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12.04 01:17 답글 신고
    글쓴분이 말하시는 다이너스티

    즉 현대 브랜드의 F세그먼트 대형세단 출시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그 풀사이즈 대형세단을 다이너스티라는 별도의 모델을 만들어 올리는게 아닌

    그랜저를 그냥 그 대형세단 위치로 올리는게 더 효과적이라는거죠.

    기아에서는 이미 K7을 K8로 업그레이드시킨다고 공언했고

    그랜저 위로 다이너스티를 만든다면 그랜저의 업그레이드는 제한될수밖에 없는데

    그것보다는 그랜저를 K8보다 더 크고 고급스러운 대형세단으로 만드는게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0.12.04 01:28 답글 신고
    그랜저 윗급을 별도로 만드는 게 아니라 기본모델을 다이너스티로 하고 기본모델의 가지치기 숏휠베이스버전을 그랜저로 한다고요. 그리고 어차피 요즘 그랜저 이미지는 이전과 많이 다르지 않나요?

    너무 많이 팔린 바람에 현실 국민차 일명 흔차로 낙인 찍힌 요즘이다보니 그랜저가 네임밸류를 가장 중요시하는 모델로 보이지 않던데요.

    이미 떨어질만큼 떨어진 그랜저의 네임밸류인데 더 치켜 세우려고 업그레이드하는 투자하는 것보단 차라리 과거 그랜저 윗급의 차량이미지로 성공했던 다이너스티를 부활시켜 그랜저 윗급으로 새롭게 사용하는 게 더 좋다고 봅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12.04 01:32 신고
    @오우야조타조아 그랜저 이름값이 옛날같지 않다고는 해도 기아의 준대형보다는 크고

    많이팔려서 네임밸류가 떨어진게 아니라 네임밸류가 있으니까 많이팔리는거죠.

    쉽게말해 '많이팔리는 원동력'이 그랜저라는 네임밸류라는겁니다.

    그게 없었다면 잘팔리긴 했겠지만 K7을 3배차이로 찍어누르지는 못했을겁니다.

    현대에서는 지금 그랜저를 두고 성공이니 플래그쉽이니 마케팅을 하면서 욕도 먹지만

    욕먹는걸 감수하면서도 성공마케팅을 그만두지 않는게 남아있는 네임밸류를 지키려는 시도로 보이고요.

    그리고 기본모델을 다이너스티로 하고 숏휠베이스를 그랜저로 한다는 말이

    그랜저 윗급으로 다이너스티를 둔다는 것과 똑같은 말 아닌가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0.12.04 01:38 답글 신고
    일단 그랜저 후속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두고 보시죠. 그랜저 후속이라고 불리우는 모델이 그냥 그랜저로만 나올지 아니면 다이너스티와 그랜저로 나올지
  • 레벨 준장 HR34sky 20.12.04 04:19 답글 신고
    이미 그랜저 페리 하면서 휠베이스를 늘였죠
    아슬란 후속으로 개발되던 UG가 취소되고 그랜저를 키웠으니 그랜저의 급은 기존의 아슬란 급으로 상승을 했다고 봐도 됩니다
    현대도 그랜저를 키워 아슬란급을 대체한다고 언급을 했지요
    이 상황에서 굳이?????? 다이너스티가 다시 나올까요
    상위급은 그냥 제네시스로 다 퉁치면 안될지....
  • 레벨 중위 2 별써기변희망 20.12.04 07:45 답글 신고
    뭐가 나오든 신차는 출시후 1년 기다리고 사셔요. 요즘 나온 신차들 브랜드 불문하고 동호회가면 사전계약해서 먼저 받았다가 피똥싸는분들 천지입니다. 요새 자동차메이커들 QC팀은 단체로 처노는건지...ㅋㅋㅋ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0.12.04 08:13 답글 신고
    현대브랜드는 물해도 제네시스 브랜드를 넘지못한다는 사실이 중요하죠
    돈있으면 제네시스가 답이 아니겠습니까?


    그랜저가 제아무리 크고 고급져도 G80보단 아랫.
    돈있는 사람이 후륜전륜 안따집니다.
    브랜드 보고 사는거죠
  • 레벨 소장 난닝구입은머스마 20.12.04 09:07 답글 신고
    잘 보았네요
  • 레벨 상사 3 quakeF 20.12.04 11:50 답글 신고
    이미 세계적으로 세단은 퇴물수준이고
    더군다나 그랜저급은 더 심한상황에 수출도 없을텐데 국내용으로 더 윗급을????온리 내수용으로??
    거기에 이미 차세대 먹거리는 전기차일텐데
    굳이 내연기관 차량을 가지치기?라는 생각이 먼저드네요 내가현대관계자라서 정 뭔가 더 뽑아내야하는상황이면 suv를 투입시키겠음 뭐한다 인기가 시들한 세단라인에 더 돈을 투입시키겄음??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0.12.04 21:26 답글 신고
    SUV가 전성시대라 해도 최고급 라인은 여전히 세단임...
    SUV는 그냥 옆가지 일뿐....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