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98168
렉타입eps(mdps)라서 그런가봐요 2.0터보는 출력도 좋구요
다시 타봤지만 다른 주행성능은 평범한 중형차(sm6 제외) 그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네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보편적으로 스티어링 기어비가 작아 약간만 돌려도 실제 조향각이 크고, 부싱류가 단단하거나 수량 자체가 적어 스티어링휠을 조작한 그 순간에 조향으로 이어진 실제 각도가 같을수록 우리는 이 감이라는게 좋다고 착각하여 흔히 MDPS 탓을 합니다.
C타입의 경우 정차해 있을 때 스티어링휠에 애매한 힘이 가해지면 어시스트가 들어갔다가 말았다가 간헐적으로 반복하기는 하나 조금이라도 운행이 되고 있으면 차이를 느끼기 어렵던데..
좀 더 객관적으로 파악해보기 위해서는 LF 쏘나타 같이 동일차종에서 C타입과 R타입이 공존하는 차를 번갈아가며 타봐야 한다고 봅니다. 말리부도 C타입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모닝하고... 제네시스 비교해 보세요.
사람이 느끼는 감성이 꼭 기능적인 측면은 아니겠죠...
누군가 후기를 올릴때 기능의 정확성을 느끼기 쉽지 않다는건 동의하지만
느껴지는 감성차이로 오는 만족감의 차이는 분명하다고 봅니다.
아마 그런 부분에서 핸들 조향감이 좋다고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유격이 적으면 즉응성?
핸들 조작감이 스포티하게 좋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