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볼땐 글쎄? 분명 수요는있겟지 관공서나 이런곳은 무조건 국산을 타야만하니까
그러나 순수 소비자 시장에선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현재 소비자는 전기차를 전기차 자체로만 보지 않고있다
전기차 + 자율주행 을 묶어서 판단하는 경향이 매우 강하기 때문이다
고전적인 내연기관과 자율주행은 소비자들도 묶는 경향이 약한편이다
그래서 자율주행기능이 무늬만 있는 현기차들도 내연기관차에서는 그럭저럭 납득하고 넘어 갔지만
전기차는 양태가 180도 다르기때문에 아이오닉의 전망이 낙관적이지 않을듯하다
테슬라 3의 가격이 5천400만원이며 여기에 FSD를 추가하면 6천400만원이 된다
그러나 FSD 옵션이 없다하더라도 오토파일럿이 기본제공 된다
그럼 현대의 자율주행 또는 ADAS 의 능력은 어느정도일까?
영상들을 보면 하이패스차선조차도 인식을 못하는경우가 허다하다 즉 껍대기만 보조주행어쩌고이지 안쓰느니만 못한것이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은 매우 정확하게 차선인식 차량간 거리 끼어드는 차량 인식등 신뢰성을 완성시켯다
이런판국에
아이오닉5가 5천만원 초반으로 출시된다?
킁~~~
pS) 뭐 내장을 고급스럽게하거나 단차등에선 테슬라보다 앞설수있다
그러나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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