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까나 현빠는 아니고요 그냥 어떤분이 현기는 미국에서 할인 안하면 안팔리다고 하셔서 궁금해서 찾아봤습네다ㅎㅎ
미국에서 풀옵션 모델이 얼마나 팔리는지는 모르지만 공정한 비교를 위해서 그냥 풀옵션으로 맞출게여
market average가 평균 할인가라고 보시면 됩니다
1. 먼저 대중브랜드 대형 suv
기준- 풀옵션(4륜추가)
할인율 혼다(500만원)>토요타(420만원)>현대(40만원)>기아(심지어 텔루라이드는 msrp보다 거래가격이 높음 대략 170만원정도 ㄷㄷㄷ)
2. 중형 세단
기준 - 풀옵션(4륜 x)
할인율 토요타(360만원)>현대(360만원)>혼다(300만원)>기아(70만원) 쏘나타는 미국에서도 k5보다 할인이 많네여 ㅜㅜ 페리때는 예뻐지길 ㅎ
프리미엄 브랜드 준대형 suv
기준-풀옵션(4륜추가)
할인율 어큐라(880만원)>인피니티(770)만원>렉서스(150만원)>제네시스 (여기도 msrp보다 3만원 (좀 적긴한데)높음 ㄷㄷ)
배기량, 옵션을 완벽하게 맞추고 비교하고는 싶었는데 차량마다 엔진 배기량, 하이브리드 유무가 달라서 엔진은 그냥 제일 비싼 라인업으로 했습니당
한국에서 찾아본거라 현지 사정과는 차이가 조금 날수 있고요... 제가 찾아본 모델 외 다른 모델은 다를수 있습니다.
더 정확한 정보는 미국사시는 뽀개드림? 님께 여쭤보는게 좋을거 같네요
한밤중에 심심해서 그냥 찾아본거니 그냥 봐주세영 ㅎㅎ
전체 판매량은 아직 현대/기아가 높진 않지만, 현대/기아는 매년 평가도 좋고 충성 고객도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변 물어보아도 제네시스 타는 미국인들은 무척이나 만족하고 자랑스러워 합니다.
한국 가면 현대/기아 구매 안 할 겁니다.
대신 북미에서 파는 현대/기아는 믿을 만 합니다. 제도적인 것이나 서비스를 봐도 현대/기아가 적극적으로 잘 하기 때문입니다.
그치만 막상 북미 사는 한인들 보면 60% 이상이 토요타, 혼다 차입니다. 그 중 소수가 벤츠와 BMW 타고, 현대/기아 차 타는 사람은 의외로 적습니다.
딜러 재량 할인이 있다 한들 모델별로 크게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을거고요.
딜러 재량 할인이 있다 한들 모델별로 크게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을거고요.
제네시스 판매량 보면 처참합니다. 인피니티의 7/1 수준입니다.
뭐 딜러마다 다르겠지만 말이죠
하이랜더는 2020년 출시
파일럿은 2015년년 출시(아직 신차 계획 없음)
아큐라 mdx 2013년 출시(올해 풀체인지 계획 잇음)
qx60 2012년 출시 (올해 신모델 계획)
rx 2015년 출시(아직 신모델 계획 없음)
글고 세단은 전부 2018-2020 사이에 출시된 차들인데 이렇게 올린게 잘못인가요?
전체 판매량은 아직 현대/기아가 높진 않지만, 현대/기아는 매년 평가도 좋고 충성 고객도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변 물어보아도 제네시스 타는 미국인들은 무척이나 만족하고 자랑스러워 합니다.
한국 가면 현대/기아 구매 안 할 겁니다.
대신 북미에서 파는 현대/기아는 믿을 만 합니다. 제도적인 것이나 서비스를 봐도 현대/기아가 적극적으로 잘 하기 때문입니다.
그치만 막상 북미 사는 한인들 보면 60% 이상이 토요타, 혼다 차입니다. 그 중 소수가 벤츠와 BMW 타고, 현대/기아 차 타는 사람은 의외로 적습니다.
캠리 같은 경우에는 저기 나열되어 있는 다른 차들과 동급으로 맞추려면 V6를 비교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뭐 그래봤자 저 2.5 캠리 또한 매우 주력모델이고 그 바닥 리더급인 어코드가 저 정도 할인이면 캠리라고 다르지는 않을거구요. K5의 할인폭이 적은건 한창 신차라서 그런듯 합니다.
마지막 프리미엄 SUV 급도 GV80은 신차효과를 누리고 있어서 웃돈 받고 판매가 되고 있고, 반대로 이 급에서 강자였던 RX는 모델체인지 한지 좀 지난데다 GV80이라는 새로운 경쟁자를 의식하여 평소보다 할인을 더 해주고 있지 않나 싶네요. 비교하신 MDX는 인기가 드럽게 없는 스포츠하이브리드라서 할인률이 저리 클겁니다. 인피니티 QX60은 옛날에 나온 JX에서 이름만 바뀐 개사골이라 저 정도 할인은 당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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