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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5:45 답글 신고
    누구나 아는건 아닌듯 합니다
    내연기관이 계속된다는 글을 보니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5:51 답글 신고
    발전소를 더 건설하고
    기존 전자제품의 효율을 증대시키고
    전기 낭비를 줄이면
    해결됩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1.15 15:47 답글 신고
    언젠가는 사라지겠죠.

    하지만 거기까지 도달하기에는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릴겁니다.

    적어도 앞으로 20년이 더 흐르기 전에는 전기차가 내연기관을 완전히 대체하기는 힘들다고 보이네요.

    배터리의 문제는 단가도 단가지만

    충전속도와 주행거리라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아직 해결되지가 않았죠.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5:52 답글 신고
    20년쯤 뒤엔 두자리수 가량 대체할것 같습니다
  • 레벨 대령 2 뱀애무쓰리 21.01.15 15:49 답글 신고
    내연기관이 사라진다는거에는 누구도 부인하지 않습니다...단지 그 시점에 대해서 의견이 갈릴뿐이죠..저 역시 각국 정부가 제시하는 시간보다는 더 갈거라고 생각합니다. 2030년부터 내연기관을 생산 안한다고도 하는데..꼴랑 9년 남았죠? 제가 보기엔 2040년은 되야 신규 생산이 멈추지 않을까 하네요..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5:52 답글 신고
    2040년 즈음이라는건 동의합니다
  • 레벨 상사 3 아파용 21.01.15 15:50 답글 신고
    언젠가는 오겠지만 당장 지금세대는 아닌것같습니다.
    충전인프라, 충전속도, 정비인프라, 차량단가 등등
    해결할 문제는 많고 내구성 검증도 아직 덜된마당인데
    마냥 낙관적이진 않은듯.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보급된건 편리함을 주었기때문이지만 당장 기상이변으로 주요국가 10개가 사라질 위기가 아닌 이상에야 감소해야될 불편만 늘어나는 친환경차를
    순식간에 보급화되리라보기는 힘듭니다.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5:54 답글 신고
    순식간에 보급하긴 힘들어보입니다만
    전기차가 얼리어댑터를 위주로 마케팅 하면 과시욕이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많이 대체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 레벨 상사 3 아파용 21.01.15 16:15 신고
    @HR34sky 꽤 많은시간 적어도 10년 내지 20년은
    걸리는 초장기 사업일듯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재활용에서도 혁신적인 재생산기술이 나오지않는이상
    환경오염을 미루는 정도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지금의 전기차는 화재에 너무 취약하기도하구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6:13 답글 신고
    시간이 지나며 전기차는 개선됩니다
    충전소는 지속적으로 늘어납니다
  • 레벨 소장 난닝구입은머스마 21.01.15 16:10 답글 신고
    내연기관 이번생엔 사용가능함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6:13 답글 신고
    저도 그러길 바라고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6:22 답글 신고
    전기차가 장거리는 정말 답 안나오더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6:22 답글 신고
    먼 미래의 일이군요
  • 레벨 중사 1 카스파로프 21.01.15 16:45 답글 신고
    누구나 다 아는 얘기지만 시점이 언제냐 싸움이죠
    장거리, 수송용은 수소차로 도심, 자가용은 전기차죠
    그런데 핵융합 나오기 전까지는 전기 생산량을 어쩌겠어요?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6:49 답글 신고
    발전소를 많이 짓습니다
  • 레벨 원사 3 akanechang 21.01.15 16:53 답글 신고
    발전 시스템을 현재의 중앙 집중식 발전만 생각하시는 분들 많은데, 대체 에너지 증가하면서 트랜드가 한 가구 당 하나의 발전 시스템을 가지는 로컬 발전 시장도 갈수록 발전해 나가고 있죠.

    이 분야에 현재 제일 주목 많이 받는 게 수소 연료 전지 분야인데, 지금처럼 200-500bar가 아니라 4-5bar 정도의 압력으로 5-10배 가량 저장 가능한 탱크가 출시 되면 수소 연료 전지가 대세가 되겠죠.

    배터리 분야도 전고체 배터리가 본격적으로 상용화 되면 10분 충전에 500km 주행 가능(도요타)하다고 하죠.

    결국 내연 기관이 사라지기는 하겠지만, 전환 속도는 이미 터닝 포인트를 넘어서서 생각처럼 천천히 사라지지는 않을 겁니다. 길어야 2번 아니면 3번정도 풀체인지 할 시간이면 선진국 신차는 대부분 전기차 아니면 수소연료전지로 넘어 갈 겁니다.
  • 레벨 원사 3 akanechang 21.01.15 16:56 답글 신고
    발전 부분에서 펠티어 소자에서 효율 개선이 이루어지면 지금의 열병합 발전 효율도 더 올라갈 것으로 보여지고 이외에도 지금 당장 대체 에너지로 주목 받는 태양, 바람 같은 것만이 아니라 한 차례 실패하긴 했어도 심부지열발전 또한 가능성이 높죠.
  • 레벨 준장 HR34sky 21.01.15 17:21 신고
    @akanechang 2,3회 풀체인지라... 20년 안팎이네요
  • 레벨 중령 3 맥라렌600LT 21.01.15 22:13 답글 신고
    그래서 어쩌라는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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