L30 전용 알루미늄휠 , 주차 브레이크 자동 해제 장치와 앞 라디에이터 그릴의 약간의 변화를 주었지용!~ㅋ
페리 1년만에 2003년초 1~2월경쯤
테일램프가 수출형과 동일하게 일자형으로 변경되며
자동 항법 , 자동 제어 장치 모젠팩이 추가되구
2년후인
2005년 4월
TG에게 자리를 내준후
역사속의 길을 걸었구요 ㅋㅋ
즐겁구 안전한 명절 보내시구..
즐거운 10월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당시 AVN 시스템 같은건 비숫한 시기 현대차들이 거의 돌려쓰는 수준이여서 ㅋㅋㅋㅋ
하체쪽이나 시트 같은건 거의 호환되는 부품이 많았던걸로 ㅋ
프레임리스도어는 충격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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